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더뉴스 남궁경 기자ㅣGS25가 배달 서비스 매출 증가에 힘입어 배달 서비스 가능 매장을 2000여점포로 확대합니다.
13일 GS25의 배달 서비스 매출을 살펴보면, 지난달 2일 서비스를 시작한 후 2주가 지난 3월 둘째주(3/9~15)에 비해 다섯째주(3/30~4/5) 배달 건수는 12.7배, 매출은 10.4배 급증했습니다. 배달이 주로 발생하는 시간대는 20~22시가 35%, 18~20시는 27%로 퇴근 이후 시간대에서 60% 이상의 배달 수요가 있었습니다.
가장 주문이 많은 카테고리의 구성비를 살펴보면 ▲1+1과 2+1 등 행사 상품이 24% ▲치킨 16% ▲프레시푸드 13% 등으로 고객에게 알뜰한 쇼핑을 도와주는 상품과 시식대용·간식거리 상품에 대한 관심도가 높은 것으로 파악 됐습니다.
GS25는 배달이 집중되는 퇴근 시간대 서비스 개선을 배달 플랫폼 요기요와 배송전문 부릉과 협의해 위치 기반과 실시간 재고 연동 정밀도를 향상시키고 있는데요. 고객에게 인기가 높은 행사 상품 수 확대, 배달 전용 프레시푸드 개발, 경쟁사 대비 주문가능 상품 수 확대 등을 진행해 GS25 배달서비스 만족도를 향상 시킬 계획입니다.
한편 GS25는 그동안 발생한 배송 데이터 분석을 통해 시사점 확인과 개선사항 보완, 근무자 교육 강화를 진행해 이날부터 추가 650점포를 추가 오픈합니다. 이에 따라 약 2000여점포에서 배달 서비스가 가능해졌고 지속적으로 점포를 확대할 예정입니다.
이와 함께 추가 점포 오픈 기념행사도 준비했습니다. 이달 20일부터 재고소진시까지 3만원 이상 주문하는 고객에게 트롤2 할인관람권 3만장과 트롤1 VOD 무료관람권 5만장을 증정합니다.
추성필 GS25 마케팅팀 담당자는 “최근 코로나19의 영향으로 비대면 쇼핑을 선호하는 사회적 분위기와 1인 가구와 일코노미가 증가하는 트렌드로 배달 서비스에 대한 고객인식이 변화하며 관련 매출이 폭발적으로 증가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GS25는 전문 파트너사와의 제휴 확대와 배달 전용상품 개발로 고객 쇼핑 편의성을 향상시키고 차별화된 혜택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