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더뉴스 강자영 기자] 신한금융그룹이 역점 사업으로 추진 중인 ‘은퇴비즈니스 차별화’가 좋은 성과를 내고 있다.
신한생명(대표 이성락)은 지난해 2월부터 출시한 ‘신한미래설계’ 시리즈 상품이 현재까지 월납초회보험료 기준으로 100억원 이상 판매됐다고 6일 밝혔다. 지난해 12월말 현재 누적 판매 건수는 3만7000건이 넘는다.
월납초회보험료는 해당 월에 신규로 가입해 거둬들인 첫 보험료를 뜻하며, 상품판매 활성화 여부를 확인할 수 있는 주요 지표다.
상품별 출시일자가 달라 상품별 실제 판매일수를 반영하면 9개월 만에 이뤄낸 결과다. 매월 10억원 이상의 월납 계약이 이뤄진 셈이다.
해당상품이 종신, 일반연금, 변액연금보험인 점을 감안하면 높은 성과로 평가된다.
지난해 2월, ‘참신한브릿지연금보험’과 ‘미래설계참신한브릿지변액연금보험’의 연금보험판매가 시작됐다.
이어 신한금융그룹은 통합 은퇴비즈니스 브랜드 ‘신한미래설계’를 론칭해 4월에 ‘신한미래설계종신보험’, 8월에 ‘신한미래설계연금보험’을 각각 출시했다.
신한생명 관계자는 “‘신한미래설계’ 시리즈의 인기 비결은 최신 은퇴설계 트렌드를 반영한 맞춤형 상품구성에 있다”고 말했다.
‘신한미래설계연금보험’은 Auto Share 서비스, 브릿지 기능, 노후행복자금 등 다양한 옵션기능을 조합해 은퇴설계가 가능하다. ‘참신한브릿지연금보험’의 업그레이드 상품이다.
[신한미래설계 시리즈 상품 판매 현황]
구분 | 상품명 | 판매개시 | 판매종료 | 누적 건수 | 누적 월납초회P | 비 고 |
종신 | 신한미래설계 종신보험 | 2014. 4 | 판매중 | 13,167 | 2,722 | |
연금 | 참신한브릿지 연금보험 | 2014. 2 | 2014. 8 | 7,890 | 2,386 | |
연금 | 신한미래설계 연금보험 | 2014. 8 | 판매중 | 8,446 | 2,545 | |
VA | 미래설계 참신한브릿지 변액연금보험 | 2014. 2 | 판매중 | 5,853 | 1,849 | |
합 계 | - | - | 37,808 | 10,025 | |
※판매기간 : 2014. 2. 11 ~ 2015. 1. 5(월마감 기준 산출), 단위 : 건, 백만
‘신한미래설계종신보험’은 은퇴 후 소득공백기를 대비하도록 연금개시 후 10년간 가입금액의 5%를 라이프자금으로 지급한다. ‘미래설계참신한브릿지변액연금보험’은 투자형 상품으로 브릿지형을 선택하면 1~20년 중 선택한 브릿지 기간동안 최대 500%까지 연금을 받을 수 있다.
신한생명 관계자는 “고객에게 최적의 은퇴설계 솔루션을 제공하기 위해 ‘신한미래설계’ 시리즈를 지속적으로 출시할 계획”이라며 “은퇴설계 트렌드 변화를 정확히 읽어 고객이 필요로 하는 상품을 개발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