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창 열기 인더뉴스 부·울·경

Logistics 유통

“오늘 단 하루”… 티몬, 소니·다이슨 경매 이벤트 진행

URL복사

Friday, June 05, 2020, 10:06:05

오전 11시부터 4시까지..티몬 앱에서 참여 가능

 

인더뉴스 남궁경 기자ㅣ티몬이 정상가 대비 최대 70% 할인된 가격으로 입찰이 가능한 경매 이벤트를 진행합니다.

 

5일 티몬에 따르면 이번 경매 이벤트는 이날 오전 11시부터 오후 4시까지 단 5시간 동안 진행됩니다. 티몬 모바일 앱에서 참여할 수 있으며 해당 상품은 플레이스테이션4 프로(이하 PS4 프로): 갓 오브 워+더 라스트 오브 어스 패키지와 다이슨 슈퍼소닉 헤어드라이어 HD-03입니다.

 

게이머들의 눈길을 사로잡을 ‘PS4 프로’의 경매 시작가는 정가 대비 70% 할인된 금액인 15만 5900원, 최고가는 정가 기준인 51만 9800원으로 제한했습니다. 무소음 헤어드라이어로 유명한 다이슨 슈퍼소닉 헤어드라이어 HD-03의 경매 시작가는 13만 4700원으로 정가 대비 70% 저렴한 가격에서 시작됩니다.

 

티몬 경매 이벤트는 100원의 티몬 적립금만 있다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습니다. 티몬 앱에서 ‘티몬 경매 이벤트’를 검색하면 각 상품 페이지를 확인할 수 있고, 원하는 입찰가를 선택 후 100원의 적립금을 사용하면 경매에 참여할 수 있습니다.

 

최종 낙찰은 행사가 종료되는 시점인 금일 오후 4시에 구매가 확정되는데요. 최고가를 제시한 고객과 함께 경매에 참가한 고객 중에서도 추첨을 통해 입찰한 가격에 구매할 수 있습니다.

 

오후 5시 티몬 ‘티비온 라이브’를 통해 생방송 추첨을 하고 발표할 예정입니다. 낙찰·추첨 고객에게는 구매 안내 문자가 개별로 발송되며, 구매 쿠폰은 이날부터 8일까지 유효합니다.

 

이진원 티몬 대표는 “티몬에서는 쇼핑의 주요 목적인 알뜰 소비뿐만 아닌, 언제 방문하더라도 득템의 기쁨과 설레임이 있는 즐거움을 위해 다양한 이벤트를 늘 고민한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유형의 할인 이벤트를 구성해 인기상품을 최저가에 장만하는 재미와 실속을 동시에 누리실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습니다.

 

English(中文·日本語)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iN THE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日本語) news.

배너

남궁경 기자 nkk@inthenews.co.kr

배너

[C-레벨 터치] 김상현 롯데유통군 부회장 “글로벌 확장·AI 혁신서 기회 모색”

[C-레벨 터치] 김상현 롯데유통군 부회장 “글로벌 확장·AI 혁신서 기회 모색”

2025.06.05 09:44:20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롯데는 김상현 롯데 유통군 총괄대표 부회장이 지난 3일 싱가포르에서 열린 ‘NRF Big Show APAC 2025’에 참석해 롯데 유통군의 혁신과 글로벌 진출 사례를 공유했다고 5일 밝혔습니다. 전미소매연맹(NRF)이 개최하는 ‘NRF Big Show’는 ‘유통 산업의 CES’라 불리는 세계 최대 유통 박람회로 매년 1월 미국에서 열립니다. ‘NRF Big Show APAC’은 지난해 아시아·태평양 지역을 중심으로 싱가포르에서 처음 개최돼 40개국 7000여명 이상의 참관객들에게 글로벌 유통 산업 트렌드를 공유했습니다. 올해 ‘NRF Big Show APAC 2025’는 아시아·태평양 유통업계 CEO와 리더, 유통 전문가 등 약 1만명이 참석해 ‘유통업의 무한한 가능성’이라는 주제로 진행됐습니다. 이날 김상현 부회장은 ‘롯데의 유통 혁신’이라는 주제로 싱가포르 최대 유통기업 페어프라이스 그룹 CEO 비풀 차울라와 대담을 진행했습니다. 이날 김 부회장은 "롯데 유통군은 고객 경험 중심의 차별화된 유통 플랫폼 구축을 지속해가고 있다"며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는 고객 경험을 지속적으로 향상시키기 위한 노력이 단순한 판매를 넘어, 고객과 문화를 연결하는 플랫폼으로 유통업이 진화하고 있음을 보여준다"고 말했습니다.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는 쇼핑·문화·체험·프리미엄 요소가 결합된 복합몰로 2023년 개점 이후 9개월 만에 누적 매출 2000억원, 354일 만에 누적 방문객 1000만명을 넘어섰습니다. 올해 1분기에는 전년 대비 매출이 21.9% 증가하고 개점 6분기 만에 영업이익 흑자 전환을 달성했습니다. 김 부회장은 현재 한국 유통 시장이 경제 불확실성과 고령화라는 구조적 과제에 직면해 있지만 글로벌 사업 확장과 AI 기반 혁신에서 새로운 기회를 모색하고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그는 "K푸드, K뷰티, K패션 등 한국 콘텐츠가 세계적으로 주목받는 가운데 페어프라이스와 협업해 롯데마트 익스프레스를 오픈하고 PB 상품을 현지에 적극적으로 소개하고 있다"며 "현지 파트너십을 통해 PB 수출을 가속화할 계획이며 이 협업 모델을 다양한 시장으로 확대할 것"이라고 전했습니다. 롯데는 현재 부산에 오카도와 협업한 AI 기반 고객 풀필먼트 센터(CFC)를 구축하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AI 기반 초개인화 추천과 물류 자동화 역량을 강화하겠다는 심산입니다. 또 김 부회장은 "유통업은 고객의 시간과 경험에 가치를 제공할 수 있어야 한다"며 "고객이 원하는 환경을 만들고 쇼핑을 즐거운 경험으로 만드는 것이 가장 중요한 과제"라고 강조했습니다. 이어 전시회장을 찾은 유통업계 관계자들에게 "현장을 찾아 직원들과 고객들의 목소리를 직접 듣고 끊임없이 배우는 자세가 중요하다"며 "앞으로도 고객 중심 경영을 강화하고 기술과 데이터 기반 혁신을 지속하며 글로벌 시장에서 롯데 유통군의 경쟁력을 한층 끌어올릴 것"이라는 말로 마무리했습니다.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