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산으로 강으로 ‘나 혼자 간다’ 옥션, 캠핑·낚시용품 판매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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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riday, May 01, 2020, 11:05:01

솔로캠핑 관련 용품의 판매 성장률이 가장 높아..1인용 텐트 206%↑

 

인더뉴스 남궁경 기자ㅣ사회적 거리두기가 일부 완화되면서 혼자 즐길 수 있는 야외활동에 나서는 사람들이 늘고 있습니다.

 

1일 옥션에 따르면 어린이날까지 이어지는 연휴를 맞아 혼자, 혹은 소수인원으로 즐길 수 있는 야외활동 관련 용품이 주목받고 있습니다. 실제로 옥션이 지난 달(4/1~4/27) 전월 동기 대비 카테고리별 판매량을 분석한 결과, 밀접 접촉에 대한 우려가 적은 야외활동 용품 수요가 전반적으로 증가했습니다.

 

대표적인 야외활동 ‘캠핑용품’의 판매가 늘었는데요. 그 중에서도 솔로캠핑 관련 용품의 판매 성장률이 가장 높게 조사되며 홀로 즐기는 레저의 인기를 입증했습니다. 1인용 텐트는 206%의 증가율을 보였습니다. 또 백패킹용 알파인텐트는 91% 더 많이 팔렸으며, 개인용 침낭도 107% 판매가 늘었습니다. 그 외에도 ▲각종 텐트 69% ▲타프·천막 47% ▲캠핑 테이블 114% ▲캠핑 의자 90% ▲캠핑용 매트 103% ▲캠핑 식기 138% ▲ 각종 바비큐 용품도 75% 증가했습니다.

 

타인과 널찍이 떨어져 오롯이 혼자 즐길 수 있는 낚시도 인기입니다. 바다낚시 용품은 31%, 민물낚시 용품은 56% 더 팔렸고, 루어낚시 용품도 56% 판매증가율 기록했습니다. 아울러 초보자들을 위한 낚시 세트도 86% 판매가 늘었습니다.

 

도심이나 근교에서 자전거 라이딩을 즐기는 사람도 많을 것으로 보입니다. 자전거는 같은 기간 기준 최대 72% 판매량이 늘었는데요. 그밖에 ▲헬멧·보호장비(66%) ▲라이딩용 의류(42%) ▲라이딩용 가방(83%) ▲자전거 라이트(62%) 등 관련의류와 장비 판매율도 증가했습니다. 이외에도 성인용 인라인(71%), 스케이트 보드(65%), 전동 킥보드·전기 자전거(150%) 등 탈 것으로 즐기는 취미에 대한 수요가 늘어났습니다.

 

옥션에서 판매하는 인기 관련 상품으로는 ▲켈티 아웃피터프로2 백패킹용 텐트 ▲트랑고 알피니스트 피켈 ▲다이와 DR-1508 낚시 의류 상하의 세트 ▲해동 루어낚시대 세트 ▲카르닉 구스다운 거위털 침낭 ▲삼천리자전거 20인치 접이식 미니벨로 자전거 ▲홍진HJC R2 R4 자전거헬멧 ▲K2 성인용 인라인스케이트 등이 있습니다.

 

정용철 옥션 브랜드사업2팀 팀장은 “본격적인 봄 날씨가 찾아오고 오랜 집콕 생활로 답답함을 느낀 사람들이 연휴기간을 앞두고 야외활동 관련 상품에 관심을 두기 시작한 것으로 보인다”며 “낚시, 등산, 자전거 등 탁 트인 야외공간에서 혼자서도 즐길 수 있는 취미활동 중심으로 호응을 얻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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남궁경 기자 nkk@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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쿠팡, 업계 최초로 다회용 배송용기 ‘에코백’ 도입…친환경 배송 주도

쿠팡, 업계 최초로 다회용 배송용기 ‘에코백’ 도입…친환경 배송 주도

2025.07.22 15:29:01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쿠팡이 신선식품 다회용 배송용기인 프레시백에 이어 일반 제품에 대해서도 업계 최초로 다회용 배송용기인 '에코백'(가칭)을 도입한다고 22일 밝혔습니다. 프레시백의 재질 등을 개선한 원터치 방식의 프레시백 테스트도 함께 진행합니다. 쿠팡로지스틱스서비스(CLS)는 인천, 부산, 제주 일부 캠프 지역에서 에코백 배송을 시범 운영하고 인천, 경기 시흥 일부 지역에서는 새로운 프레시백을 테스트합니다. '에코백'은 장보기 가방 등에 많이 사용되는 타포린 소재를 사용한 다회용 용기로 쿠팡의 박스리스(Boxless) 포장으로 대표되는 PB(Plastic bag)포장을 진화시켰다는 평가를 받습니다. PB는 얇은 두께(0.05㎛)의 배송용 봉투로서 100% 재활용이 가능한 소재로 제작됐습니다. 에코백은 친환경 효과뿐만 아니라 최소 80g의 초경량 재질로 배송 송장을 떼지 않아도 되고 지퍼 형태로 상품을 쉽게 꺼낼 수 있습니다. 특히, 에코백은 회수돼 재사용되기 때문에 소비자들이 배송 포장을 분리 배출하지 않아도 된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위생적이면서 열고 닫기 편해진 '뉴 프레시백' 테스트도 주목받고 있습니다. 뉴 프레시백은 '발포 폴리프로필렌'(EPP) 등 가벼운 재질을 사용하면서도 보냉성을 더욱 높였습니다. 쿠팡은 수차례 테스트를 통해 보냉성은 높이면서 기존 프레시백 무게와 큰 차이가 없는 뉴 프레시백을 개발할 수 있었다고 설명했습니다. 테스트 지역의 소비자들은 친환경과 위생, 편익 등에 대해 90% 이상이 만족한다고 답했습니다. 특히, 기존에 프레시백이 아닌 종이 박스로 신선 식품을 주문하던 고객들도 뉴 프레시백을 선택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뉴 프레시백은 수거 시 기존 프레시백처럼 펼치지 않아도 되기에 배송기사들의 작업도 보다 수월해질 것으로 기대됩니다. 고용노동부는 지난해 근로감독 이후 "프레시백을 펼치는 작업이 업무 부담을 가중시킬 수 있는 측면이 있다"라며 업무 경감 방안을 마련할 것을 권고한 바 있습니다. 프레시백은 국내 유일 다회용 보냉 배송용기로 스티로폼 등 배송 포장 사용을 줄인 쿠팡의 대표적인 친환경 배송입니다. 프레시백 사용을 통해 하루 평균 약 31만개의 스티로폼 상자 사용을 줄여 연간 여의도 면적의 6.5배에 달하는 토지에 연간 900만그루의 나무를 심는 효과를 보고 있습니다. CLS는 시범 운영을 진행하면서 개선 사항들을 확인한 후 전국 확대 여부 등을 검토할 예정입니다. CLS 관계자는 "지구 곳곳에서 이상기온으로 폭염이 발생하고 있다. 이제 친환경 정책은 선택이 아니라 필수이며 어떤 정책보다 우선되어야 한다"라며 "'에코백'과 '뉴 프레시백' 시범 운영은 친환경 정책의 일환으로 연구 개발 등 상당한 투자를 통해 이뤄낸 성과"라고 설명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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