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르노삼성 새 역사 쓴 XM3...출시 49일 만에 ‘1만대 출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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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riday, April 24, 2020, 09:04:59

4년 전 SM6 기록 열흘 이상 앞당겨..수요침체·경쟁심화에도 ‘쌩쌩’
누적 계약대수도 2만대 돌파..흥행 비결은 디자인·가격·주행성능

 

인더뉴스 박경보 기자ㅣ르노삼성자동차의 주력차종인 XM3가 출시 49일 만에 1만 대 출고를 돌파했습니다. XM3는 SM6가 세웠던 최단 판매기록을 4년 만에 갈아치웠는데요. ‘가성비’를 앞세운 XM3는 코로나19 확산에 따른 수요 침체에도 값진 성과를 얻었습니다.

 

르노삼성은 소형SUV XM3가 지난 21일 누적 출고대수 1만 대를 돌파했다고 24일 밝혔습니다. 지난 2016년 출시된 SM6가 61일(영업일수 기준) 만에 달성했던 기록을 열흘 이상 앞당긴 기록인데요. XM3는 판매 첫 달인 지난달 5581대를 출고한 데 이어, 이달에도 13일 만에 4419대를 달성했습니다.

 

XM3가 흥행에 성공하면서 르노삼성의 판매회복에도 불이 붙고 있는데요. 특히 현재의 소형 SUV 시장은 4년 전 중형세단(SM6) 시장보다 훨씬 치열하다는 점에서 의미가 깊다는 평가입니다.

 

 

지난 2월 21일 사전계약을 시작한 XM3는 단 12일 만에 5500대가 계약된 바 있습니다. 이후 공식 출고 시점인 3월 9일까지 8542대를 기록했고, 최근 출시 한 달 만에 누적 계약대수 2만대를 넘겼습니다.

 

르노삼성은 XM3의 인기를 도약의 기회로 만들기 위해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는데요. 전시장 방문이 어려운 상황에 대비해 온라인 비대면 고객 서비스를 강화한 것이 대표적입니다. 르노삼성에 따르면 XM3 계약자 가운데 15%가 온라인 청약을 이용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김태준 르노삼성 영업본부장은 “코로나19로 인해 소비심리가 위축한 상황에도 불구하고 XM3는 디자인과 탄탄한 주행성능을 앞세워 빠른 속도로 누적 판매 1만대를 돌파했다”며 “앞으로도 더욱 많은 고객을 만족시킬 수 있도록 끊임없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English(中文·日本語)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iN THE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日本語) new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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박경보 기자 kyung2332@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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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리온, 글로벌 생산량 확대에 8300억원 투자…매출 5조 가속화

오리온, 글로벌 생산량 확대에 8300억원 투자…매출 5조 가속화

2025.04.15 12:34:53

인더뉴스 김용운 기자ㅣ오리온[271560]이 총 8300억원을 투자해 매출 5조원, 영업이익 1조원 달성을 위한 글로벌 중장기 성장기반 구축에 나선다고 15일 밝혔습니다. 오리온은 15일 이사회를 열고 충청북도 진천군 테크노폴리스 산업단지 내 생산∙포장∙물류 통합센터 구축에 4600억원을 투자하는 안건을 통과시켰습니다. 최근 5년 내 식품기업의 국내 투자로는 최대 규모입니다. 진천 통합센터는 축구장 26개 크기인 18만8000㎡(약 5만7000평) 부지에 연면적 14만9000㎡(약 4만5000평) 규모로 건설되며 생산, 포장, 물류까지 연결된 원스톱 생산기지입니다. 2027년 완공을 목표로 올해 중순에 착공하며, 국내는 물론 해외 수출 물량에 대한 제품 공급을 담당할 예정입니다. 진천 생산공장이 완공되면 국내 생산능력은 최대 2조3000억원 수준까지 확대됩니다. 진천 통합센터 조성에는 중국과 베트남 법인으로부터 받은 배당금을 사용할 방침입니다. 오리온은 2023년부터 해외 법인의 국내 배당을 하고 있습니다. 올해 2900여억원을 수령할 예정이며, 3년간 누적 배당금액은 약 6400억원입니다. 오리온은 해외 배당금을 식품사업 투자 및 주주환원 확대를 위한 배당 재원으로 사용한다고 밝힌 바 있습니다. 오리온은 러시아와 베트남 등 고성장하고 있는 해외 법인에 대한 투자도 늘릴 계획입니다. 러시아 법인은 현지 판매물량이 최근 6년 연속 두 자릿수 성장을 이어가고 있다. 현재 공장가동률이 120%를 넘어서는 상황에서도 초코파이 공급량이 부족함에 따라 트베리 공장 내 새로운 공장동을 건설하기로 결정했다. 2022년 트베리 신공장을 가동한 이래 3년 만입니다. 총 투자 금액은 2400억원 규모이며 파이, 비스킷, 스낵, 젤리 등 16개 생산라인을 증설합니다. 투자가 마무리되면 연간 총 생산량은 현재의 2배인 7500억원 수준까지 확대되어 러시아 법인의 성장세는 더욱 가속화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베트남은 성장잠재력이 큰 시장인 만큼 총 1300억원을 투자해 베트남 1등 식품기업으로서의 위상을 더욱 확고히 한다는 계획입니다. 먼저 올 하반기에는 하노이 옌퐁공장 내 신공장동을 완공하고, 쌀스낵 라인 증설로 공격적인 시장 확대에 나섭니다. 기존 제품의 추가 생산라인도 순차적으로 확대해 향후 9000억원 수준까지 생산능력을 키울 계획입니다. 물류센터와 포장공장이 들어서는 하노이 3공장은 올해 착공해 2026년 완공이 목표입니다. 오리온 관계자는 "1993년 첫 해외 진출 이래 지난 30년간 '성장-투자-성장'의 선순환 체계를 완성하며 해외 매출 비중이 65%를 넘어서는 명실상부한 글로벌 기업으로 성장했다"며 "국내를 비롯해 해외 전 법인이 매년 성장세를 거듭하고 있어 생산능력 확대를 통해 중장기 성장기반을 더욱 공고히 해나갈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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