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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네시스의 상징 ‘G80’, 7년 만에 풀체인지...가격 5247만원부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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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nday, March 30, 2020, 12:03:01

한층 스포티해진 외관과 첨단 사양 돋보여..온라인 스트리밍 통해 출시행사
안전·편의성 높여줄 지능형 주행보조 기술 탑재..주차 편의성도 대폭 강화

 

인더뉴스 박경보 기자ㅣ현대자동차의 고급브랜드인 제네시스가 7년 만에 G80을 풀체인지했습니다. ‘제네시스’ 브랜드의 출발점이었던 G80은 3세대로 진화하며 몰라보게 스포티해졌는데요. 5247만 원부터 판매되는 신형 G80은 각종 첨단사양이 신규 탑재돼 안전·편의성이 크게 강화됐습니다.

 

현대차는 30일 온라인으로 출시행사를 통해 올 뉴 G80을 세계 최초로 선보였습니다. 이날 행사는 유튜브, 네이버 TV, 페이스북 등을 통해 라이브 스트리밍 방식으로 한국, 북미 등 전 세계 주요 지역에 중계됐습니다.

 

G80은 2008년 1세대 모델(BH)과 2013년 2세대 모델(DH)로 제네시스 브랜드의 탄생을 이끈 모델인데요. 브랜드 출범 이후 2016년 2세대의 상품성 개선 모델부터 G80라는 이름으로 판매돼 왔습니다.

 

이번 3세대 G80는 우아하고 역동적인 외장디자인과 여유롭고 균형 잡힌 실내공간이 특징인데요. 전작 대비 125kg 가벼워져 한층 경쾌해진 G80은 주행 편의 기술과 예방 안전 기술, 증강현실 내비게이션, 제네시스 카페이 등 최첨단 사양을 골고루 품었습니다.

 

 

신형 G80의 가격(개소세 1.5% 기준)은 가솔린 2.5 터보 엔진 5247만 원, 가솔린 3.5 터보 엔진 5907만 원, 디젤 2.2 엔진 5497만 원에 책정됐습니다. 특히 G80은 엔진, 구동방식, 컬러, 옵션 패키지 등을 고객이 원하는 대로 구성할 수 있는 개인 맞춤형 상품으로 제공됩니다.

 

3세대 G80는 기존 대비 전폭을 35mm 넓히고 전고를 15mm 낮춰 후륜구동 세단이 갖출 수 있는 가장 세련된 비율과 당당한 모습을 구현했습니다. 크레스트 그릴과 ‘두 줄’ 디자인의 쿼드램프로 제네시스만의 정체성을 표현했고, 크레스트 그릴 양쪽 끝 부분부터 이어지는 후드 캐릭터 라인이 후드의 볼륨감을 강조했습니다.

 

측면부는 클래식카의 우아한 모습을 연상시키는데요. 20인치 신규 휠과 펜더의 볼륨감이 역동성을 더했다는 평가입니다. 후면부는 쿼드램프와 말굽 형태로 둥글게 음각 처리한 트렁크 표면을 통해 신형 G80만의 독창적인 인상을 표현했습니다.

 

신형 G80의 실내는 ‘여백의 미’를 바탕으로 운전자가 다양한 기능을 사용하는데 어려움이 없도록 구성했습니다. A필러 두께 및 룸미러 테두리(베젤) 축소, 플래그 타입 사이드 미러 적용 , 크래시패드의 높이 하향 등으로 운전자가 앉았을 때 여유롭고 탁 트인 개방감을 제공합니다.

 

 

또 2세대 G80의 장점이었던 넓고 고급스러운 실내공간은 더욱 발전된 모습으로 이어졌는데요. 쿠페와 같이 매끄럽게 떨어지는 루프라인에도 불구하고 2열의 착좌 높이를 낮춰 헤드룸과 레그룸을 각각 4mm와 2mm씩 늘렸습니다.

 

제네시스는 신형 G80를 가솔린 2.5 터보, 가솔린 3.5 터보, 디젤 2.2 등 3가지 엔진 라인업으로 운영합니다. 가솔린 2.5 터보 모델은 최고출력 304마력, 최대토크 43.0kgf·m 등 역동적인 동력성능을 갖췄으며, 복합연비는 10.8km/ℓ를 확보했습니다.

 

가솔린 3.5 터보 모델은 동급 최고 수준인 최고출력 380마력, 최대토크 54.0kgf·m의 힘을 내는데요. 최고출력 210마력, 최대토크 45.0kgf·m의 디젤 2.2 모델은 복합연비 14.6km/ℓ를 확보했습니다.

 

특히 G80 가솔린 모델은 주행 조건에 따라 최적의 방식으로 연료를 분사할 수 있는 듀얼 퓨얼 인젝션 시스템을 적용했습니다. 진동과 소음이 적은 다중 분사(MPi)방식과 배기량 대비 높은 힘을 낼 수 있는 가솔린 직분사(GDi) 방식을 상황에 맞게 사용하는 것이 특징입니다.

 

또 신형 G80에은 최첨단 능동 안전 기반 자율주행 기술과 운전자가 인지하지 못한 위험한 상황을 판단하고 차량을 제어하는 안전 사양이 적용됐는데요. 고속도로주행보조 II, 운전 스타일 연동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 내비게이션 기반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 프리액티브 세이프티 시트, 다중충돌방지 자동 제동시스템 등입니다.

 

이외에도 G80는 운전자 주의 경고(DAW), 전방 주시 경고(FAW), 안전 하차 보조(SEA), 후석 승객 알림(ROA) 등 첨단 승객 모니터링 기술이 적용돼 부주의로 인한 사고로부터 탑승객을 보호하도록 했습니다.

