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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네시스의 상징 ‘G80’, 7년 만에 풀체인지...가격 5247만원부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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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nday, March 30, 2020, 12:03:01

한층 스포티해진 외관과 첨단 사양 돋보여..온라인 스트리밍 통해 출시행사
안전·편의성 높여줄 지능형 주행보조 기술 탑재..주차 편의성도 대폭 강화

 

인더뉴스 박경보 기자ㅣ현대자동차의 고급브랜드인 제네시스가 7년 만에 G80을 풀체인지했습니다. ‘제네시스’ 브랜드의 출발점이었던 G80은 3세대로 진화하며 몰라보게 스포티해졌는데요. 5247만 원부터 판매되는 신형 G80은 각종 첨단사양이 신규 탑재돼 안전·편의성이 크게 강화됐습니다.

 

현대차는 30일 온라인으로 출시행사를 통해 올 뉴 G80을 세계 최초로 선보였습니다. 이날 행사는 유튜브, 네이버 TV, 페이스북 등을 통해 라이브 스트리밍 방식으로 한국, 북미 등 전 세계 주요 지역에 중계됐습니다.

 

G80은 2008년 1세대 모델(BH)과 2013년 2세대 모델(DH)로 제네시스 브랜드의 탄생을 이끈 모델인데요. 브랜드 출범 이후 2016년 2세대의 상품성 개선 모델부터 G80라는 이름으로 판매돼 왔습니다.

 

이번 3세대 G80는 우아하고 역동적인 외장디자인과 여유롭고 균형 잡힌 실내공간이 특징인데요. 전작 대비 125kg 가벼워져 한층 경쾌해진 G80은 주행 편의 기술과 예방 안전 기술, 증강현실 내비게이션, 제네시스 카페이 등 최첨단 사양을 골고루 품었습니다.

 

 

신형 G80의 가격(개소세 1.5% 기준)은 가솔린 2.5 터보 엔진 5247만 원, 가솔린 3.5 터보 엔진 5907만 원, 디젤 2.2 엔진 5497만 원에 책정됐습니다. 특히 G80은 엔진, 구동방식, 컬러, 옵션 패키지 등을 고객이 원하는 대로 구성할 수 있는 개인 맞춤형 상품으로 제공됩니다.

 

3세대 G80는 기존 대비 전폭을 35mm 넓히고 전고를 15mm 낮춰 후륜구동 세단이 갖출 수 있는 가장 세련된 비율과 당당한 모습을 구현했습니다. 크레스트 그릴과 ‘두 줄’ 디자인의 쿼드램프로 제네시스만의 정체성을 표현했고, 크레스트 그릴 양쪽 끝 부분부터 이어지는 후드 캐릭터 라인이 후드의 볼륨감을 강조했습니다.

 

측면부는 클래식카의 우아한 모습을 연상시키는데요. 20인치 신규 휠과 펜더의 볼륨감이 역동성을 더했다는 평가입니다. 후면부는 쿼드램프와 말굽 형태로 둥글게 음각 처리한 트렁크 표면을 통해 신형 G80만의 독창적인 인상을 표현했습니다.

 

신형 G80의 실내는 ‘여백의 미’를 바탕으로 운전자가 다양한 기능을 사용하는데 어려움이 없도록 구성했습니다. A필러 두께 및 룸미러 테두리(베젤) 축소, 플래그 타입 사이드 미러 적용 , 크래시패드의 높이 하향 등으로 운전자가 앉았을 때 여유롭고 탁 트인 개방감을 제공합니다.

 

 

또 2세대 G80의 장점이었던 넓고 고급스러운 실내공간은 더욱 발전된 모습으로 이어졌는데요. 쿠페와 같이 매끄럽게 떨어지는 루프라인에도 불구하고 2열의 착좌 높이를 낮춰 헤드룸과 레그룸을 각각 4mm와 2mm씩 늘렸습니다.

 

제네시스는 신형 G80를 가솔린 2.5 터보, 가솔린 3.5 터보, 디젤 2.2 등 3가지 엔진 라인업으로 운영합니다. 가솔린 2.5 터보 모델은 최고출력 304마력, 최대토크 43.0kgf·m 등 역동적인 동력성능을 갖췄으며, 복합연비는 10.8km/ℓ를 확보했습니다.

