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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K하이닉스, 1분기 영업익 8003억...시장기대 상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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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ursday, April 23, 2020, 09:04:47

매출 전년 동기 대비 6% 증가한 7조 1989억 원..서버향 수요 증가로 실적 호조

 

인더뉴스 이진솔 기자ㅣSK하이닉스가 올해 1분기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이 확산하는 가운데 메모리 반도체 반등 기조에 따라 호실적을 냈습니다. 회사 측은 “코로나19에 따른 급격한 대외환경 변화에도 불구하고 서버용 제품 판매 증가와 수율 향상, 원가 절감에 힘입은 것”이라고 설명했습니다.

 

SK하이닉스는 2020년 1분기 매출액 7조 1989억 원, 영업이익 8003억 원, 순이익 6491억 원을 기록했다고 23일 밝혔습니다. 전년 동기와 견줘 매출은 6% 늘었으나 영업이익은 41% 감소했습니다. 전 분기와 비교하면 매출과 영업이익 각각 4%, 239% 증가했습니다.

 

D램 출하량은 전 분기 대비 4% 감소했으며 평균 판매가격은 3% 상승했습니다. 낸드플래시는 출하량이 전 분기 대비 12% 증가했으며 평균판매가격은 7% 상승했습니다. SK하이닉스는 판매가격 상승에 대해 “서버향 수요 강세에 따른 것”이라고 설명했습니다.

 

 

전망에 대해 SK하이닉스는 “글로벌 스마트폰 판매량은 줄어들 것으로 전망되나 비대면 정보기술(IT) 수요가 늘면서 중장기적으로 서버용 메모리 성장이 가능할 것”이라며 “코로나19 상황이 장기화하면 수요 변동성은 높아지고 생산활동도 원활해지지 않을 가능성이 있다”고 말했습니다.

 

SK하이닉스는 지난해 대비 올해 시설 투자를 줄인다는 기존 계획을 유지하면서 공정 미세화와 연말로 계획된 M16 클린룸 준비는 지속 추진할 예정입니다. 일부 D램 생산능력(캐파)의 CMOS이미지센서(CIS) 전환과 낸드플래시 3D 전환도 계획대로 진행합니다.

 

D램은 64기가바이트(GB)이상 고용량 서버 모듈 수요에 대응하고 10나노급 2세대(1Y) 모바일 D램 판매 확대로 수익성을 개선한다는 방침입니다. 10나노급 3세대(1Z)제품도 하반기에 양산에 돌입합니다. GDDR6와 HBM2E 등 성장이 예상되는 시장에도 대응할 계획입니다.

 

낸드플래시는 96단 제품 비중을 늘리고 올해 2분기 중에 128단 제품 양산을 시작합니다. 1분기 40%에 도달한 SSD 판매 비중을 확대하고 데이터센터향PCle SSD를 중심으로 포트폴리오를 다변화한다는 계획입니다.

 

SK하이닉스는 “지난 1월 중순부터 코로나19 대응 TF를 구성했으며 각 국가와 지역별 당국의 권고사항을 철저히 준수해 현재까지 국내외 반도체 공장이 모두 정상적으로 운영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차진석 SK하이닉스 최고재무책임자(CFO)는 “코로나19로 인한 리스크를 최소화하고 향후 5G와 서버 중심의 성장 모멘텀이 왔을 때 적기에 대응할 수 있도록 기술 혁신과 인프라 준비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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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진솔 기자 jinsol@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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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양식품, 이미 황제주라는데…목표가 줄상향 이유는?

삼양식품, 이미 황제주라는데…목표가 줄상향 이유는?

