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롯데온, 하이마트 일부 제품 노출 안돼...진짜 통합은 언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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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nday, May 04, 2020, 10:05:00

롯데슈퍼·면세점 제품 검색 불가..이중 설치 번거로워

 

인더뉴스 남궁경 기자ㅣ롯데쇼핑이 2년간 준비한 온라인 쇼핑 플랫폼 ‘롯데온’이 서비스 첫날부터 서버 문제로 삐걱거리더니, 소비자들 사이에서 통합 앱이라는 이름이 무색하다는 지적을 받고 있습니다.

 

4일 업계에 따르면 이날 '롯데온'에서 전자제품을 검색한 결과, 롯데하이마트에서 판매하는 다수의 제품을 확인할 수 없었습니다.

 

실제로 롯데온 내 하이마트에서 노트북/게이밍북을 확인한 결과, 총 7개의 제품만 볼 수 있습니다. 이마저 모니터 2개가 포함돼 실제로는 5개의 노트북만 롯데하이마트가 판매하고 있습니다. 반면에 롯데하이마트에서는 일반노트북 302개, 게이밍 노트북 26개를 판매하고 있습니다.

 

다른 전자제품도 비슷한 상황입니다. 롯데온 내 하이마트에서는 ▲태블릿 7개 ▲ TV 157개 ▲세탁기 65개 ▲에어컨 30개 ▲냉장고 161개 등 판매되고 있습니다. 반면에 롯데하이마트에서는 ▲태블릿 213개 ▲TV546개 ▲세탁기 113개 ▲에어컨 400개 ▲일반냉장고 217개 등 더 많은 제품을 판매하고 있습니다.

 

 

통합앱에 대한 소비자 지적에는 다른 이유도 있습니다.

 

지난 27일 롯데쇼핑은 롯데온에 대해 “롯데백화점, 롯데마트, 롯데프레시(슈퍼), 롭스, 롯데면세점 롯데홈쇼핑, 롯데하이마트 등 유통 계열사의 7개 쇼핑몰의 온·오프라인 데이터를 통합한 온라인 쇼핑 플랫폼이다”라고 설명한 바 있는데요.

 

하지만 현재 롯데온의 검색 필터에는 롯데프레시와 롯데면세점이 제외돼 해당 유통사 관련 제품을 확인할 수 없습니다. 또 롯데온 홈페이지와 앱에서 해당 계열사로 바로 이동할 수 있지만, 개별 앱을 설치해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습니다.

 

이와 관련해 롯데온을 이용하는 소비자들은 “롯데 유통계열사 여럿을 합쳤다고 보기에는 완성도가 너무나 미흡하다“, ”앱 오픈하기 전에 최소한의 테스트는 해 봤어야 한다“ 등 의견을 내놓았습니다.

 

롯데쇼핑 관계자는 "관련 문제에 대해 확인 중이다"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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남궁경 기자 nkk@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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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컬처 헤리티지 공간으로 재탄생”…신세계百, 본점 아카데미 리뉴얼

“K-컬처 헤리티지 공간으로 재탄생”…신세계百, 본점 아카데미 리뉴얼

2025.10.26 06:00:00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신세계백화점이 본점 아카데미를 전면 리뉴얼해 교육과 라이프스타일을 결합한 ‘K-컬처 헤리티지’ 배움터로 새롭게 선보인다고 24일 밝혔습니다. 신세계백화점은 오는 27일 본점 인근 메사(MESA) 빌딩 9층에 약 300평 규모의 ‘신세계백화점 아카데미 본점’을 새로 열 예정입니다. 기존보다 50% 넓어진 공간은 한 층 전체를 아카데미 전용으로 꾸며, 역사와 전통이 결합된 신세계 헤리티지를 반영했습니다. 이번 리뉴얼은 학습과 문화, 쇼핑을 아우르는 복합문화공간으로의 도약을 목표로 했습니다. 특히 외국인 관광객과 직장인, 시니어 고객층을 고려해 K-컬처 강좌를 30% 확대하고, 맞춤형 프로그램을 대폭 강화했습니다. 아카데미는 일반 고객 대상 ‘스튜디오’와 VIP 고객 전용 ‘신세계 살롱’으로 구성됐습니다. 스튜디오는 퍼포먼스, 아트앤뮤직, 쿠킹앤매너스, 아뜰리에, 웰니스 등 9개 공간으로 나뉘며, 쿠킹 실습과 명상·요가·다도 등 체험형 콘텐츠를 제공합니다. VIP(레드 등급 이상) 고객을 위한 ‘신세계 살롱’은 업계 최초로 마련된 프리미엄 문화공간입니다. 명사 강연과 아티스트 공연이 열리는 ‘살롱 홀’, 자유로운 교류가 가능한 ‘살롱 스위트’, 바(Bar)형 오픈 스튜디오 ‘살롱 테이블’, 1대1 개인 레슨이 가능한 ‘살롱 프라이빗’ 등으로 구성돼 있습니다. 겨울학기에는 약 400여 개 강좌가 개설됩니다. 구체적으로 ▲‘로열 헤리티지 티 세레모니’ ▲‘모던 민화: 호작도’ ▲‘K-쿠킹: 궁중식 한우떡갈비’ 등 K-컬처 프로그램이 준비돼 있습니다. 이와 함께 직장인을 위한 ‘워킹우먼의 런치타임 요가’, ‘캔바 AI 활용법’ 강의와 시니어를 위한 ‘디톡스 디너박스 & 베이직 요가’, ‘시니어 스트레칭 발레’ 등 웰니스 프로그램도 포함됩니다. 신세계백화점 관계자는 “본점 아카데미를 통해 신세계 헤리티지와 K-컬처를 결합한 문화 확산의 장을 마련했다”며 “외국인, 직장인, 시니어 등 다양한 고객층의 여가와 배움의 기회를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겨울학기 강좌는 지난달 23일부터 접수를 시작했으며, 기존 회원은 오는 29일부터, 신규 회원은 30일부터 신청 가능합니다. 강좌는 신세계백화점 홈페이지와 모바일 앱을 통해 신청할 수 있으며, 2026년 2월 28일까지 진행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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