 

가솔린 3.5 터보 모델은 동급 최고 수준인 최고출력 380마력, 최대토크 54.0kgf·m의 힘을 내는데요. 최고출력 210마력, 최대토크 45.0kgf·m의 디젤 2.2 모델은 복합연비 14.6km/ℓ를 확보했습니다.

 

특히 G80 가솔린 모델은 주행 조건에 따라 최적의 방식으로 연료를 분사할 수 있는 듀얼 퓨얼 인젝션 시스템을 적용했습니다. 진동과 소음이 적은 다중 분사(MPi)방식과 배기량 대비 높은 힘을 낼 수 있는 가솔린 직분사(GDi) 방식을 상황에 맞게 사용하는 것이 특징입니다.

 

또 신형 G80에은 최첨단 능동 안전 기반 자율주행 기술과 운전자가 인지하지 못한 위험한 상황을 판단하고 차량을 제어하는 안전 사양이 적용됐는데요. 고속도로주행보조 II, 운전 스타일 연동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 내비게이션 기반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 프리액티브 세이프티 시트, 다중충돌방지 자동 제동시스템 등입니다.

 

이외에도 G80는 운전자 주의 경고(DAW), 전방 주시 경고(FAW), 안전 하차 보조(SEA), 후석 승객 알림(ROA) 등 첨단 승객 모니터링 기술이 적용돼 부주의로 인한 사고로부터 탑승객을 보호하도록 했습니다.

 

특히 제네시스 최초로 적용된 다중 충돌방지 자동 제동 시스템(MCB)은 주행 중 충돌 사고로 운전자가 일시적으로 차량을 통제하지 못할 경우 자동으로 차량을 제동해 2차 사고를 방지합니다.

 

 

이와 더불어 신형 G80는 진화된 신기술을 다양하게 탑재해 운전자에게 수준 높은 편의성을 제공하는데요. 대표적으로 원격스마트주차보조(RSPA)는 좁은 공간의 주차를 편리하게 돕는 원격 전/후진 기능은 물론, 직각 주차와 평행주차 기능까지 지원해 운전자의 주차 부담을 덜어줍니다.

 

또 운전석에는 7개의 공기주머니를 탑재한 에르고모션 시트가 적용됐고, 12.3인치 3D 클러스터, 증강현실 내비게이션, 제네시스 퀵가이드, 제네시스 카페이, 발레 모드 등도 지원합니다.

 

제네시스는 G80 가솔린 모델에 기본 적용한 액티브 사운드 디자인(ASD)으로 엔진음을 배가시켜 스포티한 감성도 더했는데요. 선택 품목으로 운영되는 ‘렉시콘 사운드 패키지’는 공연 현장에서 듣는듯한 생생한 음향 효과를 구현할 수 있어 승객들의 듣는 즐거움을 더해줍니다.

 

한편, 제네시스는 고급스러운 상담공간으로 꾸며진 ‘제네시스 무빙 라운지’를 4월 중순부터 약 한 달간 운영할 예정입니다. 또 31일부터 4월 26일까지는 경기도 하남 제네시스 스튜디오에서 진행하는 ‘G80 특별 전시’의 비대면 서비스를 강화해 고객들의 대면접촉을 최대한 줄인다는 방침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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박경보 기자 kyung2332@inthenews.co.kr


