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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스피 마감] 외국인·기관 동반 매도세에 하루만에 1900선 이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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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nday, April 20, 2020, 16:04:19

인더뉴스 김현우 기자ㅣ 코스피가 외국인과 기관투자자 매도세에 밀려 하락 마감했다.

 

20일 코스피 지수는 전 거래일보다 16.17포인트(0.84%) 떨어져 1898.36을 가리켰다. 이날 하락 출발한 지수는 장 초반 보합권에서 등락을 반복하다가 오후 2시를 기점으로 하락세를 탔다. 특히 외국인과 기관이 총 1조원에 달하는 물량을 내놓으면서 낙폭을 확대했다.

 

서상영 키움증권 투자전략팀장은 “한국증시는 미국의 경제 재개 기대 관련 기업들이 강세를 보이며 강보합권을 유지했다. 특히 국제유가가 하락하자 석유화학 업종이 강세를 보였다”며 “하지만 반도체 가격이 하락세를 이어가자 관련 종목이 부진한 모습을 보인 점이 특징”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더불어 외국인이 현·선물 모두 순매도 한 가운데 기관도 매도세를 보여 수급적인 부담을 이어갔다”고 덧붙였다. 이경민 대신증권 연구원은 “코로나19 영향으로 1분기 기업실적과 일본 3월 수출이 부진하며 경기 침체 우려가 공존해 이날 증시는 뚜렷한 방향성을 잡지 못하는 모습을 나타냈다”고 분석했다.

 

수급적으로는 기관과 외국인이 각 4853억원, 4997억원 가량 주식을 팔아치워 지수를 끌어내렸다. 개인은 홀로 9584억원을 순매수 했다.

 

업종별로는 혼조세다. 이중 운수창고는 8% 이상 빠졌고 전기전자, 은행, 증권, 제조업 등은 1% 이상 하락률을 보였다. 반면 기계, 전기가스업은 3% 이상 올랐고 통신업, 의료정밀, 건설업, 섬융의복, 비금속광물 등이 1% 이상 오름세다.

 

시가총액 상위 10곳은 하락 우위 흐름을 보였다. LG화학이 3% 이상 빠진 가운데 삼성전자, SK하이닉스, 현대차가 2% 이상 약세다. 이밖에 삼성전자우, 삼성SDI도 1% 이상 하락했다. 반면 NAVER, 셀트리온, LG생활건강은 빨간불을 켰고 삼성바이오로직스는 보합으로 마쳤다.

 

이날 거래량은 10억 7581만주, 거래대금은 11조 7432억원 가량을 기록했다. 상한가 1개를 포함해 515종목이 상승했고 하한가 없이 337종목이 하락했다. 보합에 머무른 종목은 50개였다.

 

한편 코스닥은 3.03포인트(0.48%) 올라 637.82를 기록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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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현우 기자 sapience@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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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전자, ‘LG전자 플래그십 D5’ 오픈…브랜드 철학과 기술 담아내

LG전자, ‘LG전자 플래그십 D5’ 오픈…브랜드 철학과 기술 담아내

2025.08.21 10:02:54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LG전자[066570]가 혁신 기술, 브랜드 철학과 비전, 헤리티지를 한자리에서 경험할 수 있는 'LG전자 플래그십 D5'를 21일 오픈한다고 밝혔습니다. 'LG전자 플래그십 D5'는 서울 강남에 위치한 기존 LG전자 베스트샵 강남본점을 리뉴얼해 연면적 약 2700㎡, 지상 5층 규모로 조성됐습니다. 1층은 고객 맞이 공간, 2~4층은 제품 체험 공간, 5층은 브랜드 경험 공간으로 운영됩니다. 이번 플래그십은 오프라인 대표 판매 스토어이자 LG전자의 브랜드 경험을 담아낸 상징적 장소입니다. 'D5'라는 명칭은 'Dimension5(다섯 번째 차원)'를 뜻하며 고객에게 새로운 차원의 브랜드 경험을 제공하겠다는 의미를 담고 있습니다. 1층은 고객을 맞이하는 공간으로 상담을 기다리는 동안 LG전자의 OLED 기술로 구현된 예술 작품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투명 OLED 기반의 대형 디지털월에서는 LG전자가 후원하는 한국 현대미술 작품이 전시됩니다. 고(故) 김창열 화백의 대표작 '물방울을 그리는 남자'를 비롯한 작품들이 소개됩니다. 2층은 LG전자의 TV·AV·IT 제품 체험 공간입니다. 화질음향체험 존에서는 OLED TV, LG 시네빔의 화질과 사운드를 비교 체험할 수 있습니다. LG 그램 존에서는 초경량 프리미엄 노트북과 온디바이스 AI 솔루션을 선보입니다. 3층은 생활·주방·에어케어 가전 공간입니다. 세탁물 특성에 따라 세탁과 건조강도를 자동으로 조절하는 'AI DD 모터'와 6모션 기술을 투명 OLED로 연출한 트롬 존이 배치돼 있습니다. 주방 환경과 라이프스타일에 맞춰 냉장고를 비교·조합해 볼 수 있는 디오스 존, 에어컨 내부 구조를 분해해 공기 흐름과 정화 과정을 시각적으로 보여주는 휘센 존에서는 LG전자의 핵심 부품 기술과 AI 기반 '코어테크'를 확인 가능합니다. 4층은 초프리미엄 빌트인 주방 가전 브랜드 '시그니처 키친 스위트'와 공간 인테리어 가전 '오브제컬렉션' 쇼룸으로 꾸며졌습니다. 실제 거실, 주방, 드레스룸을 재현해 가전과 인테리어의 조화를 제안하며 전문 상담존에서는 맞춤형 구매 상담을 제공합니다. 5층은 LG전자의 역사와 비전을 담은 헤리티지 라운지, 비전홀로 구성됐습니다. 헤리티지 라운지에서는 1958년 금성사 창립부터 현재까지의 발자취를 영상으로 감상하며 다과를 즐길 수 있습니다. 비전홀에서는 투명 OLED를 활용한 조형물로 LG전자의 비전과 바다, 은하수, 스테인드글라스 등 미디어 아트를 선보입니다. 건물 외관은 백색 테라코타 외장재를 사용해 낮에는 자연광에 따라 빛나고 밤에는 미디어 파사드 영상으로 역동적인 분위기를 연출합니다. LG전자는 이번 플래그십을 강남권 프리미엄 소비층뿐 아니라 YG 고객까지 아우르는 거점으로 운영할 계획입니다. 나아가 글로벌 고객에게도 LG전자의 기술력과 브랜드 가치를 전파하는 주요 채널로 활용할 방침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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