2025.05.16 11:46:13

인더뉴스 최이레 기자ㅣ삼양식품이 올해 1분기 해외시장에서 큰폭의 매출 성장세를 기록하며 시장 기대치를 크게 웃도는 성적표를 공개했습니다. 증권사들은 삼양식품이 이미 황제주에 등극했음에도 잇따라 목표주가를 상향조정하고 있습니다. 오는 하반기 본격 가동에 들어가는 밀양공장 생산량과 수출량을 감안하면 밸류에이션 부담이 우려되기 보다는 주가 추가상승 가능성이 크다는 이유에서입니다. 여기에 해외수출 모멘텀이 이제 막 부각되기 시작했다며 향후 높은 성장성이 기대된다는 평가입니다. 삼양식품은 지난 15일 1분기 연결기준 매출과 영업이익이 전년동기 대비 각각 37%, 67% 증가한 5290억원, 1340억원을 기록했다고 발표했습니다. 이는 분기 기준 사상최대 실적으로 삼양식품 핵심 지적재산권(IP)인 불닭볶음면 브랜드를 앞세운 해외시장 공략이 주효했다는 평가를 받습니다. 세부적으로 해외매출은 4240억원으로 47% 증가한 가운데 미국과 중국 매출이 각각 81%, 35% 확대된 1353억원, 1259억원을 기록했고 유럽에서도 246억원 매출을 올렸습니다. 이와 관련해 장지혜 DS투자증권 연구원은 "평균판매단가(ASP)가 높은 해외를 중심으로 매출이 성장했고 긍정적인 환율 효과가 더해져 외형성장 및 수익성 개선이 두드러졌다"고 분석했습니다. 2분기에도 실적 성장세는 이어진다는 전망입니다. 한화투자증권은 삼양식품 2분기 매출과 영업이익을 각각 38%, 63% 증가한 5861억원, 1458억원으로 제시하며 사상최대 실적 경신 행진이 이어질 것으로 내다봤습니다. 한유정 한화투자증권 연구원은 "일시적인 선적 지연으로 1분기 반영 예정이었던 미국수출 매출 일부가 2분기에 이연 반영될 것으로 추정된다"며 "뿐만 아니라 생산효율 개선 및 라인별 조정으로 생산량도 증가 추세가 이어질 것"이라고 예상했습니다. 특히 7월부터 밀양2공장이 본격 가동에 들어가면서 해외 일부지역에서 빚어지고 있는 불닭볶음면 품귀 현상이 완화, 실적성장에 기여할 것이라는 분석이 나오고 있습니다. 강은지 한국투자증권 연구원은 "미국 일부 채널과 유럽은 물량부족으로 1분기 매출 증가가 제한적이었다"며 "올해 상반기 이후 밀양 2공장 가동이 시작된다면 불닭볶음면 수출물량은 더욱 빠르게 증가해 높은 수익성이 유지될 것"이라고 진단했습니다. 박상준 키움증권 연구원은 "불닭볶음면의 글로벌 인지도가 상승하면서 이탈리아와 프랑스 메인스트림(주류) 채널 진출이 활발해지고 중국시장에서도 삼양식품 제품에 대한 관심이 환기되고 있는 점도 긍정적"이라며 "이번 상반기 주력 경쟁사들이 미국과 한국에서 가격인상을 단행해 중기적으로 매출성장과 수익성 확보 여력도 추가 확대될 여지가 있다"고 평가했습니다. 이와 같은 긍정적인 전망 속에 증권사들은 삼양식품 목표주가를 상향조정하고 있습니다. 가장 높이 책정한 증권사는 한화투자증권으로 기존 120만원에서 170만원으로 42% 올렸고 키움증권이 120만원에서 140만원으로 조정하며 추가 상승 여력이 크다고 봤습니다. 이와함께 한국투자증권이 110만원→130만원, NH투자증권 113만원→130만원, KB증권 105만원→125만원 등으로 주가 눈높이를 높인 가운데 대부분의 증권사들이 상향조정에 나섰습니다. 류은애 KB증권 연구원은 "오는 6월 밀양2공장 준공으로 공급 확대가 본격화될 것으로 기대되는 가운데 3분기부터 미국 등 전략국가 중심으로 공급을 확대하면서 외형성장과 이익률 상승 모두 확인이 가능할 전망"이라며 "수요가 여전히 견조한 상황에서 미국 메인스트림 중심으로 유의미한 판매량 증가가 기대된다"고 설명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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