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창 열기 인더뉴스 부·울·경

Business General 비즈니스 일반

코로나19 확산에도 수입차 수요는 ‘껑충’...신차효과 덕봤다

URL복사

Thursday, May 07, 2020, 11:05:25

4월 등록대수 전년比 26% 증가..티구안 두 달 연속 베스트셀링카
톱10 차종 가운데 ‘벤츠’가 절반..포르쉐 카이엔도 폭발적 성장세

 

인더뉴스 박경보 기자ㅣ코로나19의 확산에도 수입차들의 매서운 기세가 이어졌습니다. 지난 4월 수입차 시장은 지난해 대비 26% 가까운 성장세를 보였는데요. 메르세데스-벤츠가 시장 수위를 지키는 가운데 폭스바겐 티구안이 2개월 연속 베스트셀링카 자리에 올랐습니다.

 

7일 한국수입자동차협회가 발표한 ‘4월 수입 승용차 등록자료’에 따르면 지난달 등록된 수입차는 총 2만 2945대로 집계됐습니다. 이는 전년 동월 대비 25.9% 증가한 수치인데요. 전달과 비교해도 13% 늘어났습니다.

 

대형 악재에도 수입차 시장이 성장한 건 ‘신차효과’ 덕분인데요. 폭스바겐과 아우디, 포드 등이 잇따라 출시한 신차들이 국내 소비심리를 자극했다는 게 한국수입차협회의 설명입니다. 늘어나는 수요에 대응해 물량이 확보된 것도 수입차 시장 확대에 기여했습니다.

 

브랜드별로 살펴보면 메르세데스-벤츠는 지난달 총 6745대가 등록돼 수입차 시장 1위를 굳건하게 지켰습니다. 다소 주춤했던 전달과는 달리 전년 동월 대비 3.1% 증가한 모습을 보였는데요. CLA250, E300, GLC300 등 주력차종들이 고르게 잘 팔렸습니다.

 

지난 3월 선두를 턱밑까지 추격했던 BMW는 전년 동월 대비 58.8% 급증한 5123대를 기록했습니다. BMW는 전달(4811대)과 비교해도 좋은 모습을 보였지만, 메르세데스-벤츠와의 격차를 줄이는 데는 실패했습니다.

 

이어 아우디(2043대), 폭스바겐(1345대), 쉐보레(1133대), 볼보(1128대), 포르쉐(1018대), 미니(908대), 포드(631대), 지프(560대)가 ‘톱10’을 형성했는데요. 특히 카이엔을 앞세운 포르쉐는 전년 동월 대비 203%나 껑충 뛰어올랐습니다.

 

독일차들이 수입차 시장을 주도했지만 일본 브랜드들은 맥을 추지 못했습니다. 렉서스(461대)만 체면치레를 했을 뿐 토요타(309대), 혼다(231대), 닛산(202대) 등 대부분의 일본 브랜드들이 끝없는 부진을 이어갔습니다.

 

차종별로 보면 폭스바겐 티구안의 활약이 두드러졌는데요. 티구안(1180대)은 지난달 수입차 가운데 유일하게 1000대를 넘기며 베스트셀링카 자리를 지켰습니다. 이어 메르세데스-벤츠의 CLA250 4매틱이 706대로 2위, BMW 520(687대)이 3위에 올랐습니다.

 

메르세데스-벤츠는 지난달 상위 톱10에 총 5종이나 이름을 올렸습니다. E300 4매틱(4위·673대), GLC300 4매틱(613대), E250(6위·608대), C200(10위·423대) 등 메르세데스-벤츠의 주력차종들이 골고루 상위권에 포진했는데요. 포드 익스플로러(6위·548대), 아우디 A6(8위·432대), 포르쉐 카이엔(426대) 등도 좋은 모습을 보였습니다.

 

English(中文·日本語)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iN THE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日本語) news.

배너

박경보 기자 kyung2332@inthenews.co.kr


삼성전자, 업계 최초 ‘9세대 V낸드’ 양산…“낸드플래시 시장 선도하겠다”

삼성전자, 업계 최초 ‘9세대 V낸드’ 양산…“낸드플래시 시장 선도하겠다”

2024.04.23 11:07:48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삼성전자[005930]가 업계 최초로 '1Tb(테라비트) TLC(Triple Level Cell) 9세대 V낸드' 양산을 시작한다고 23일 밝혔습니다. AI시대가 도래한 만큼 현재 업계에서는 AI기술에 핵심적으로 사용되는 고용량·고성능 낸드플래시에 대한 관심이 집중되고 있습니다. 삼성전자는 이번 '9세대 V낸드' 양산을 시작으로 낸드플래시 시장에서의 경쟁력을 공고히 하겠다는 입장입니다. 삼성전자는 업계 최소 크기 셀(Cell)과 최소 몰드(Mold) 두께를 구현해 '1Tb TLC 9세대 V낸드'의 비트 밀도를 이전 세대 대비 약 1.5배 증가시켰습니다. 동시에 더미 채널 홀 제거 기술로 셀의 평면적을 줄였으며 셀의 크기를 줄이면서 생기는 간섭 현상을 제어하기 위해 셀 간섭 회피 기술, 셀 수명 연장 기술을 적용했습니다. 해당 제품은 더블 스택(Double Stack) 구조로 구현할 수 있는 최고 단수 제품으로 '채널 홀 에칭(Channel Hole Etching)' 기술을 통해 한번에 업계 최대 단수를 뚫는 공정을 통해 생산성을 향상시켰습니다. '채널 홀 에칭'은 몰드층을 순차적으로 적층한 다음 한 번에 전자가 이동하는 채널 홀을 만드는 기술입니다. '9세대 V낸드'는 차세대 낸드플래시 인터페이스인 'Toggle 5.1'이 적용돼 8세대 V낸드 대비 33% 향상된 최대 3.2Gbps의 데이터 입출력 속도를 냅니다. 삼성전자는 이를 기반으로 PCIe 5.0 인터페이스를 지원하고 고성능 SSD 시장을 확대할 계획입니다. 또한 '9세대 V낸드'는 저전력 설계 기술을 탑재해 이전 세대 제품 대비 소비 전력이 약 10% 개선됐습니다. 허성회 삼성전자 메모리사업부 Flash개발실장 부사장은 "낸드플래시 제품의 세대가 진화할수록 고용량·고성능 제품에 대한 고객의 니즈가 높아지고 있어 극한의 기술 혁신을 통해 생산성과 제품 경쟁력을 높였다"며 "9세대 V낸드를 통해 AI 시대에 대응하는 초고속, 초고용량 SSD 시장을 선도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삼성전자는 'TLC 9세대 V낸드'에 이어 올 하반기 'QLC(Quad Level Cell) 9세대 V낸드'도 양산할 예정으로 고용량·고성능 낸드플래시 개발을 지속할 예정입니다.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