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배달 서비스로 매출 10배 뛰어…GS25, 배달매장 2000여곳으로 확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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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nday, April 13, 2020, 11:04:15

배달 서비스 오픈 2주차 대비 5주차 배달 건수는 12.7배 ↑
플랫폼 서비스업체 연계해 정밀도 향상..전용상품 개발해 차별화

 

인더뉴스 남궁경 기자ㅣGS25가 배달 서비스 매출 증가에 힘입어 배달 서비스 가능 매장을 2000여점포로 확대합니다.

 

13일 GS25의 배달 서비스 매출을 살펴보면, 지난달 2일 서비스를 시작한 후 2주가 지난 3월 둘째주(3/9~15)에 비해 다섯째주(3/30~4/5) 배달 건수는 12.7배, 매출은 10.4배 급증했습니다. 배달이 주로 발생하는 시간대는 20~22시가 35%, 18~20시는 27%로 퇴근 이후 시간대에서 60% 이상의 배달 수요가 있었습니다.

 

가장 주문이 많은 카테고리의 구성비를 살펴보면 ▲1+1과 2+1 등 행사 상품이 24% ▲치킨 16% ▲프레시푸드 13% 등으로 고객에게 알뜰한 쇼핑을 도와주는 상품과 시식대용·간식거리 상품에 대한 관심도가 높은 것으로 파악 됐습니다.

 

GS25는 배달이 집중되는 퇴근 시간대 서비스 개선을 배달 플랫폼 요기요와 배송전문 부릉과 협의해 위치 기반과 실시간 재고 연동 정밀도를 향상시키고 있는데요. 고객에게 인기가 높은 행사 상품 수 확대, 배달 전용 프레시푸드 개발, 경쟁사 대비 주문가능 상품 수 확대 등을 진행해 GS25 배달서비스 만족도를 향상 시킬 계획입니다.

 

한편 GS25는 그동안 발생한 배송 데이터 분석을 통해 시사점 확인과 개선사항 보완, 근무자 교육 강화를 진행해 이날부터 추가 650점포를 추가 오픈합니다. 이에 따라 약 2000여점포에서 배달 서비스가 가능해졌고 지속적으로 점포를 확대할 예정입니다.

 

이와 함께 추가 점포 오픈 기념행사도 준비했습니다. 이달 20일부터 재고소진시까지 3만원 이상 주문하는 고객에게 트롤2 할인관람권 3만장과 트롤1 VOD 무료관람권 5만장을 증정합니다.

 

추성필 GS25 마케팅팀 담당자는 “최근 코로나19의 영향으로 비대면 쇼핑을 선호하는 사회적 분위기와 1인 가구와 일코노미가 증가하는 트렌드로 배달 서비스에 대한 고객인식이 변화하며 관련 매출이 폭발적으로 증가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GS25는 전문 파트너사와의 제휴 확대와 배달 전용상품 개발로 고객 쇼핑 편의성을 향상시키고 차별화된 혜택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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남궁경 기자 nkk@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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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레벨 터치] 김상현 롯데유통군 부회장 “글로벌 확장·AI 혁신서 기회 모색”

[C-레벨 터치] 김상현 롯데유통군 부회장 “글로벌 확장·AI 혁신서 기회 모색”

2025.06.05 09:44:20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롯데는 김상현 롯데 유통군 총괄대표 부회장이 지난 3일 싱가포르에서 열린 ‘NRF Big Show APAC 2025’에 참석해 롯데 유통군의 혁신과 글로벌 진출 사례를 공유했다고 5일 밝혔습니다. 전미소매연맹(NRF)이 개최하는 ‘NRF Big Show’는 ‘유통 산업의 CES’라 불리는 세계 최대 유통 박람회로 매년 1월 미국에서 열립니다. ‘NRF Big Show APAC’은 지난해 아시아·태평양 지역을 중심으로 싱가포르에서 처음 개최돼 40개국 7000여명 이상의 참관객들에게 글로벌 유통 산업 트렌드를 공유했습니다. 올해 ‘NRF Big Show APAC 2025’는 아시아·태평양 유통업계 CEO와 리더, 유통 전문가 등 약 1만명이 참석해 ‘유통업의 무한한 가능성’이라는 주제로 진행됐습니다. 이날 김상현 부회장은 ‘롯데의 유통 혁신’이라는 주제로 싱가포르 최대 유통기업 페어프라이스 그룹 CEO 비풀 차울라와 대담을 진행했습니다. 이날 김 부회장은 "롯데 유통군은 고객 경험 중심의 차별화된 유통 플랫폼 구축을 지속해가고 있다"며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는 고객 경험을 지속적으로 향상시키기 위한 노력이 단순한 판매를 넘어, 고객과 문화를 연결하는 플랫폼으로 유통업이 진화하고 있음을 보여준다"고 말했습니다.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는 쇼핑·문화·체험·프리미엄 요소가 결합된 복합몰로 2023년 개점 이후 9개월 만에 누적 매출 2000억원, 354일 만에 누적 방문객 1000만명을 넘어섰습니다. 올해 1분기에는 전년 대비 매출이 21.9% 증가하고 개점 6분기 만에 영업이익 흑자 전환을 달성했습니다. 김 부회장은 현재 한국 유통 시장이 경제 불확실성과 고령화라는 구조적 과제에 직면해 있지만 글로벌 사업 확장과 AI 기반 혁신에서 새로운 기회를 모색하고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그는 "K푸드, K뷰티, K패션 등 한국 콘텐츠가 세계적으로 주목받는 가운데 페어프라이스와 협업해 롯데마트 익스프레스를 오픈하고 PB 상품을 현지에 적극적으로 소개하고 있다"며 "현지 파트너십을 통해 PB 수출을 가속화할 계획이며 이 협업 모델을 다양한 시장으로 확대할 것"이라고 전했습니다. 롯데는 현재 부산에 오카도와 협업한 AI 기반 고객 풀필먼트 센터(CFC)를 구축하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AI 기반 초개인화 추천과 물류 자동화 역량을 강화하겠다는 심산입니다. 또 김 부회장은 "유통업은 고객의 시간과 경험에 가치를 제공할 수 있어야 한다"며 "고객이 원하는 환경을 만들고 쇼핑을 즐거운 경험으로 만드는 것이 가장 중요한 과제"라고 강조했습니다. 이어 전시회장을 찾은 유통업계 관계자들에게 "현장을 찾아 직원들과 고객들의 목소리를 직접 듣고 끊임없이 배우는 자세가 중요하다"며 "앞으로도 고객 중심 경영을 강화하고 기술과 데이터 기반 혁신을 지속하며 글로벌 시장에서 롯데 유통군의 경쟁력을 한층 끌어올릴 것"이라는 말로 마무리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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