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창 열기 인더뉴스 부·울·경

Life 라이프

'오늘의 행복' 위한 테마있는 나눔 활동

URL복사

Wednesday, December 31, 2014, 18:12:38

[든보 따보]⑧ MG손해보험, 다양한 온·오프라인 봉사활동 진행

[인더뉴스 김철 기자] MG손해보험은 온라인과 오프라인의 경계를 넘나들며 이웃과의 소통을 통해 각종 나눔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사회복지사 자격증 소유자로 알려진 김상성 대표이사는 취임 초부터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강조하며 사회공헌활동을 진두지휘하고 있다.

 

MG손보는 이러한 수장의 의지를 반영해 더불어 사는 삶의 아름다운 가치가 오늘을 행복하게 만든다는 생각으로 2013년 출범 이래 매월 다양한 사회공헌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올해에는 중증장애인 생활보조, 발달장애 이웃 명절문화체험, 헌혈캠페인, 환경취약가구 연탄 및 쌀배달, 노을공원 행복의 숲 만들기, 사랑의 빵만들기, 사랑의 빨간밥차 등 다양한 봉사활동을 실시했다.

 

2014년을 마무리하는 기부행사도 마련했다. 지난 달 초부터 역삼동 본점 로비에 사랑의 모금함을 설치해 기부금을 모으고 있다. 오는 26일 모금함 운영이 끝난 후에는 기존 헌혈 캠페인을 통해 모은 헌혈증과 함께 기부금을 소외이웃에게 전달할 예정이다.

 

또 온라인인 MG손해보험 페이스북(www.facebook.com/mgenjoy)에서는 기업 슬로건의 정신을 살린 오늘부터! PROJECT’를 진행해 소셜기부를 실시하고 있다. ‘오늘부터! PROJECT’는 누군가가 행복한 오늘을 누리기 위해 필요로 하는 물품을 조이박스에 담아 기부하는 사회공헌성 프로젝. 페이스북에서 응원댓글을 달면 MG손보가 일정금액 상당의 조이박스를 기부하는 형태다.

 

지난 8월에는 중증장애인 시설에 기저귀 조이박스를, 9월에는 아동복지시설 도서관에 책 200 여 권이 담긴 조이박스 기부를 진행했으며 최근에는 시각장애인을 위한 흰지팡이 조이박스를 기부했다.

 

MG손보 사회공헌 담당자는 소외이웃에게 따뜻한 손길을 전하며 마음을 나누고, 더불어 사는 세상의 아름다운 의미를 되새기고 있다앞으로도 테마가 있는 지속적인 나눔활동을 펼칠 예정이라고 말했다.


English(中文·日本語)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iN THE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日本語) news.

배너

김철 기자 goldiron@inthenews.co.kr

배너

LG전자, 故 김창열 화백 회고전 후원…‘아트포유’ 캠페인 공식 선포

LG전자, 故 김창열 화백 회고전 후원…‘아트포유’ 캠페인 공식 선포

2025.08.22 09:21:49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LG전자[066570]가 22일 국립현대미술관 서울에서 열리는 故김창열 화백의 회고전 'Kim Tschang-yeul' 후원을 통해 'ART for YOU(이하 '아트포유')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밝혔습니다. '물방울 화가'로 잘 알려진 김창열은 1971년 어느 날 캔버스에 맺혀 햇빛을 반사하는 물방울을 보고 영감을 얻어 생전 약 50년간 물방울 회화를 그렸습니다. 1976년 잡지 '공간' 기고를 통해 크고 작은 물방울의 무리로 성립되는 조형적 화면, 하나의 점이면서도 어떤 생명력을 지닌 물방울의 질감, 점이 가질 수 있는 최대의 감도를 발견한 순간을 기적 같았다고 표현한 바 있습니다. 이후 평생에 걸쳐 금방이라도 흘러내릴 듯한 물방울, 중력을 거슬러 영롱하게 맺힌 물방울, 글자를 확대하거나 지워내는 물방울 등 끊임없는 물방울의 변주로 독창적 미감을 구축하며 세계적인 명성을 얻었습니다. 이번 대규모 회고전에서는 1970년대 초기 작업부터 뉴욕 시기를 거쳐 프랑스에서 활동했던 말년까지 작가의 창작 여정을 되짚어 볼 수 있습니다. 전시는 국립현대미술관 6·7·8 전시실에서 오는 12월21일까지 4개월 동안 열릴 예정입니다. 아트포유 캠페인은 기술과 예술의 만남을 통해 일상에 가치를 더하는 LG전자의 새로운 문화예술 프로젝트입니다. 한국 현대미술 거장들의 작품 세계를 널리 알리고 유망한 신진 작가들을 조명함으로써 예술의 지속가능한 발전을 지원하는 동시에, 고객의 일상에 예술을 통한 영감과 품격을 선사하기 위해 기획됐습니다. 지난 21일 국립현대미술관에서는 전시 개막 행사를 마련, 김창열 작가 유족을 비롯해 사전 신청한 LG전자 고객, 앰버서더, 문화예술계 인플루언서 등 100여명을 초청했습니다. 이날 행사에서는 김성희 국립현대미술관장과 김영락 LG전자 한국영업본부장이 환영 인사를 전하며 전시 개막을 축하하고 전시 소개, 헌정 공연, 네트워킹 등의 시간을 가졌습니다. 또한, LG전자는 아트포유 캠페인의 일환으로 지난 21일 문을 연 'LG전자 플래그십 D5(디파이브)'에서 김창열 작가의 작품과 투명 OLED 기술력으로 완성된 미디어 아트를 공개했습니다. 5층에는 수백개의 OLED 패널로 구성된 초대형 미디어 아트를 배치했으며 건물 외관의 대형 미디어 파사드를 통해서도 행인들이 시간대별로 다양한 예술 작품을 감상할 수 있게 했습니다. LG전자 플래그십 D5(dimension5)는 방문객들이 예술과 기술의 결합을 5개의 차원으로 경험할 수 있도록 설계된 공간으로 앞으로 다양한 예술 작품과 콘텐츠들을 선보일 예정입니다. 정수진 LG전자 한국영업본부 브랜드커뮤니케이션담당(상무)은 "이번 전시 후원을 시작으로 브랜드 철학과 예술적 가치, 첨단 기술의 결합을 통해 고객들이 일상에 더욱 깊고 폭넓은 예술적 영감을 선사하는 새로운 방식의 메세나 활동을 펼쳐 나갈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