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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톤 택배차, 포터·봉고 전기차로 바뀐다...“미세먼지 저감 기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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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riday, April 24, 2020, 16:04:59

환경부·물류업체와 전기화물차 보급 협력..“다양한 전기화물차 공급”
환경부 보조금·인프라 확대하고 물류업체는 전기차로 구매 전환

 

인더뉴스 박경보 기자ㅣ현대·기아자동차가 소형 전기화물차 보급을 위해 정부·물류업체와 힘을 합쳤습니다. 현대·기아차는 택배차 등 다양한 전기화물차를 물류업체에 공급하고, 환경부는 보조금 지급 및 인프라 확대에 나설 방침인데요. 기존 디젤 화물차가 전기차로 교체되면 대기환경이 개선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현대·기아차는 24일 서울 동남권 물류단지(송파구 소재)에서 환경부가 주관하는 ‘전기화물차 보급 확대 MOU’를 체결했습니다. 이날 체결식에는 조명래 환경부 장관과 공영운 현대기아차 사장을 비롯해 현대글로비스·CJ대한통운·롯데글로벌로지스·한진·DHL코리아 등 물류업체 대표들이 참석했습니다.

 

 

현대·기아차와 환경부, 물류업체들은 전기화물차의 보급 확대를 위해 노력하기로 했는데요. 환경부의 전기화물차 보조금 지급 및 충전 인프라 구축 지원, 현대·기아차의 전기화물차 보급 확대 및 적기 공급, 물류업체의 전기화물차 구매 전환 등이 주요 내용입니다.

 

기존 디젤화물차는 이산화탄소(CO2), 미세먼지(PM), 질소산화물(NOx) 등 대기오염물질 및 온실가스를 많이 배출하는데요. 하지만 현대·기아차가 생산하는 포터Ⅱ 일렉트릭과 봉고Ⅲ EV는 배기가스를 내뿜지 않기 때문에 대기환경 개선에 크게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현대·기아차는 정부 및 국내 주요 물류업체들과의 협력을 통해 친환경 차량 보급은 물론, 코로나19로 침체된 국내경제 활성화에 더욱 속도를 낸다는 계획인데요. 물류업체들은 향후 수송업무차량 교체 시 전기화물차로 교체하는 방안을 적극 추진하기로 했습니다.

 

현대·기아차 관계자는 “친환경성을 갖춘 전기화물차가 국민 생활 곳곳에서 활용될 수 있도록 탑차 등 다양한 전기화물차 파생 모델을 개발하고 생산을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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박경보 기자 kyung2332@inthenews.co.kr


삼성전자, B2B 시장에도 AI가전 공급…시장 생태계 확장

삼성전자, B2B 시장에도 AI가전 공급…시장 생태계 확장

2024.05.14 09:48:37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삼성전자가 AI가전을 B2B(기업간거래) 시장에 공급하며 AI가전 생태계 확장에 나섭니다. 삼성전자[005930]는 최근 출시한 신제품 '비스포크 AI 무풍 시스템에어컨 인피니트 라인'을 '그란츠 리버파크' 시행사 디에이치프라프티원에 공급하는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14일 밝혔습니다. 회사는 함께 공급하는 냉장고, 식기세척기, 인덕션, 오븐 등 빌트인 가전에도 스마트싱스 연결을 지원해 에너지 절감뿐 아니라 다양한 편리함으로 쾌적한 주거환경을 소비자들에게 제공할 계획이라고 설명했습니다. 삼성전자는 이번 수주를 시작으로 고급 빌라, 타운 하우스, 시니어 타운 등 여러 B2B 시장에 '비스포크 AI 무풍 시스템에어컨 인피니트 라인' 공급을 지속 확대키로 했습니다. 또한, ▲비스포크 AI 콤보 ▲비스포크 AI 스팀 ▲Neo QLED 8K TV 등 AI가전으로 주거공간 뿐 아니라 상업·교육시설, 전시장 등 B2B 시장 공략에 적극 나선다는 방침입니다. AI 기능을 더욱 강화한 2024년형 '비스포크 AI 무풍 시스템에어컨 인피니트 라인'은 고효율 냉방 성능과 사람의 움직임을 감지하는 레이더 센서(Radar Sensor)를 탑재해 AI 기능을 강화한 것이 특징입니다. 'AI 부재 절전' 기능은 레이더 센서가 사람의 움직임을 감지해 사용자가 없다고 판단하면 절전 운전으로 자동 전환하고 사용자의 부재 패턴을 학습해 점차 빠르게 절전 운전으로 전환해 에너지 소비를 절감합니다. 또한, 공간 내 활동량의 변화를 감지해 냉방 세기와 풍량을 조절하는 '동작 감지 쾌적' 기능도 제공합니다. 오치오 삼성전자 한국총괄 부사장은 "이번 비스포크 AI 무풍 시스템에어컨 인피니트 라인 공급으로 입주민들이 삼성의 AI를 활용한 스마트하고 편리한 일상을 즐길 수 있게 됐다"며 "앞으로 B2B 시장에서도 삼성만의 차별화된 AI 기술을 보다 많은 소비자들에게 선보이며 'AI가전=삼성' 공식을 B2B 시장 생태계까지 확장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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