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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페이스리프트 맞아?”...싼타페, 2년 만에 이름 빼고 다 바꿨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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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uesday, May 26, 2020, 09:05:10

전면부 티저 사진 공개..내달 디지털 채널 통해 출시행사
플랫폼·엔진까지 ‘신형’..실내공간 늘어나고 주행성능 개선

 

인더뉴스 박경보 기자ㅣ현대자동차의 간판모델인 싼타페가 2년 만에 새 옷으로 갈아입습니다. 다음달 출시되는 싼타페 페이스리프트는 풀체인지라고 봐도 무방할 만큼 몰라보게 달라졌는데요. 전후면 디자인이 변경된 것은 물론, 신규 플랫폼과 파워트레인까지 적용돼 주행성능과 연비가 개선됐습니다.

 

현대차는 26일 오전 ‘더 뉴 싼타페’의 전면부 티저 사진을 공개했습니다. 더 뉴 싼타페는 지난 2018년 2월 출시된 4세대 싼타페의 페이스리프트 모델인데요. 6월 중 디지털 언박싱 행사를 통해 본격 데뷔합니다.

 

이날 공개된 더 뉴 싼타페 전면부는 현행 모델이 전혀 생각나지 않을 만큼 새로워졌습니다. 기존 현대차의 대표적인 디자인 요소를 갖추면서도 고급스럽고 웅장해졌다는 평가입니다.

 

특히 그릴과 헤드램프가 하나로 통합된 모습은 더 뉴 그랜저 이후 현대차에서 공통적으로 볼 수 있는 특징인데요. 여기에 수평적 구조의 그릴과 수직적 구조의 주간주행등(DRL) 램프를 대비시켜 개성을 강조했습니다.

 

페이스리프트 모델은 전후면 디자인 변경과 편의사양 추가 등이 일반적인데요. 하지만 더 뉴 싼타페에 신규 플랫폼 및 파워트레인을 적용해 실거주성은 물론 주행 성능과 연비를 개선한 것이 특징입니다.

 

업계에 따르면 신형 싼타페에는 1.6ℓ 가솔린터보 하이브리드, 2.2ℓ 디젤, 2.5ℓ 가솔린 터보 엔진 등이 새롭게 적용될 것으로 보입니다. 특히 휠베이스를 늘려 실내공간이 더 넓어지고, 경량화된 플랫폼을 통해 주행성능도 좋아진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현대차 관계자는 “국내 중형 SUV 시장을 대표하는 싼타페가 혁신적인 변화를 통해 ‘더 뉴 싼타페’로 재탄생했다”라며 “앞으로 더 뉴 싼타페가 패밀리 SUV 시장에서 트렌드를 주도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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박경보 기자 kyung2332@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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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B금융 “계열사들 ‘KB골든라이프’로 헤쳐모여”…시니어사업 힘준다

KB금융 “계열사들 ‘KB골든라이프’로 헤쳐모여”…시니어사업 힘준다

2025.07.07 14:56:10

인더뉴스 문승현 기자ㅣKB금융그룹(회장 양종희)은 7일 시니어 특화브랜드 'KB골든라이프'로 각 계열사 시니어 사업역량을 결집해 금융·비금융 서비스를 포괄하는 '시니어 토탈케어 솔루션'을 선보이겠다고 의지를 밝혔습니다. KB금융은 2012년 'KB골든라이프' 론칭 이래 금융권에서 선도적으로 은퇴·노후 자산관리, 상속·증여 등 시니어를 위한 금융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한발 더 나아가 'KB골든라이프'를 기반으로 그룹 차원의 고객, 상품·서비스, 채널관리 역량을 종합한 시니어 비즈니스 협업모델을 구축한다는 목표입니다. KB금융은 최근 조직개편을 통해 KB국민은행에 '골든라이프부'를 신설했습니다. 시니어사업 전략수립을 비롯해 맞춤형 상품·서비스 패키지 개발, KB골든라이프센터 운영, 시니어고객 전용 통합플랫폼 단계적 구축을 총괄하며 은퇴·노후 설계, 자산관리 중심의 특화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시니어 전담 컨설팅센터 'KB골든라이프센터'는 현재 서울·수도권 중심 5개센터에서 은행·보험 협업모델을 포함한 전국 12개센터로 확대됩니다. 시니어 고객 누구나 KB골든라이프센터에 방문해 은퇴준비·노후설계부터 건강관리·치매·요양 상담, 자산승계 고민을 덜어주는 상속·증여 상담 등 시니어 토탈케어 솔루션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KB금융은 변화하는 시니어 고객의 생애주기에 맞춰 KB골든라이프 상품라인업을 다양화합니다. 먼저 KB국민은행은 'KB골든라이프 증여 상담·신고서비스'를 새롭게 출시합니다. 베이비부머세대의 자산이전 니즈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고자 증여상품 라인업을 강화하고 증여세 관련 절세상담과 복잡한 신고절차 대행업무를 원스톱 제공하는 서비스를 준비하고 있습니다. KB손해보험은 의료·요양 수요에 맞춰 초기단계 치매치료와 요양 관련 보장을 강화한 'KB골든케어 간병보험'을 새로 출시했습니다. KB라이프생명은 요양전문자회사 KB골든라이프케어를 통해 주야간보호소, 프리미엄 요양시설, 실버주택을 제공하며 시니어의 품격있는 노후를 지원하고 있습니다. 특히 KB라이프생명은 ▲치매 예방·사전진단·인지치료 지원 등 치매케어 종합서비스 ▲돌봄지수 체크, 간호사의 전문상담 등 요양·돌봄 전문상담 서비스 ▲KB골든라이프케어 요양시설 입주상담을 포함한 종합패키지를 제공하며 시니어 고객에 차별화된 경험을 선사할 예정입니다. KB국민은행 알뜰폰서비스 KB리브모바일은 통신업계 최초로 가입연령 기준을 65세에서 60세로 완화한 시니어 전용 통신요금제 '국민 시니어 11/14'를 출시했고, KB국민카드는 시니어 전용상품 'KB골든라이프 올림카드' 등 시니어 라이프 소비성향에 맞춘 상품을 확대하고 있습니다. 이와 함께 KB금융은 시니어 토탈케어 솔루션을 제공하는 전담직원의 전문성도 강화합니다. KB국민은행·KB증권·KB라이프생명 시니어 전담인력을 대상으로 건강, 치매, 요양·돌봄 등 비금융 부문과 연금, 상속·증여 등 금융 부문 전문역량을 제고하는 계열사 상호 교차연수과정을 운영하기로 했습니다. 그룹 차원에서 보다 경쟁력있는 시니어 인력을 양성하기 위해 대학과 산학협력을 기반으로 하는 인증과정도 준비중입니다. KB금융 관계자는 "KB골든라이프가 쌓아온 노하우를 바탕으로 금융서비스뿐 아니라 건강·요양·의료·여행·쇼핑 등 비금융서비스를 더해 시니어 고객의 전생애를 아우르는 시니어 토탈케어 솔루션 서비스를 강화하겠다"고 말했습니다. 그러면서 "앞으로도 KB금융은 고객가치 제고를 최우선으로 생각하며 시니어 고객의 평생 금융파트너로서 역할을 충실히 수행할 것"이라고 부연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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