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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 트롬 ‘스팀’ 건조기, 5월 판매 비중 7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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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ursday, May 21, 2020, 15:05:04

3월 전체 비중 50% 이후 꾸준히 증가

인더뉴스 이진솔 기자ㅣLG전자가 고온 증기를 이용한 살균 기능을 내세운 건조기 신제품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이후 커진 위생에 대한 관심에 힘입어 높은 호응을 얻고 있습니다.

 

LG전자가 이달 자사 건조기 국내 전체 판매량 중 ‘트롬 건조기 스팀 씽큐’ 판매량 비중이 70%를 기록했다고 21일 밝혔습니다. 출시 첫 달인 지난 3월 50%로 시작해 지난달 65%를 넘어서며 지속 상승하고 있습니다. 회사 측은 “건강과 위생을 고려하는 소비자가 많아지며 스팀 가전도 주목받는 것”이라고 설명했습니다.

 

해당 제품은 ‘트루스팀’ 기술을 탑재했습니다. 100도(℃) 증기가 탈취와 살균, 주름 완화 효과를 낸다는 설명입니다. 특히 ▲스팀 리프레쉬 코스 ▲침구털기 코스 ▲패딩 리프레쉬 코스 등 3가지 스팀 특화코스는 한국의류시험연구원 시험 결과 옷감에 밴 냄새를 99% 제거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또한 스팀 살균코스도 같은 기관에서 실험해보니 유해세균인 황색포도상구균, 녹농균, 폐렴간균을 99% 없애주는 효과가 있었습니다.

 

이밖에 트롬 건조기 스팀 씽큐는 ▲4세대 듀얼 인버터 히트펌프 기술 ▲콘덴서 자동세척 시스템 등 기존 제품에 탑재됐던 차별점을 계승했습니다. 스마트폰 앱(응용 프로그램)으로 세탁기와 연동하면 세탁 코스에 따라 알아서 건조 코스를 설정하는 기능도 있습니다.

 

LG전자는 건조기에 더해 스타일러, 식기세척기, 광파오븐 등 생활가전에 스팀 기술을 적용하고 있습니다. 회사 측은 “최근까지 국내외에 등록한 스팀 특허는 1000건이 넘었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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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진솔 기자 jinsol@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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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차·기아, 미국 시장에서 친환경차 누적 판매 150만대 달성

현대차·기아, 미국 시장에서 친환경차 누적 판매 150만대 달성

2025.08.25 10:40:35

인더뉴스 김용운 기자ㅣ현대차·기아가 미국 시장에서 친환경차 누적 판매 150만대를 달성했습니다. 25일 현대차·기아에 따르면, 2011년 미국 시장에서 쏘나타 하이브리드와 K5 하이브리드 판매를 시작한 이후 지난 7월까지 누적 판매 151만5145대를 기록했습니다. 이는 현대차(87만821대)뿐 아니라 기아(64만 4324대)를 합한 성과입니다. 현대차·기아는 2021년 11만634대로 연간 친환경차 판매량이 처음으로 10만대를 넘었으며 이후 ▲2022년 18만2627대 ▲2023년 27만8122대 ▲2024년 34만6441대로 매년 큰 폭으로 상승했습니다. 올해도 지난 7월까지 22만1565대로 전년 동기(18만4346대)보다 20% 넘게 증가했으며 하반기 실적에 따라 연간 최고 실적을 경신할 전망입니다. 현대차·기아의 미국 내 전체 판매량에서 친환경차가 차지하는 비중도 꾸준히 늘어 지난해는 20.3%로 처음으로 20%를 넘었으며 올해 1~7월도 21.1%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미국에서 판매되는 현대차·기아 차량 10대 중 2대는 친환경차라는 의미입니다. 친환경차 유형별 판매 현황을 보면 하이브리드는 지난 2월 누적 판매 100만대를 돌파한 이후 현재까지 113만8502대가 팔렸고 전기차 37만4790대, 수소전기차 1853대가 뒤를 이었습니다. 미국 시장에서 가장 많이 팔린 모델은 현대차의 경우 투싼 하이브리드다. 투싼 하이브리드는 2021년 미국 판매를 시작했으며 지난 7월까지 19만7929대가 판매됐습니다. 그 다음으로는 쏘나타 하이브리드(19만2941대), 아이오닉 5(12만6363대) 순으로 집계됐습니다. 기아는 니로 하이브리드가 2017년 미국에서 판매된 이후 지난 7월까지 18만3106대가 팔렸습니다. 그 다음으로는 스포티지 하이브리드(12만9113대), 쏘렌토 하이브리드(8만638대) 순으로 판매되었습니다. 시장조사업체 워즈 인텔리전스(Wards Intelligence)에 따르면 미국 친환경차 시장은 올해 상반기(1~6월) 174만9390대로 전년 동기(143만7395대)보다 21.7% 증가했습니다. 현대차·기아는 친환경차 판매 비중이 확대되고 있는 미국에서 친환경차 라인업 다양화, 상품성 강화와 함께 유연한 생산 체제로 친환경차 경쟁력을 제고한다는 계획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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