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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언제 해지해도 100% 환급' 저축보험 나온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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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uesday, December 23, 2014, 15:12:05

'(무)꿈꾸는 e저축보험' 내달 1일 선봬..공시이율 떨어지면 사업비도 감소

인더뉴스 김철 기자ㅣ 교보라이프플래닛생명보험(대표이사 이학상)이 창립 1주년을 기념해 국내 보험사 중 최초로 언제 해지해도 100% 환급률을 보장하는 저축보험 상품을 출시 예정이라고 23일 밝혔다.

 

내년 11일부터 판매 개시 예정인 '()꿈꾸는e저축보험'은 계약을 중간에 해지하면 손해라는 기존 보험상품의 패러다임을 전환한 상품이다. 가입 1개월 만에 해지해도 납입보험료의 100% 이상을 보증 지급한다.

 

100% 지급 보증이 가능한 이유는 국내 최초로 공시이율과 연동된 사업비 부과 방식(후취형 경과이자 비례방식’)을 채택했기 때문. 가입시점에 발생한 이자가 없다면 사업비 차감도 없어 100% 이상 환급이 가능하다. , 공시이율이 낮아질 경우 사업비도 함께 감소하는 상품 설계 구조를 가지고 있는 것이다.

 

대부분의 보험 상품은 공시이율이 하락해도 사업비는 변동 없이 동일하게 부과된다. 그러나 이번에 출시하는 라이프플래닛의 저축보험의 경우, 저금리 기조로 인해 공시이율이 하락하면 회사가 가져가는 사업비 역시 차감되는 소비자 지향적인 상품 개발 철학을 담았다.

 

또한 저금리 시대에 3.8%의 높은 공시이율(20151월 기준) 10년 이상 유지 시 비과세 혜택을 제공해 재테크와 세테크를 동시에 할 수 있다.

 

이학상 라이프플래닛 대표는 "인터넷 전업 생명보험사만이 가질 수 있는 독창성과 패러다임의 전환을 이번 신종 상품에 담았다" "창립 1주년을 기념해 출시한 이번 저축보험 상품이 인터넷 보험 상품이 미래형 저축보험의 지표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라이프플래닛은 만 25~35세 직장인 1000명을 대상으로, 재테크 방법 및 저축 성향에 대한 설문조사를 진행했다.

 

미래를 준비하기 위해 가입한 금융 상품이 무엇인지에 대해 묻는 질문에 응답자 중 54.7%1순위로 '은행 상품'을 선택했고, '보험 상품'18.5%2순위로 나타났다.


은행 상품을 선택한 가장 큰 이유로는, 응답자의 57%'자산의 안정성'을 꼽아 저축 시 자산 손실을 최소화하려는 니즈가 강한 것으로 밝혀졌다.

 

저축 상품을 해지한 경험이 있는지 묻는 질문에 대해서는 총 응답자 중 54.7%가 경험이 있다고 답했으며, 중도 해지의 가장 큰 이유는 '예측하지 못한 사고로 급하게 자금이 필요해서(48.45%)'를 꼽았다.

 

또한 저축 보험상품에 가입한 이유에 대해 묻는 질문에서는 '목돈을 모을 수 있어서(23.8%)', '10년 비과세 혜택이 있어서(22.8%)', '복리로 이율이 높아서(21%)를 주요 원인으로 답했다.


반대로 저축보험에 가입하지 않는 이유에 대해서는 '장기 납입이 부담스러워서(23.5%)', '중도 해지 시 원금 손실이 있어서(23.2%)', '저축보험에 대해 잘 몰라서(19.8%)'라고 응답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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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철 기자 goldiro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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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B금융 “계열사들 ‘KB골든라이프’로 헤쳐모여”…시니어사업 힘준다

