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창 열기 인더뉴스 부·울·경

Estate 건설/부동산

[빌사남TV] ‘한국판 비벌리힐스’ 강남 셀럽들의 동네는 어떤 곳?

URL복사

Monday, April 06, 2020, 11:04:03

[빌사남TV] 강남 빌딩 드라이브 스루 투어 ②편

인더뉴스 이재형 기자ㅣ대한민국에서 가장 핫한 ‘주요지역’하면 떠오르는 곳은? 바로 강남 대로변이죠! 청담동부터 학동역까지, 투자자들이 가장 눈독 들이는 빌딩은 과연 어떤 곳일까요? 빌딩을 사랑한 남자, ‘빌사남TV’가 하나하나 짚어봤습니다.

청담동

 

여기는 청담사거리. 사거리마다 랜드마크 건물이 있죠. 이 버버리건물부터 압구정로데오역까지는 ‘청담동 명품거리’가 형성돼 있습니다. 저는 다만 땅의 용도를 중시하긴 해요. 이 명품거리가 평당 3억원인데 저라면 상업지나 노선상업지를 살 것 같아요.

 

도산대로 이면에는 먹자상권이 형성돼 있습니다. 좌측에 최지우 씨 건물이 있네요. 이 동네는 집주인도 잘 안 바뀌더라고요. 사시던 분들이 계속 살고 계세요. 그리고 재미난 게, 여기는 (입주를 하려면) 인터뷰를 거쳐야 한 대요. 돈만 많다고 입주할 수는 없는 거죠.

 

 

그리고 여기는 이미연 씨 건물이 있고 바로 옆은 FNC건물. ‘청담동 106-7번지 외 6필지 신축공사’가 눈에 띄네요. 한강 조망이 가능한 고급주택을 짓고 있는데, 공원도 가깝고 청담동에 워낙 신축빌라가 없어 금방 분양 될 것 같아요. 특히 자산가들에게 인기가 좋겠네요.

 

새로 신축한 비씨 건물은 임대가 많이 들어왔군요. 저희가 중개했던 건물들이 보일 때, 뭔가 뿌듯해요. 자부심도 생기고 마치 내 건물 같아 가끔 건물주들에게 전화로 안부도 묻곤 합니다.

 

삼성동

 

이제 영동대로를 타고 삼성동으로 가볼게요. 80년대에는 여기가 물에 자주 잠겨 진흙 밭이었대요. 아는 분이 당시에 여대생과 뚝섬에서 데이트 후 나룻배를 타고 영동대교 남단에 와서 이 동네를 걸어가는데 다 뻘밭이었던 거죠. 그래서 다 도망갔다고 하네요.

 

영동대로를 타고 봉은사역으로 가고 있는데 옆에 명문학교인 경기고교가 보이네요. 예전에 강남 개발할 때 가장 먼저 한 것이 학군을 옮긴 거예요. 그것 때문에 강남 개발이 더 활발하게 됐던 것 같아요.

 

 

삼성동은 광고판 화질이 끝내줘서 지나면서 놀라요. 뉴욕 타임스퀘어 가면 광고판이 엄청 잘 돼 있잖아요. 강남구청이 삼성역 인근을 뉴욕의 타임스퀘어처럼 만들겠다고 나서면서 광고판이 생겼어요.

 

저는 특히 SM타운 광고판 화질이 너무 좋아 볼 때마다 놀랍니다. 광고료도 기본 억이 넘어갈 거예요. 광고판 없이 건물만 보면 딱딱했을 텐데, 일률적인 모습도 벗어나고 별도의 수익도 창출하니 일석이조네요.

 

학동역

 

학동역 인근은 사무실이 많아요. 이곳이 출퇴근 시간에 유동인구가 굉장히 많은 이유죠. 7호선은 부천, 노원까지 연결돼 직장인들이 선호하는 노선입니다. 대로변 이면도 거의 사무실이고, 저기 전지현 씨 건물이 보이네요.

 

이쪽 블록은 1종 주거지역인데 건물 면적이 대체로 커요. 강남구청역 가는 길 바로 이면에 ‘코로나 19 장기화로 상가 임대인분들에게 임대료 인하를 간곡히 호소합니다’라는 현수막이 걸려있네요.

 

 

요즘 이렇게 임대료 인하 캠페인을 많이 하네요. 건물주들에겐 임대수익뿐만 아니라 상생도 중요하거든요. 임차인이 장사가 잘돼야 임대료도 잘 내고 서로 잘 돼야 좋은 거라고 생각해요. 이런 상황에선 많은 건물주분들이 임대료 인하에 협조해주셨으면 좋겠습니다.

