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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로나19로 웃는 ‘집콕 가전’...식기세척기·전기밥솥 판매량 늘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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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nday, April 13, 2020, 16:04:06

SK매직 식기세척기 관심도 두 배 이상..밥솥 판매량은 30% 증가

인더뉴스 이진솔 기자ㅣ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집콕 가전’을 찾는 소비자가 증가하고 있습니다. 특히 식기세척기와 밥솥이 혼수가전 구매 수요가 겹치면서 때아닌 특수를 맞았습니다.

 

13일 글로벌빅데이터연구소에 따르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 19) 확산 이후 식기세척기에 대한 관심도가 높아지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SK매직, LG전자, 삼성전자 등 제조사 세 곳의 식기세척기를 대상으로 지난 1월 1일부터 2월 17일까지와 2월 18일부터 3월 31일까지 두 기간에 걸쳐 정보량을 조사한 결과입니다.

 

식기세척기는 대표적인 집콕 가전으로 분류됩니다. 집안에서 생활하는 사람이 늘어날수록 커지는 설거지 부담을 덜어주기 때문입니다. 제조사들은 살균 기능을 강조하면서 높아진 위생가전 관심에도 대응하는 추세입니다.

 

 

SK매직의 경우 1월 1일부터 2월 17일까지 48일 동안 관심도는 6836건이었으나 2월 18일부터 3월 31일까지 43일간 관심도는 1만 3735건으로 두 배 이상 증가했습니다. LG전자와 삼성전자 제품은 코로나 19 확산 이전에는 각각 7893건, 2253건이었으나 확산 이후 1만 2544건, 5342건으로 늘었습니다.

 

글로벌빅데이터연구소는 “코로나 19로 청소, 소독, 살균기기 연관 가전제품에 대한 관심도가 높아지고 있는 가운데 음식물 위상 관리와 직결되는 식기세척기 정보량이 많이 늘어난 것”이라고 분석했습니다.

 

국내 식기세척기 점유율 1위는 SK매직입니다. SK매직 식기세척기는 코로나 19로 인한 수요부진을 뚫고 올해 1분기 판매량이 전년 동기와 견줘 160% 증가했습니다. 지난 1월 출시한 신제품 ‘트리플케어’ 식기세척기는 출시 두 달 만에 1만 대 이상을 판매하면서 훈풍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집콕은 밥솥 구매도 늘렸습니다. 가격비교 사이트 다나와에 따르면 지난달 3월 전기밥솥 판매량은 전년 동기 대비 28% 증가했습니다. 쿠쿠는 “최근 코로나 19로 인해 사회적 거리 두기 등으로 외출을 자제하는 분위기 속에서 3월 밥솥 매출은 전월 대비 3.4%, 전년 동기간 대비 5% 상승했다”고 밝혔습니다.

 

집콕가전 판매량 증가를 두고 가전업계에서는 코로나 19 뿐만 아니라 혼수가전 수요 등 복합적인 요인이 작용한 결과로 보고 있습니다. 집에서 보내는 시간이 늘어나는 동시에 살균 가전을 찾는 사람들이 많아졌는데 여기에 혼수 가전 판매량이 증가하는 시기적 요인도 있다는 설명입니다.

 

신세계백화점에 따르면 지난달 1일부터 15일까지 가전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18.9% 감소했지만 혼수 가전 수요가 늘면서 3월 16일부터 31일 동안 매출은 같은 기간 34.4% 증가했습니다. 고객 41.4%가 예비 신혼부부 나이대인 20~30대로 조사됐습니다.

 

다른 백화점에서도 비슷한 경향이 나타납니다. 롯데백화점은 지난 3일 시작한 정기세일 이후 가전매출이 전년 동기(3월 29일~4월 2일)와 견줘 62.6% 증가했다고 밝혔습니다. 현대백화점에서도 정기세일 이후 혼수품 가전 판매가 30.7%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업계 관계자는 “실내활동이 증가하고 재택근무도 늘어나면서 주부들에게 3시 3끼를 다 차려야 하는 부담이 커지면서 수요가 증가한 것으로 보고 있다”며 “여가를 중요시하는 신혼부부들 수요까지 겹치면서 때아닌 특수를 맞았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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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진솔 기자 jinsol@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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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컬처 헤리티지 공간으로 재탄생”…신세계百, 본점 아카데미 리뉴얼

“K-컬처 헤리티지 공간으로 재탄생”…신세계百, 본점 아카데미 리뉴얼

2025.10.26 06:00:00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신세계백화점이 본점 아카데미를 전면 리뉴얼해 교육과 라이프스타일을 결합한 ‘K-컬처 헤리티지’ 배움터로 새롭게 선보인다고 24일 밝혔습니다. 신세계백화점은 오는 27일 본점 인근 메사(MESA) 빌딩 9층에 약 300평 규모의 ‘신세계백화점 아카데미 본점’을 새로 열 예정입니다. 기존보다 50% 넓어진 공간은 한 층 전체를 아카데미 전용으로 꾸며, 역사와 전통이 결합된 신세계 헤리티지를 반영했습니다. 이번 리뉴얼은 학습과 문화, 쇼핑을 아우르는 복합문화공간으로의 도약을 목표로 했습니다. 특히 외국인 관광객과 직장인, 시니어 고객층을 고려해 K-컬처 강좌를 30% 확대하고, 맞춤형 프로그램을 대폭 강화했습니다. 아카데미는 일반 고객 대상 ‘스튜디오’와 VIP 고객 전용 ‘신세계 살롱’으로 구성됐습니다. 스튜디오는 퍼포먼스, 아트앤뮤직, 쿠킹앤매너스, 아뜰리에, 웰니스 등 9개 공간으로 나뉘며, 쿠킹 실습과 명상·요가·다도 등 체험형 콘텐츠를 제공합니다. VIP(레드 등급 이상) 고객을 위한 ‘신세계 살롱’은 업계 최초로 마련된 프리미엄 문화공간입니다. 명사 강연과 아티스트 공연이 열리는 ‘살롱 홀’, 자유로운 교류가 가능한 ‘살롱 스위트’, 바(Bar)형 오픈 스튜디오 ‘살롱 테이블’, 1대1 개인 레슨이 가능한 ‘살롱 프라이빗’ 등으로 구성돼 있습니다. 겨울학기에는 약 400여 개 강좌가 개설됩니다. 구체적으로 ▲‘로열 헤리티지 티 세레모니’ ▲‘모던 민화: 호작도’ ▲‘K-쿠킹: 궁중식 한우떡갈비’ 등 K-컬처 프로그램이 준비돼 있습니다. 이와 함께 직장인을 위한 ‘워킹우먼의 런치타임 요가’, ‘캔바 AI 활용법’ 강의와 시니어를 위한 ‘디톡스 디너박스 & 베이직 요가’, ‘시니어 스트레칭 발레’ 등 웰니스 프로그램도 포함됩니다. 신세계백화점 관계자는 “본점 아카데미를 통해 신세계 헤리티지와 K-컬처를 결합한 문화 확산의 장을 마련했다”며 “외국인, 직장인, 시니어 등 다양한 고객층의 여가와 배움의 기회를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겨울학기 강좌는 지난달 23일부터 접수를 시작했으며, 기존 회원은 오는 29일부터, 신규 회원은 30일부터 신청 가능합니다. 강좌는 신세계백화점 홈페이지와 모바일 앱을 통해 신청할 수 있으며, 2026년 2월 28일까지 진행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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