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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투젠, ‘트라이픽스 져니’ 누적 다운로드 700만 돌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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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ursday, March 19, 2020, 09:03:36

인더뉴스 김현우 기자ㅣ 미투온(201490)은 자회사 미투젠의 모바일 캐주얼 카드게임 ‘솔리테르 트라이픽스 져니(이하 트라이픽스 져니)’가 누적 다운로드 수 700만 건을 돌파했다고 19일 밝혔다.

 

이 게임은 ‘솔리테르(Solitaire)’를 기반으로 개발된 캐주얼 카드 게임이다. 북미와 유럽, 아시아 주요 국가에서 지속적인 매출 증가에 힘입어 견고한 성장세를 유지하고 있다.

 

미투젠은 사업다각화의 일환으로 캐주얼 게임 사업을 확대하고 있다. 실제로 ‘트라이픽스 져니’는 인앱(In-App)결제와 광고매출이 고루 발생해 안정적인 수익 구조를 기반으로 출시 이후 단기간에 폭발적인 성장을 이뤄내며 캐주얼 게임 사업 확대에 큰 기여를 했다고 사측은 분석했다.

 

‘트라이픽스 져니’는 만 3세 이상이면 누구나 쉽고 재미있게 즐길 수 있는 친숙성, 뛰어난 그래픽과 다양한 테마, 3700개 이상의 레벨, 소셜 네트워크를 통해 친구와의 경쟁을 하는 재미요소를 반영했다. 현재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평점 4.6점, 애플 앱스토어 평점 4.8점을 기록하고 있다.

 

배리 라우(Barry Lau) 미투젠 대표는 “미투젠은 ‘트라이픽스 져니’를 중심으로 올해 신규 캐주얼 퍼즐게임과 시뮬레이션 게임 론칭을 통해 캐주얼 게임 라인업을 강화할 계획”이라며 “캐주얼 게임 매출 비중은 지난해 4분기 약 58%에서 향후 70% 이상으로 올라갈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미투젠은 ‘트라이픽스 져니’의 700만 누적 다운로드를 기념해 스테이지 레벨 업데이트를 완료했다. 봄시즌을 맞아서는 ‘행운의 클로버’ 이벤트와 월간 퀘스트를 진행해 다양한 아이템을 선물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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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현우 기자 sapience@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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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레벨 터치] 김상현 롯데유통군 부회장 “글로벌 확장·AI 혁신서 기회 모색”

[C-레벨 터치] 김상현 롯데유통군 부회장 “글로벌 확장·AI 혁신서 기회 모색”

2025.06.05 09:44:20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롯데는 김상현 롯데 유통군 총괄대표 부회장이 지난 3일 싱가포르에서 열린 ‘NRF Big Show APAC 2025’에 참석해 롯데 유통군의 혁신과 글로벌 진출 사례를 공유했다고 5일 밝혔습니다. 전미소매연맹(NRF)이 개최하는 ‘NRF Big Show’는 ‘유통 산업의 CES’라 불리는 세계 최대 유통 박람회로 매년 1월 미국에서 열립니다. ‘NRF Big Show APAC’은 지난해 아시아·태평양 지역을 중심으로 싱가포르에서 처음 개최돼 40개국 7000여명 이상의 참관객들에게 글로벌 유통 산업 트렌드를 공유했습니다. 올해 ‘NRF Big Show APAC 2025’는 아시아·태평양 유통업계 CEO와 리더, 유통 전문가 등 약 1만명이 참석해 ‘유통업의 무한한 가능성’이라는 주제로 진행됐습니다. 이날 김상현 부회장은 ‘롯데의 유통 혁신’이라는 주제로 싱가포르 최대 유통기업 페어프라이스 그룹 CEO 비풀 차울라와 대담을 진행했습니다. 이날 김 부회장은 "롯데 유통군은 고객 경험 중심의 차별화된 유통 플랫폼 구축을 지속해가고 있다"며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는 고객 경험을 지속적으로 향상시키기 위한 노력이 단순한 판매를 넘어, 고객과 문화를 연결하는 플랫폼으로 유통업이 진화하고 있음을 보여준다"고 말했습니다.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는 쇼핑·문화·체험·프리미엄 요소가 결합된 복합몰로 2023년 개점 이후 9개월 만에 누적 매출 2000억원, 354일 만에 누적 방문객 1000만명을 넘어섰습니다. 올해 1분기에는 전년 대비 매출이 21.9% 증가하고 개점 6분기 만에 영업이익 흑자 전환을 달성했습니다. 김 부회장은 현재 한국 유통 시장이 경제 불확실성과 고령화라는 구조적 과제에 직면해 있지만 글로벌 사업 확장과 AI 기반 혁신에서 새로운 기회를 모색하고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그는 "K푸드, K뷰티, K패션 등 한국 콘텐츠가 세계적으로 주목받는 가운데 페어프라이스와 협업해 롯데마트 익스프레스를 오픈하고 PB 상품을 현지에 적극적으로 소개하고 있다"며 "현지 파트너십을 통해 PB 수출을 가속화할 계획이며 이 협업 모델을 다양한 시장으로 확대할 것"이라고 전했습니다. 롯데는 현재 부산에 오카도와 협업한 AI 기반 고객 풀필먼트 센터(CFC)를 구축하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AI 기반 초개인화 추천과 물류 자동화 역량을 강화하겠다는 심산입니다. 또 김 부회장은 "유통업은 고객의 시간과 경험에 가치를 제공할 수 있어야 한다"며 "고객이 원하는 환경을 만들고 쇼핑을 즐거운 경험으로 만드는 것이 가장 중요한 과제"라고 강조했습니다. 이어 전시회장을 찾은 유통업계 관계자들에게 "현장을 찾아 직원들과 고객들의 목소리를 직접 듣고 끊임없이 배우는 자세가 중요하다"며 "앞으로도 고객 중심 경영을 강화하고 기술과 데이터 기반 혁신을 지속하며 글로벌 시장에서 롯데 유통군의 경쟁력을 한층 끌어올릴 것"이라는 말로 마무리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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