 

강남구청 이면으로 가는 길에는 대로변 이면 10미터 도로변에 상권이 형성돼 있어요. 저는 학동역이나 강남구청역을 좋아합니다. 1층에 근생시설이 있고 나머지 사무실은 임대를 줄 건물이라면 (투자 가치가) 괜찮다고 봐요. 여기가 워낙 사무실 수요도 많고 사옥쓰기도 좋아서 오히려 위층까지 근생시설로 채운 것보단 사무실이 있는 게 낫거든요.

 

English(中文·日本語)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iN THE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日本語) news.

배너

이재형 기자 silentrock@inthenews.co.kr

배너

[C-레벨 터치] 김상현 롯데유통군 부회장 “글로벌 확장·AI 혁신서 기회 모색”

[C-레벨 터치] 김상현 롯데유통군 부회장 “글로벌 확장·AI 혁신서 기회 모색”

2025.06.05 09:44:20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롯데는 김상현 롯데 유통군 총괄대표 부회장이 지난 3일 싱가포르에서 열린 ‘NRF Big Show APAC 2025’에 참석해 롯데 유통군의 혁신과 글로벌 진출 사례를 공유했다고 5일 밝혔습니다. 전미소매연맹(NRF)이 개최하는 ‘NRF Big Show’는 ‘유통 산업의 CES’라 불리는 세계 최대 유통 박람회로 매년 1월 미국에서 열립니다. ‘NRF Big Show APAC’은 지난해 아시아·태평양 지역을 중심으로 싱가포르에서 처음 개최돼 40개국 7000여명 이상의 참관객들에게 글로벌 유통 산업 트렌드를 공유했습니다. 올해 ‘NRF Big Show APAC 2025’는 아시아·태평양 유통업계 CEO와 리더, 유통 전문가 등 약 1만명이 참석해 ‘유통업의 무한한 가능성’이라는 주제로 진행됐습니다. 이날 김상현 부회장은 ‘롯데의 유통 혁신’이라는 주제로 싱가포르 최대 유통기업 페어프라이스 그룹 CEO 비풀 차울라와 대담을 진행했습니다. 이날 김 부회장은 "롯데 유통군은 고객 경험 중심의 차별화된 유통 플랫폼 구축을 지속해가고 있다"며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는 고객 경험을 지속적으로 향상시키기 위한 노력이 단순한 판매를 넘어, 고객과 문화를 연결하는 플랫폼으로 유통업이 진화하고 있음을 보여준다"고 말했습니다.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는 쇼핑·문화·체험·프리미엄 요소가 결합된 복합몰로 2023년 개점 이후 9개월 만에 누적 매출 2000억원, 354일 만에 누적 방문객 1000만명을 넘어섰습니다. 올해 1분기에는 전년 대비 매출이 21.9% 증가하고 개점 6분기 만에 영업이익 흑자 전환을 달성했습니다. 김 부회장은 현재 한국 유통 시장이 경제 불확실성과 고령화라는 구조적 과제에 직면해 있지만 글로벌 사업 확장과 AI 기반 혁신에서 새로운 기회를 모색하고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그는 "K푸드, K뷰티, K패션 등 한국 콘텐츠가 세계적으로 주목받는 가운데 페어프라이스와 협업해 롯데마트 익스프레스를 오픈하고 PB 상품을 현지에 적극적으로 소개하고 있다"며 "현지 파트너십을 통해 PB 수출을 가속화할 계획이며 이 협업 모델을 다양한 시장으로 확대할 것"이라고 전했습니다. 롯데는 현재 부산에 오카도와 협업한 AI 기반 고객 풀필먼트 센터(CFC)를 구축하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AI 기반 초개인화 추천과 물류 자동화 역량을 강화하겠다는 심산입니다. 또 김 부회장은 "유통업은 고객의 시간과 경험에 가치를 제공할 수 있어야 한다"며 "고객이 원하는 환경을 만들고 쇼핑을 즐거운 경험으로 만드는 것이 가장 중요한 과제"라고 강조했습니다. 이어 전시회장을 찾은 유통업계 관계자들에게 "현장을 찾아 직원들과 고객들의 목소리를 직접 듣고 끊임없이 배우는 자세가 중요하다"며 "앞으로도 고객 중심 경영을 강화하고 기술과 데이터 기반 혁신을 지속하며 글로벌 시장에서 롯데 유통군의 경쟁력을 한층 끌어올릴 것"이라는 말로 마무리했습니다.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