KB금융 “계열사들 ‘KB골든라이프’로 헤쳐모여”…시니어사업 힘준다

2025.07.07 14:56:10

인더뉴스 문승현 기자ㅣKB금융그룹(회장 양종희)은 7일 시니어 특화브랜드 'KB골든라이프'로 각 계열사 시니어 사업역량을 결집해 금융·비금융 서비스를 포괄하는 '시니어 토탈케어 솔루션'을 선보이겠다고 의지를 밝혔습니다. KB금융은 2012년 'KB골든라이프' 론칭 이래 금융권에서 선도적으로 은퇴·노후 자산관리, 상속·증여 등 시니어를 위한 금융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한발 더 나아가 'KB골든라이프'를 기반으로 그룹 차원의 고객, 상품·서비스, 채널관리 역량을 종합한 시니어 비즈니스 협업모델을 구축한다는 목표입니다. KB금융은 최근 조직개편을 통해 KB국민은행에 '골든라이프부'를 신설했습니다. 시니어사업 전략수립을 비롯해 맞춤형 상품·서비스 패키지 개발, KB골든라이프센터 운영, 시니어고객 전용 통합플랫폼 단계적 구축을 총괄하며 은퇴·노후 설계, 자산관리 중심의 특화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시니어 전담 컨설팅센터 'KB골든라이프센터'는 현재 서울·수도권 중심 5개센터에서 은행·보험 협업모델을 포함한 전국 12개센터로 확대됩니다. 시니어 고객 누구나 KB골든라이프센터에 방문해 은퇴준비·노후설계부터 건강관리·치매·요양 상담, 자산승계 고민을 덜어주는 상속·증여 상담 등 시니어 토탈케어 솔루션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KB금융은 변화하는 시니어 고객의 생애주기에 맞춰 KB골든라이프 상품라인업을 다양화합니다. 먼저 KB국민은행은 'KB골든라이프 증여 상담·신고서비스'를 새롭게 출시합니다. 베이비부머세대의 자산이전 니즈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고자 증여상품 라인업을 강화하고 증여세 관련 절세상담과 복잡한 신고절차 대행업무를 원스톱 제공하는 서비스를 준비하고 있습니다. KB손해보험은 의료·요양 수요에 맞춰 초기단계 치매치료와 요양 관련 보장을 강화한 'KB골든케어 간병보험'을 새로 출시했습니다. KB라이프생명은 요양전문자회사 KB골든라이프케어를 통해 주야간보호소, 프리미엄 요양시설, 실버주택을 제공하며 시니어의 품격있는 노후를 지원하고 있습니다. 특히 KB라이프생명은 ▲치매 예방·사전진단·인지치료 지원 등 치매케어 종합서비스 ▲돌봄지수 체크, 간호사의 전문상담 등 요양·돌봄 전문상담 서비스 ▲KB골든라이프케어 요양시설 입주상담을 포함한 종합패키지를 제공하며 시니어 고객에 차별화된 경험을 선사할 예정입니다. KB국민은행 알뜰폰서비스 KB리브모바일은 통신업계 최초로 가입연령 기준을 65세에서 60세로 완화한 시니어 전용 통신요금제 '국민 시니어 11/14'를 출시했고, KB국민카드는 시니어 전용상품 'KB골든라이프 올림카드' 등 시니어 라이프 소비성향에 맞춘 상품을 확대하고 있습니다. 이와 함께 KB금융은 시니어 토탈케어 솔루션을 제공하는 전담직원의 전문성도 강화합니다. KB국민은행·KB증권·KB라이프생명 시니어 전담인력을 대상으로 건강, 치매, 요양·돌봄 등 비금융 부문과 연금, 상속·증여 등 금융 부문 전문역량을 제고하는 계열사 상호 교차연수과정을 운영하기로 했습니다. 그룹 차원에서 보다 경쟁력있는 시니어 인력을 양성하기 위해 대학과 산학협력을 기반으로 하는 인증과정도 준비중입니다. KB금융 관계자는 "KB골든라이프가 쌓아온 노하우를 바탕으로 금융서비스뿐 아니라 건강·요양·의료·여행·쇼핑 등 비금융서비스를 더해 시니어 고객의 전생애를 아우르는 시니어 토탈케어 솔루션 서비스를 강화하겠다"고 말했습니다. 그러면서 "앞으로도 KB금융은 고객가치 제고를 최우선으로 생각하며 시니어 고객의 평생 금융파트너로서 역할을 충실히 수행할 것"이라고 부연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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