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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빌사남TV] ‘한국판 비벌리힐스’ 강남 셀럽들의 동네는 어떤 곳?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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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nday, April 06, 2020, 11:04:03

[빌사남TV] 강남 빌딩 드라이브 스루 투어 ②편

인더뉴스 이재형 기자ㅣ대한민국에서 가장 핫한 ‘주요지역’하면 떠오르는 곳은? 바로 강남 대로변이죠! 청담동부터 학동역까지, 투자자들이 가장 눈독 들이는 빌딩은 과연 어떤 곳일까요? 빌딩을 사랑한 남자, ‘빌사남TV’가 하나하나 짚어봤습니다.

청담동

 

여기는 청담사거리. 사거리마다 랜드마크 건물이 있죠. 이 버버리건물부터 압구정로데오역까지는 ‘청담동 명품거리’가 형성돼 있습니다. 저는 다만 땅의 용도를 중시하긴 해요. 이 명품거리가 평당 3억원인데 저라면 상업지나 노선상업지를 살 것 같아요.

 

도산대로 이면에는 먹자상권이 형성돼 있습니다. 좌측에 최지우 씨 건물이 있네요. 이 동네는 집주인도 잘 안 바뀌더라고요. 사시던 분들이 계속 살고 계세요. 그리고 재미난 게, 여기는 (입주를 하려면) 인터뷰를 거쳐야 한 대요. 돈만 많다고 입주할 수는 없는 거죠.

 

 

그리고 여기는 이미연 씨 건물이 있고 바로 옆은 FNC건물. ‘청담동 106-7번지 외 6필지 신축공사’가 눈에 띄네요. 한강 조망이 가능한 고급주택을 짓고 있는데, 공원도 가깝고 청담동에 워낙 신축빌라가 없어 금방 분양 될 것 같아요. 특히 자산가들에게 인기가 좋겠네요.

 

새로 신축한 비씨 건물은 임대가 많이 들어왔군요. 저희가 중개했던 건물들이 보일 때, 뭔가 뿌듯해요. 자부심도 생기고 마치 내 건물 같아 가끔 건물주들에게 전화로 안부도 묻곤 합니다.

 

삼성동

 

이제 영동대로를 타고 삼성동으로 가볼게요. 80년대에는 여기가 물에 자주 잠겨 진흙 밭이었대요. 아는 분이 당시에 여대생과 뚝섬에서 데이트 후 나룻배를 타고 영동대교 남단에 와서 이 동네를 걸어가는데 다 뻘밭이었던 거죠. 그래서 다 도망갔다고 하네요.

 

영동대로를 타고 봉은사역으로 가고 있는데 옆에 명문학교인 경기고교가 보이네요. 예전에 강남 개발할 때 가장 먼저 한 것이 학군을 옮긴 거예요. 그것 때문에 강남 개발이 더 활발하게 됐던 것 같아요.

 

 

삼성동은 광고판 화질이 끝내줘서 지나면서 놀라요. 뉴욕 타임스퀘어 가면 광고판이 엄청 잘 돼 있잖아요. 강남구청이 삼성역 인근을 뉴욕의 타임스퀘어처럼 만들겠다고 나서면서 광고판이 생겼어요.

 

저는 특히 SM타운 광고판 화질이 너무 좋아 볼 때마다 놀랍니다. 광고료도 기본 억이 넘어갈 거예요. 광고판 없이 건물만 보면 딱딱했을 텐데, 일률적인 모습도 벗어나고 별도의 수익도 창출하니 일석이조네요.

 

학동역

 

학동역 인근은 사무실이 많아요. 이곳이 출퇴근 시간에 유동인구가 굉장히 많은 이유죠. 7호선은 부천, 노원까지 연결돼 직장인들이 선호하는 노선입니다. 대로변 이면도 거의 사무실이고, 저기 전지현 씨 건물이 보이네요.

