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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람, 사랑’ 보험의 가치를 실현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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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unday, December 21, 2014, 23:12:48

[든보 따보] ②삼성생명, 100여개팀 6000명이 봉사활동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 삼성생명은 지난 410일 전국 드럼클럽 합동 창단식을 개최했다. 30여개의 중학교에 새롭게 드럼클럽을 지원하게 돼 2011년부터 이어진 드럼클럽이 전국 160개가 됐다. 게다가 올해는 태국에도 드럼클럽을 만들 예정이다.

 

삼성생명 김창수 사장은 "학생들이 북을 두드리며 느낀 열정과 에너지가 자신의 꿈을 이뤄가는 밑거름이 되기를 바란다"며 학생들을 격려했다. 모듬북 구입에 필요한 자금은 삼성생명 임직원들이 매월 기부해서 운영 중인 '임직원 하트펀드'로 마련했다.

 


드럼클럽 이외에도 삼성생명은 '사람, 사랑'이라는 보험업의 가치에 걸맞는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펼치고 있다. 실제 임직원 6000여명이 100개가 넘는 봉사팀으로 구성돼 매년 전국적인 봉사활동 중이다


매월 지역사회와 연결된 상시적인 활동 외에도 헌혈 캠페인, 농어촌 자매결연활동, 창립기념대축제, 연말 이웃사랑 캠페인 등의 행사도 매년 정기적으로 진행하고 있다.

 

특히, 2011년부터는 단순한 기부나 봉사활동을 넘어 저출산 등 사회적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노력으로 '세살마을', '공동육아나눔터'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이중 '세살마을 사업'은 저출산 문제의 주 원인인 출산 및 양육의 두려움을 해소시키기 위해 시작됐다. 이 사업은 만 3살까지의 유아의 뇌가 20세 성인의 83% 수준까지 발달함은 물론 인성 및 창의성의 기반이 형성되는 시기다.

 

2011삼성생명, 서울시, 가천대가 함께 하는 세살마을'로 출범한 이후 출생 전부터 세 살까지 체계적인 양육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사람, 사랑 공동육아나눔터'는 기존 어린이집이나 공공보육시설의 부족함을 보완하기 위해 안전한 놀이공간을 제공한다. 또한, 부모들이 품앗이 형태로 장난감과 도서대여, 육아상담 프로그램 등을 운영하는 육아시설이다.

 

2013년부터 시작된 이 사업은 오는 2017년까지 5년간 매년 10곳을 선정해 장난감, 도서, 놀이도구, 책상, 의자 등 교육기자재를 지원하고 리모델링을 실시한다.

 

삼성생명은 글로벌 사회공헌활동에서도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있다. 태국과 베트남에서는 현지 교육부와 함께 교육환경이 열악한 초-중학교에 컴퓨터, 빔프로젝터, 책상, 의자 등 교육기자재를 지원하는 사업을 펼치고 있다.

 

2007년부터 국내 다문화 아동의 외갓집 방문을 지원해 현재까지 216가정 783명이 베트남, 몽골,태국, 필리핀 등 4개국 고향을 방문했다. 합작사로 진출한 태국에서는 해안가 해일 피해와 지구온난화를 예방하는 맹그로브 나무를 심는 등 글로벌 사회공헌활동도 병행하고 있다.

 

삼성생명의 사회공헌 활동은 사업 재원이 임직원과 컨설턴트의 자발적인 기부금으로 운영된다는 점이 의미가 크다. 삼성생명 컨설턴트는 신계약을 체결할 때마다, 임직원은 매월 일정액을 기부한다.

 

삼성생명 과관계자는 임직원과 컨설턴트가 낸 기부금과 동일한 금액으로 매칭해 기부하는 매칭펀드가 주요 재원이라며 고객으로부터 받은 사랑을 사회에게 다시 전해주는 형태로 회사와 임직원, 컨설턴트가 모두 동참하고 있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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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정태 기자 hopem1@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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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전자, 故 김창열 화백 회고전 후원…‘아트포유’ 캠페인 공식 선포

LG전자, 故 김창열 화백 회고전 후원…‘아트포유’ 캠페인 공식 선포

2025.08.22 09:21:49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LG전자[066570]가 22일 국립현대미술관 서울에서 열리는 故김창열 화백의 회고전 'Kim Tschang-yeul' 후원을 통해 'ART for YOU(이하 '아트포유')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밝혔습니다. '물방울 화가'로 잘 알려진 김창열은 1971년 어느 날 캔버스에 맺혀 햇빛을 반사하는 물방울을 보고 영감을 얻어 생전 약 50년간 물방울 회화를 그렸습니다. 1976년 잡지 '공간' 기고를 통해 크고 작은 물방울의 무리로 성립되는 조형적 화면, 하나의 점이면서도 어떤 생명력을 지닌 물방울의 질감, 점이 가질 수 있는 최대의 감도를 발견한 순간을 기적 같았다고 표현한 바 있습니다. 이후 평생에 걸쳐 금방이라도 흘러내릴 듯한 물방울, 중력을 거슬러 영롱하게 맺힌 물방울, 글자를 확대하거나 지워내는 물방울 등 끊임없는 물방울의 변주로 독창적 미감을 구축하며 세계적인 명성을 얻었습니다. 이번 대규모 회고전에서는 1970년대 초기 작업부터 뉴욕 시기를 거쳐 프랑스에서 활동했던 말년까지 작가의 창작 여정을 되짚어 볼 수 있습니다. 전시는 국립현대미술관 6·7·8 전시실에서 오는 12월21일까지 4개월 동안 열릴 예정입니다. 아트포유 캠페인은 기술과 예술의 만남을 통해 일상에 가치를 더하는 LG전자의 새로운 문화예술 프로젝트입니다. 한국 현대미술 거장들의 작품 세계를 널리 알리고 유망한 신진 작가들을 조명함으로써 예술의 지속가능한 발전을 지원하는 동시에, 고객의 일상에 예술을 통한 영감과 품격을 선사하기 위해 기획됐습니다. 지난 21일 국립현대미술관에서는 전시 개막 행사를 마련, 김창열 작가 유족을 비롯해 사전 신청한 LG전자 고객, 앰버서더, 문화예술계 인플루언서 등 100여명을 초청했습니다. 이날 행사에서는 김성희 국립현대미술관장과 김영락 LG전자 한국영업본부장이 환영 인사를 전하며 전시 개막을 축하하고 전시 소개, 헌정 공연, 네트워킹 등의 시간을 가졌습니다. 또한, LG전자는 아트포유 캠페인의 일환으로 지난 21일 문을 연 'LG전자 플래그십 D5(디파이브)'에서 김창열 작가의 작품과 투명 OLED 기술력으로 완성된 미디어 아트를 공개했습니다. 5층에는 수백개의 OLED 패널로 구성된 초대형 미디어 아트를 배치했으며 건물 외관의 대형 미디어 파사드를 통해서도 행인들이 시간대별로 다양한 예술 작품을 감상할 수 있게 했습니다. LG전자 플래그십 D5(dimension5)는 방문객들이 예술과 기술의 결합을 5개의 차원으로 경험할 수 있도록 설계된 공간으로 앞으로 다양한 예술 작품과 콘텐츠들을 선보일 예정입니다. 정수진 LG전자 한국영업본부 브랜드커뮤니케이션담당(상무)은 "이번 전시 후원을 시작으로 브랜드 철학과 예술적 가치, 첨단 기술의 결합을 통해 고객들이 일상에 더욱 깊고 폭넓은 예술적 영감을 선사하는 새로운 방식의 메세나 활동을 펼쳐 나갈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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