 

특히 제네시스 최초로 적용된 다중 충돌방지 자동 제동 시스템(MCB)은 주행 중 충돌 사고로 운전자가 일시적으로 차량을 통제하지 못할 경우 자동으로 차량을 제동해 2차 사고를 방지합니다.

 

 

이와 더불어 신형 G80는 진화된 신기술을 다양하게 탑재해 운전자에게 수준 높은 편의성을 제공하는데요. 대표적으로 원격스마트주차보조(RSPA)는 좁은 공간의 주차를 편리하게 돕는 원격 전/후진 기능은 물론, 직각 주차와 평행주차 기능까지 지원해 운전자의 주차 부담을 덜어줍니다.

 

또 운전석에는 7개의 공기주머니를 탑재한 에르고모션 시트가 적용됐고, 12.3인치 3D 클러스터, 증강현실 내비게이션, 제네시스 퀵가이드, 제네시스 카페이, 발레 모드 등도 지원합니다.

 

제네시스는 G80 가솔린 모델에 기본 적용한 액티브 사운드 디자인(ASD)으로 엔진음을 배가시켜 스포티한 감성도 더했는데요. 선택 품목으로 운영되는 ‘렉시콘 사운드 패키지’는 공연 현장에서 듣는듯한 생생한 음향 효과를 구현할 수 있어 승객들의 듣는 즐거움을 더해줍니다.

 

한편, 제네시스는 고급스러운 상담공간으로 꾸며진 ‘제네시스 무빙 라운지’를 4월 중순부터 약 한 달간 운영할 예정입니다. 또 31일부터 4월 26일까지는 경기도 하남 제네시스 스튜디오에서 진행하는 ‘G80 특별 전시’의 비대면 서비스를 강화해 고객들의 대면접촉을 최대한 줄인다는 방침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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박경보 기자 kyung2332@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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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글, 삼성전자와 개발한 ‘스마트 안경’ 깜짝 공개…실시간 시연 선보여

구글, 삼성전자와 개발한 ‘스마트 안경’ 깜짝 공개…실시간 시연 선보여

2025.05.21 11:42:53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구글이 20일(현지시간) 미 캘리포니아주 마운틴뷰에서 열린 구글의 연례 개발자 콘퍼런스(I/O)에서 삼성전자[005930]와 협업해 제작한 '스마트 안경'을 소개했습니다. 구글은 이날 콘퍼런스를 통해 자사의 대표적 제품인 검색 기능을 강화하는 AI 기능을 대거 소개했습니다. 이후 행사 예정 시간인 90분을 넘어 기조연설의 막바지에 스마트 안경 선보였습니다. 샤람 이자디 구글 안드로이드 XR 부사장은 무대에 올라 "AI를 위한 자연스러운 형태인 '제미나이 라이브(Gemini Live)'의 힘을 당신이 있는 곳으로 가져온다"라며 "안경을 쓰면 초능력을 얻을 수 있다"라고 제품을 소개했습니다. 제미나이 라이브는 사람이 보는 것과 마찬가지로 AI가 마치 앞을 보는 것처럼 실시간으로 영상을 인식해 사람과 대화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구글은 지난 2013년 '구글 글라스'를 출시했으나 너무 시대에 앞서나갔다는 평가와 함께 2년 만에 단종한 적이 있습니다. 이번 출시를 통해 10년 만에 재출시한 것입니다. 특히, 이번 스마트 안경은 삼성전자와 협력해 시장에 재진출 한다는 점에서 주목할 만합니다. 삼성전자는 올해 구글, 퀄컴과 협업해 개발해 온 확장현실(XR) 헤드셋 '프로젝트 무한'을 출시할 예정이기도 합니다. 이날 구글은 스마트 안경의 기능을 시연하는 시간도 가졌습니다. 이용자의 스마트폰과 연결된 스마트 안경은 내장된 디스플레이를 통해 화면을 표시했으며 눈앞에 구글 지도를 띄워줘 길을 찾게 돕고 외국인과 대화 중에는 실시간 번역을 해주는 모습도 보여줬습니다. 구글은 이어 스마트 안경 시제품을 삼성전자와 함께 개발했다고 밝혔습니다. 삼성전자도 스마트 안경 개발에 나선 것으로 알려져 있었지만 양사가 이 부문까지 협업을 확장한다고 공식 발표한 것은 이번이 최초입니다. 스마트 안경의 디자인 파트너로는 한국 업체인 젠틀몬스터와 미국 브랜드인 와비 파커와 함께 했습니다. 이자디 부사장은 "삼성과 파트너십을 헤드셋을 넘어 스마트 안경까지 확장하며 다음 단계로 나아가고 있다"라며 "우리는 생태계가 훌륭한 안경을 만들 수 있도록 소프트웨어와 하드웨어 플랫폼을 만들고 있다"라고 말했습니다. 이자디 부사장은 스마트 안경의 핵심 기능 중 하나인 실시간 번역 기능을 선보이면서 아직은 시제품이기에 기능이 완벽하지 않을 수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그는 "실시간 번역이 가능한데 시도해 보겠다"라며 "이건 매우 위험한 시연일 수 있다"라고 말하며 기능을 선보였습니다. 그가 다른 시연자와 서로 다른 언어로 대화를 진행하자 서로의 말이 실시간 번역돼 안경 오른쪽 위에 자막으로 나타났습니다. 하지만 이내 네트워크 문제 등으로 기능은 더 이상 작동하지 않았습니다. 이에 이자디 부사장은 "내가 아직은 위험한 시연이라고 한 이유다"라고 말해 웃음을 이끌어내기도 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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