삼성전자, 1분기 영업익 6.61조…지난해 동기 대비 931 증가

삼성전자, 1분기 영업익 6.61조…지난해 동기 대비 931% 증가

2024.04.30 15:11:43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삼성전자[005930]가 스마트폰 판매 호조와 메모리 시장 개선에 힘입어 1분기 기준 역대 두 번째 매출 기록을 세웠습니다. 삼성전자는 30일 컨퍼런스콜을 열고 1분기 매출이 전분기 대비 6% 증가한 71조9156억원이라 밝혔습니다. 2022년 4분기 매출 70조4646억원을 기록한 이후 처음으로 70조원대 매출을 회복한 것입니다. 1분기 기준으로는 2022년 1분기에 77조7800억원을 기록한 이후 역대 두 번째로 높은 매출입니다. 영업이익의 경우 6조6060억원을 기록했습니다. 이는 전분기 영업이익보다 931.87% 높은 수치이며 작년 한 해 동안의 영업이익 총합인 6조5700억원보다도 많은 수치입니다. 반도체를 담당하는 DS(Device Solutions)부문은 매출 23조1400억원, 영업이익 1조9100억원을 기록했습니다. 메모리의 지속적 가격 상승에 대한 시장 기대감으로 구매 수요가 강세를 보였으며 DDR5 및 고용량 SSD 수요 강세가 이어짐에 따라 흑자 전환이 이루어진 것으로 분석됩니다. 삼성전자의 DS부문이 흑자를 기록한 것은 2022년 4분기 이후 5분기 만입니다. 파운드리의 경우 재고 조정으로 인해 매출 개선이 지연되었으나 효율적 팹 운영을 통해 적자폭은 소폭 축소됐습니다. DX(Device eXperience)부문은 매출 47조2900억원, 영업이익 4조700억원을 기록했습니다. 삼성전자의 첫 AI폰인 갤럭시 S24 시리즈의 판매 호조로 인한 수치라 삼성전자는 설명했습니다. TV 시장은 비수기 진입으로 인해 전분기 대비 실적이 감소했으나 Neo QLED 및 OLED, 75형 이상 대형 수요는 견조했습니다. 생활가전은 비스포크 AI 등 프리미엄 AI 가전의 매출 비중이 증가함에 따라 수익성이 향상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하만은 매출 3조2000억원, 영업이익 2400억원을 기록했으며 계절적 비수기 진입으로 소비자 오디오 판매 둔화 속 실적이 소폭 하락했습니다. 디스플레이(SDC)는 매출 5조3900억원, 영업이익은 3400억원을 기록했습니다. 중소형 패널의 경우 판매 경쟁 심화로 전분기 대비 실적이 하락했습니다. 한편, 삼성전자의 1분기 시설투자는 11조3000억원으로 이중 DS는 9조7000억원, 디스플레이 1조1000억원 수준이며 전년 동기 대비 6000억원 증가했습니다. AI 탑재한 갤럭시Z, 새로운 폼팩터 갤럭시링…하반기 출격 삼성전자는 이날 컨퍼런스콜에서 향후 부문별 사업 방향성에 대해서도 밝혔습니다. 삼성전자는 생성형 AI 관련 수요 견조세가 지속되는 가운데 수요 대응을 위해 HBM3E 8단 양산을 4월에 시작했으며 12단 제품도 2분기 내 양산할 계획입니다. D램은 1b나노 32기가비트 DDR5 기반 128기가바이트 제품의 2분기 양산 및 고객 출하를 통해 서버 시장 내 경쟁력을 강화할 방침입니다. 낸드는 2분기 중 초고용량 64TB SSD 개발 및 샘플 제공을 통해 AI용 수요에 적기 대응하고 업계 최초로 V9 양산을 개시한다는 예정입니다. DX부문에서는 2분기 비수기에 진입하며 스마트폰 출하량이 감소하고 평균판매가격이 인하되지만 태블릿 출하량은 유지할 것으로 전망했습니다. 업계에서는 삼성전자가 하반기에 매출 증대 폭이 클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폴더블 대세화'의 핵심으로 AI 기능을 탑재한 신제품 '갤럭시Z폴드6', '갤럭시Z플립6' 등의 출시가 예정돼있으며 새로운 폼팩터 '갤럭시링'이 출시됨에 따라 시장에 큰 변화가 일어날 것으로 확률이 높기 때문입니다. 이날 컨퍼런스콜에서 다니엘 아라우조 삼성전자 MX사업부 상무는 "태블릿은 탭S9 시리즈에 갤럭시AI 기능을 제공하고 웨어러블의 경우 하반기 신모델을 중심으로 갤럭시 에코시스템 경험을 강화해나갈 계획"이라며 "갤럭시링을 통해서는 수면을 비롯한 고객들이 체험할 수 있는 전반적인 헬스케어 경험을 높일 것"이라 말했습니다. 한편, 삼성전자가 글로벌 홍보 효과를 위해 오는 7월 2024 하계 올림픽이 개최되는 프랑스 파리에서 갤럭시 언팩 행사를 개최할 가능성이 제기됩니다. 구체적인 행사 일정은 6월 중에 공개할 예정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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