 

이쪽 블록은 1종 주거지역인데 건물 면적이 대체로 커요. 강남구청역 가는 길 바로 이면에 ‘코로나 19 장기화로 상가 임대인분들에게 임대료 인하를 간곡히 호소합니다’라는 현수막이 걸려있네요.

 

 

요즘 이렇게 임대료 인하 캠페인을 많이 하네요. 건물주들에겐 임대수익뿐만 아니라 상생도 중요하거든요. 임차인이 장사가 잘돼야 임대료도 잘 내고 서로 잘 돼야 좋은 거라고 생각해요. 이런 상황에선 많은 건물주분들이 임대료 인하에 협조해주셨으면 좋겠습니다.

 

강남구청 이면으로 가는 길에는 대로변 이면 10미터 도로변에 상권이 형성돼 있어요. 저는 학동역이나 강남구청역을 좋아합니다. 1층에 근생시설이 있고 나머지 사무실은 임대를 줄 건물이라면 (투자 가치가) 괜찮다고 봐요. 여기가 워낙 사무실 수요도 많고 사옥쓰기도 좋아서 오히려 위층까지 근생시설로 채운 것보단 사무실이 있는 게 낫거든요.

 

English(中文·日本語)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iN THE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日本語) new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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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재형 기자 silentrock@inthenews.co.kr


삼성전자, B2B 시장에도 AI가전 공급…시장 생태계 확장

삼성전자, B2B 시장에도 AI가전 공급…시장 생태계 확장

2024.05.14 09:48:37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삼성전자가 AI가전을 B2B(기업간거래) 시장에 공급하며 AI가전 생태계 확장에 나섭니다. 삼성전자[005930]는 최근 출시한 신제품 '비스포크 AI 무풍 시스템에어컨 인피니트 라인'을 '그란츠 리버파크' 시행사 디에이치프라프티원에 공급하는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14일 밝혔습니다. 회사는 함께 공급하는 냉장고, 식기세척기, 인덕션, 오븐 등 빌트인 가전에도 스마트싱스 연결을 지원해 에너지 절감뿐 아니라 다양한 편리함으로 쾌적한 주거환경을 소비자들에게 제공할 계획이라고 설명했습니다. 삼성전자는 이번 수주를 시작으로 고급 빌라, 타운 하우스, 시니어 타운 등 여러 B2B 시장에 '비스포크 AI 무풍 시스템에어컨 인피니트 라인' 공급을 지속 확대키로 했습니다. 또한, ▲비스포크 AI 콤보 ▲비스포크 AI 스팀 ▲Neo QLED 8K TV 등 AI가전으로 주거공간 뿐 아니라 상업·교육시설, 전시장 등 B2B 시장 공략에 적극 나선다는 방침입니다. AI 기능을 더욱 강화한 2024년형 '비스포크 AI 무풍 시스템에어컨 인피니트 라인'은 고효율 냉방 성능과 사람의 움직임을 감지하는 레이더 센서(Radar Sensor)를 탑재해 AI 기능을 강화한 것이 특징입니다. 'AI 부재 절전' 기능은 레이더 센서가 사람의 움직임을 감지해 사용자가 없다고 판단하면 절전 운전으로 자동 전환하고 사용자의 부재 패턴을 학습해 점차 빠르게 절전 운전으로 전환해 에너지 소비를 절감합니다. 또한, 공간 내 활동량의 변화를 감지해 냉방 세기와 풍량을 조절하는 '동작 감지 쾌적' 기능도 제공합니다. 오치오 삼성전자 한국총괄 부사장은 "이번 비스포크 AI 무풍 시스템에어컨 인피니트 라인 공급으로 입주민들이 삼성의 AI를 활용한 스마트하고 편리한 일상을 즐길 수 있게 됐다"며 "앞으로 B2B 시장에서도 삼성만의 차별화된 AI 기술을 보다 많은 소비자들에게 선보이며 'AI가전=삼성' 공식을 B2B 시장 생태계까지 확장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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