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창 열기 인더뉴스 부·울·경

Stock 증권

롯데하이마트, 에어컨 매출 증가로 3Q 호실적 기대...목표가↑-유진

URL복사

Tuesday, June 16, 2020, 07:06:42

인더뉴스 김현우 기자ㅣ 유진투자증권은 16일 롯데하이마트(071840)에 대해 올해 3분기 에어컨 등 매출 증가로 호실적이 기대된다며 목표주가를 3만 3000원에서 3만 5000원으로 상향조정했다. 투자의견은 ‘매수’를 유지했다.

 

주영훈 유진투자증권 연구원은 “2분기 매출액과 영업이익은 각 전년보다 0.6% 오른 1조 776억원, 3.4% 오른 474억원으로 전망한다”며 “오랜만에 매출 흐름이 나쁘지 않으며 지난 7개 분기 연속 지속된 영업익 감소세가 종료될 것으로 보인다”고 진단했다.

 

주 연구원은 “온라인 개학에 따른 PC 매출액이 전년보다 50% 가량 늘어난 가운데 6월에는 에어컨 판매량이 빠르게 증가하고 있다”며 “6월 에어컨 매출액은 전년보다 15% 가량 상승한 것으로 확인되는데 설치 시점을 기준으로 매출을 인식하기 때문에 갈수록 성장세는 확대될 것”이라고 내다봤다.

 

이어 “특히 지난해 7~8월은 덥지 않은 날씨로 인해 에어컨 판매가 부진했던만큼 3분기 호실적에 대한 기대감을 높일 수 있는 시점”이라고 덧붙였다.

 

그는 “으뜸효율 가전제품 구매비용 환급사업(고효율 제품 구매 시 구매비용 일부 환급 정책)이 확대된 점 또한 수혜”라며 “10% 환급 기준 최대 3조원 규모의 가전 산업 매출액을 끌어올리는 효과를 예상해볼 수 있다”고 설명했다.

 

 

English(中文·日本語)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iN THE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日本語) news.

배너

김현우 기자 sapience@inthenews.co.kr

배너

LG디스플레이 정철동 “LGD만의 해자(垓子) 만들자”

LG디스플레이 정철동 “LGD만의 해자(垓子) 만들자”

2025.11.05 12:25:54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우리가 영속하기 위해서는 경쟁우위를 가지고 모방하기 어려운 ‘우리만의 해자’가 필요하다” 정철동 LG디스플레이 사장은 최근 경기도 파주에서 갖은 타운홀 미팅 ‘CEO 온에어’에서 3분기 경영 실적과 사업 경쟁력 강화를 위한 전략을 공유하며 이같이 강조했습니다. 정 사장은 3분기 4310억원의 영업이익 달성 성과에 대해 “연간 흑자 가능성이 높아졌고, 특히 품질과 안전, 원가혁신, 고객만족도 상승 등에서 유의미한 성과가 있었다”며 구성원을 격려했습니다. 정 사장은 ‘영속하는 LG디스플레이를 위한 경쟁력을 강화하자’는 주제로 이야기를 이어갔습니다. 정 사장은 중세 시대 적의 침입을 방어하기 위해 성 외곽에 설계했던 연못인 ‘해자(垓子)’를 언급하며 “모방하기 어려운 ‘우리만의 해자’가 필요하다”고 역설했습니다. 정 사장이 제시한 LG디스플레이만의 해자는 ‘T·C·Q·D·R’입니다. 이는 ▲T(Technology, 기술 리더십) ▲C(Cost, 수익 구조) ▲Q(Quality, 품질) ▲D(Delivery, 공급 안정성) ▲R(Relationship, 고객 파트너십)을 의미합니다. 정 사장은 “Q·D·R은 기업의 기본 소양으로, 세 가지를 토대로 T와 C에서 경쟁력을 높여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그는 T에 대해 “시장을 압도하고 수익을 창출할 수 있는 기술을 키워 ‘기술 1등 LGD’가 되어야 한다”며 “CTO, 사업부, 생산, 품질 등 전사가 원팀으로 힘을 모으고, AX(AI 전환)를 가속화해 압도적인 기술 완성도를 갖춰가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C’는 원가 경쟁력을 통한 안정적 수익성 확보이자 기업 생존의 필수 조건이라며 “고정관념에서 벗어나 새로운 생각으로 원가 개선에 도전하고, 우수 사례는 빠르게 확산해 많은 부분에 적용돼야 한다”고 독려했습니다. 정 사장은 끝으로 “시장은 지금도 혁신 변화 중이기 때문에 현상유지는 곧 퇴보이다. 현실에 안주하지 말고 치열하게 남들보다 두 배 빠르게 달려 가자”며 “오늘의 성과에 머물지 말고 ‘LG디스플레이의 경쟁우위는 내가 만든다’는 마음으로 혁신과 변화를 만들어 가자”고 당부했습니다. 이번 ‘CEO 온에어’는 온라인으로 국내 전 사업장(파주, 구미, 마곡, 여의도)을 포함, 중국, 베트남 등 해외 사업장까지 실시간 중계됐습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