인더뉴스 박민지 기자ㅣ하나은행은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법인·개인사업자에 대한 신속한 금융 지원을 위해 신용보증재단과 전방위적 업무 협업에 나섭니다.
이번 협업은 코로나19 피해에 따른 긴급자금 신청 증대로 상담과 보증서발급까지 오랜 시간이 걸리는 것을 해소하기 위해 이뤄졌습니다. 신용보증재단에 하나은행 직원을 직접 파견, 상담과 심사 등 다양한 업무를 협업하는 형태로 이뤄집니다.
19일 하나은행에 따르면 부산 등 지역신용보증재단에 약 45명의 직원을 파견해 상담 업무를 수행해 보증서 발급 시간을 단축할 예정입니다. 서울과 경기신용보증재단과는 은행 거점 영업점 130개를 매칭한 상담 대행과 재단의 요청 시 은행 직원을 즉시 파견하는 신속 대응체계를 구축합니다.
또 코로나19로 인한 피해가 큰 대구·경북 지역에 신속한 대출심사와 실행을 위해 여신 전문심사역을 추가 증원해 빠르고 정확한 업무처리를 도모하고 지역내 여신 심사역 파견도 병행할 계획입니다.
지성규 하나은행장은 “코로나19로 피해를 입고 있는 소상공인에 대한 신속한 금융 지원이 무엇보다 최우선 될 수 있도록 신용보증재단과 적극 협조해 인력과 시스템 등 가용 가능한 은행 자원을 적극 제공하겠다”고 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