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포스코건설, 건축 철강재 전시관 ‘더샵갤러리’ 오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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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nday, April 13, 2020, 16:04:49

서울 강남구 도산공원 소재
강건재 ‘이노빌트’ 등 선보여

 

인더뉴스 이재형 기자ㅣ포스코건설은 서울 강남구 도산공원에 홍보관인 ‘더샵갤러리’를 연다고 13일 알렸습니다.

 

‘더샵갤러리’는 ‘철과 자연의 조화’를 주제로 마련된 연면적 4966㎡, 3층 높이의 건축용 철강재 종합전시관입니다. 고강도·친환경 철강재, 철강재 가공특성 등을 전시하고, 해외 건설사들을 위한 특화 플랫폼도 공개하는 곳입니다.

 

전시관에는 포스코그룹 계열사들의 다양한 기술이 도입됐습니다. 포스코A&C의 건축설계, 포스코·포스코강판의 내·외부 마감재, 포스코ICT의 스마트홈 시스템 장비와 운용기술이 적용됐습니다. 시설관리는 포스코O&M가 담당합니다.

 

전시관 곳곳에선 철의 미학을 만나볼 수 있습니다. 건물 외벽의 무광택 고급 스테인리스를 비롯해 로비 정면의 은빛 3D 입체모형인 ‘키네틱벽’, 천장의 고내식 도금강판(PosPVD), 주요 벽체의 잉크젯 프린트 강판인 ‘포스아트’ 등이 설치됐습니다.

 

홍보관 1층 로비에는 ‘파크원’ ‘포스코타워 송도’ 등 초고층건물의 미니어처를 설치한 미디어테이블을 마련했습니다. 미니어처의 주요 부위를 선택하면 사용된 철강재와 기술들이 증강현실(AR) 이미지로 나타납니다.

 

또 포스코의 강건재 브랜드인 ‘이노빌트(INNOVILT)’를 영상으로 소개합니다. 내외장재, 지진에 강한 구조용 제품, 도장이 필요 없는 도로·교량용 제품 등과 이를 활용해 안전, 편의성, 예술성을 높인 사례를 전합니다.

 

3층 주거문화관에는 음성과 형상을 인지하는 프리미엄 주거공간을 조성합니다. 아파트 입구 출입 시 적용한 안면인식 기술, 현관 에어샤워, 청정환기, 산소발생기가 드레스룸의 `스마트미러`등을 체험해볼 수 있습니다.

 

건축용 철강재를 차세대 핵심상품으로 육성한다는 포스코그룹의 미래전략에 발맞춰 고품질 철강재를 활용한 건설소재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하겠다는 게 포스코건설의 설명입니다.

 

서울 강남구 신사동 633-3번지(도산공원 사거리 북쪽)에 위치한 ‘더샵갤러리’는 코로나19가 안정되면 일반인에게도 관람할 수 있도록 개방할 계획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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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재형 기자 silentrock@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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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레벨 터치] 김상현 롯데유통군 부회장 “글로벌 확장·AI 혁신서 기회 모색”

[C-레벨 터치] 김상현 롯데유통군 부회장 “글로벌 확장·AI 혁신서 기회 모색”

2025.06.05 09:44:20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롯데는 김상현 롯데 유통군 총괄대표 부회장이 지난 3일 싱가포르에서 열린 ‘NRF Big Show APAC 2025’에 참석해 롯데 유통군의 혁신과 글로벌 진출 사례를 공유했다고 5일 밝혔습니다. 전미소매연맹(NRF)이 개최하는 ‘NRF Big Show’는 ‘유통 산업의 CES’라 불리는 세계 최대 유통 박람회로 매년 1월 미국에서 열립니다. ‘NRF Big Show APAC’은 지난해 아시아·태평양 지역을 중심으로 싱가포르에서 처음 개최돼 40개국 7000여명 이상의 참관객들에게 글로벌 유통 산업 트렌드를 공유했습니다. 올해 ‘NRF Big Show APAC 2025’는 아시아·태평양 유통업계 CEO와 리더, 유통 전문가 등 약 1만명이 참석해 ‘유통업의 무한한 가능성’이라는 주제로 진행됐습니다. 이날 김상현 부회장은 ‘롯데의 유통 혁신’이라는 주제로 싱가포르 최대 유통기업 페어프라이스 그룹 CEO 비풀 차울라와 대담을 진행했습니다. 이날 김 부회장은 "롯데 유통군은 고객 경험 중심의 차별화된 유통 플랫폼 구축을 지속해가고 있다"며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는 고객 경험을 지속적으로 향상시키기 위한 노력이 단순한 판매를 넘어, 고객과 문화를 연결하는 플랫폼으로 유통업이 진화하고 있음을 보여준다"고 말했습니다.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는 쇼핑·문화·체험·프리미엄 요소가 결합된 복합몰로 2023년 개점 이후 9개월 만에 누적 매출 2000억원, 354일 만에 누적 방문객 1000만명을 넘어섰습니다. 올해 1분기에는 전년 대비 매출이 21.9% 증가하고 개점 6분기 만에 영업이익 흑자 전환을 달성했습니다. 김 부회장은 현재 한국 유통 시장이 경제 불확실성과 고령화라는 구조적 과제에 직면해 있지만 글로벌 사업 확장과 AI 기반 혁신에서 새로운 기회를 모색하고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그는 "K푸드, K뷰티, K패션 등 한국 콘텐츠가 세계적으로 주목받는 가운데 페어프라이스와 협업해 롯데마트 익스프레스를 오픈하고 PB 상품을 현지에 적극적으로 소개하고 있다"며 "현지 파트너십을 통해 PB 수출을 가속화할 계획이며 이 협업 모델을 다양한 시장으로 확대할 것"이라고 전했습니다. 롯데는 현재 부산에 오카도와 협업한 AI 기반 고객 풀필먼트 센터(CFC)를 구축하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AI 기반 초개인화 추천과 물류 자동화 역량을 강화하겠다는 심산입니다. 또 김 부회장은 "유통업은 고객의 시간과 경험에 가치를 제공할 수 있어야 한다"며 "고객이 원하는 환경을 만들고 쇼핑을 즐거운 경험으로 만드는 것이 가장 중요한 과제"라고 강조했습니다. 이어 전시회장을 찾은 유통업계 관계자들에게 "현장을 찾아 직원들과 고객들의 목소리를 직접 듣고 끊임없이 배우는 자세가 중요하다"며 "앞으로도 고객 중심 경영을 강화하고 기술과 데이터 기반 혁신을 지속하며 글로벌 시장에서 롯데 유통군의 경쟁력을 한층 끌어올릴 것"이라는 말로 마무리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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