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더뉴스 강자영 기자] 흥국생명(대표이사 김주윤)은 PC 홈페이지(http://www.heungkuklife.co.kr)와 모바일 홈페이지(m.heungkuklife.co.kr)를 고객 중심으로 전면 개편했다고 12일 밝혔다.
새롭게 단장한 홈페이지의 콘셉트는 ‘삼삼(33)’이다. ‘고객이 ‘3(삼)’초 이상 기다리지 않고 3(삼)’번 클릭으로 원하는 정보에 접근할 수 있다‘는 의미다. 또 우리말 ‘삼삼하다’의 ‘사물이나 사람의 생김새나 됨됨이가 마음이 끌리게 그럴듯하다’, ‘잊히지 않고 눈앞에 보이는 듯 또렷하다’는 뜻도 포함했다.
홈페이지는 텍스트를 최소화하고 차별화 된 레이아웃(layout)으로 고객들이 어려운 보험정보 콘텐츠를 쉽게 접하는데 초점을 맞췄다. 흥국생명 ‘CI 모티브’와 브랜드 색인 핑크색과 보라색을 활용해 브랜드 정체성을 강조했다.
또, 별도로 구성돼 있던 퇴직연금 홈페이지를 새롭게 단장, 공식 홈페이지에 통합해 고객 접근성을 높였다. 모바일 홈페이지에 ‘반응형 웹’도 적용했다. ‘반응형 웹’이란 사용자의 기기 특성에 따라 화면 배치가 유연하게 바뀌는 웹 디자인 방식이다.
흥국생명 관계자는 “한눈에 들어오는 레이아웃과 아이콘을 통해 처음 홈페이지에 방문한 고객도 오랫동안 사용한 것처럼 각종 조회 및 업무처리를 쉽게 할 수 있도록 했다”고 말했다. 이어 “늘 변함없는 관심과 성원을 보내주신 고객들과 신규 홈페이지를 통해 더욱 원활하게 소통했으면 한다”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