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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로나19 확산에도 수입차 수요는 ‘껑충’...신차효과 덕봤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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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ursday, May 07, 2020, 11:05:25

4월 등록대수 전년比 26% 증가..티구안 두 달 연속 베스트셀링카
톱10 차종 가운데 ‘벤츠’가 절반..포르쉐 카이엔도 폭발적 성장세

 

인더뉴스 박경보 기자ㅣ코로나19의 확산에도 수입차들의 매서운 기세가 이어졌습니다. 지난 4월 수입차 시장은 지난해 대비 26% 가까운 성장세를 보였는데요. 메르세데스-벤츠가 시장 수위를 지키는 가운데 폭스바겐 티구안이 2개월 연속 베스트셀링카 자리에 올랐습니다.

 

7일 한국수입자동차협회가 발표한 ‘4월 수입 승용차 등록자료’에 따르면 지난달 등록된 수입차는 총 2만 2945대로 집계됐습니다. 이는 전년 동월 대비 25.9% 증가한 수치인데요. 전달과 비교해도 13% 늘어났습니다.

 

대형 악재에도 수입차 시장이 성장한 건 ‘신차효과’ 덕분인데요. 폭스바겐과 아우디, 포드 등이 잇따라 출시한 신차들이 국내 소비심리를 자극했다는 게 한국수입차협회의 설명입니다. 늘어나는 수요에 대응해 물량이 확보된 것도 수입차 시장 확대에 기여했습니다.

 

브랜드별로 살펴보면 메르세데스-벤츠는 지난달 총 6745대가 등록돼 수입차 시장 1위를 굳건하게 지켰습니다. 다소 주춤했던 전달과는 달리 전년 동월 대비 3.1% 증가한 모습을 보였는데요. CLA250, E300, GLC300 등 주력차종들이 고르게 잘 팔렸습니다.

 

지난 3월 선두를 턱밑까지 추격했던 BMW는 전년 동월 대비 58.8% 급증한 5123대를 기록했습니다. BMW는 전달(4811대)과 비교해도 좋은 모습을 보였지만, 메르세데스-벤츠와의 격차를 줄이는 데는 실패했습니다.

 

이어 아우디(2043대), 폭스바겐(1345대), 쉐보레(1133대), 볼보(1128대), 포르쉐(1018대), 미니(908대), 포드(631대), 지프(560대)가 ‘톱10’을 형성했는데요. 특히 카이엔을 앞세운 포르쉐는 전년 동월 대비 203%나 껑충 뛰어올랐습니다.

 

독일차들이 수입차 시장을 주도했지만 일본 브랜드들은 맥을 추지 못했습니다. 렉서스(461대)만 체면치레를 했을 뿐 토요타(309대), 혼다(231대), 닛산(202대) 등 대부분의 일본 브랜드들이 끝없는 부진을 이어갔습니다.

 

차종별로 보면 폭스바겐 티구안의 활약이 두드러졌는데요. 티구안(1180대)은 지난달 수입차 가운데 유일하게 1000대를 넘기며 베스트셀링카 자리를 지켰습니다. 이어 메르세데스-벤츠의 CLA250 4매틱이 706대로 2위, BMW 520(687대)이 3위에 올랐습니다.

 

메르세데스-벤츠는 지난달 상위 톱10에 총 5종이나 이름을 올렸습니다. E300 4매틱(4위·673대), GLC300 4매틱(613대), E250(6위·608대), C200(10위·423대) 등 메르세데스-벤츠의 주력차종들이 골고루 상위권에 포진했는데요. 포드 익스플로러(6위·548대), 아우디 A6(8위·432대), 포르쉐 카이엔(426대) 등도 좋은 모습을 보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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박경보 기자 kyung2332@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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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컬처 헤리티지 공간으로 재탄생”…신세계百, 본점 아카데미 리뉴얼

“K-컬처 헤리티지 공간으로 재탄생”…신세계百, 본점 아카데미 리뉴얼

2025.10.26 06:00:00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신세계백화점이 본점 아카데미를 전면 리뉴얼해 교육과 라이프스타일을 결합한 ‘K-컬처 헤리티지’ 배움터로 새롭게 선보인다고 24일 밝혔습니다. 신세계백화점은 오는 27일 본점 인근 메사(MESA) 빌딩 9층에 약 300평 규모의 ‘신세계백화점 아카데미 본점’을 새로 열 예정입니다. 기존보다 50% 넓어진 공간은 한 층 전체를 아카데미 전용으로 꾸며, 역사와 전통이 결합된 신세계 헤리티지를 반영했습니다. 이번 리뉴얼은 학습과 문화, 쇼핑을 아우르는 복합문화공간으로의 도약을 목표로 했습니다. 특히 외국인 관광객과 직장인, 시니어 고객층을 고려해 K-컬처 강좌를 30% 확대하고, 맞춤형 프로그램을 대폭 강화했습니다. 아카데미는 일반 고객 대상 ‘스튜디오’와 VIP 고객 전용 ‘신세계 살롱’으로 구성됐습니다. 스튜디오는 퍼포먼스, 아트앤뮤직, 쿠킹앤매너스, 아뜰리에, 웰니스 등 9개 공간으로 나뉘며, 쿠킹 실습과 명상·요가·다도 등 체험형 콘텐츠를 제공합니다. VIP(레드 등급 이상) 고객을 위한 ‘신세계 살롱’은 업계 최초로 마련된 프리미엄 문화공간입니다. 명사 강연과 아티스트 공연이 열리는 ‘살롱 홀’, 자유로운 교류가 가능한 ‘살롱 스위트’, 바(Bar)형 오픈 스튜디오 ‘살롱 테이블’, 1대1 개인 레슨이 가능한 ‘살롱 프라이빗’ 등으로 구성돼 있습니다. 겨울학기에는 약 400여 개 강좌가 개설됩니다. 구체적으로 ▲‘로열 헤리티지 티 세레모니’ ▲‘모던 민화: 호작도’ ▲‘K-쿠킹: 궁중식 한우떡갈비’ 등 K-컬처 프로그램이 준비돼 있습니다. 이와 함께 직장인을 위한 ‘워킹우먼의 런치타임 요가’, ‘캔바 AI 활용법’ 강의와 시니어를 위한 ‘디톡스 디너박스 & 베이직 요가’, ‘시니어 스트레칭 발레’ 등 웰니스 프로그램도 포함됩니다. 신세계백화점 관계자는 “본점 아카데미를 통해 신세계 헤리티지와 K-컬처를 결합한 문화 확산의 장을 마련했다”며 “외국인, 직장인, 시니어 등 다양한 고객층의 여가와 배움의 기회를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겨울학기 강좌는 지난달 23일부터 접수를 시작했으며, 기존 회원은 오는 29일부터, 신규 회원은 30일부터 신청 가능합니다. 강좌는 신세계백화점 홈페이지와 모바일 앱을 통해 신청할 수 있으며, 2026년 2월 28일까지 진행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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