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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뚜기, 점자의 날 장관 표창…136종 제품에 점자 적용 성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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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ednesday, November 05, 2025, 15:11:03

업계 최초 컵라면 점자 도입 후 소스류·컵밥까지 확대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오뚜기는 시각장애인 정보 접근성 향상에 기여한 공로로 문화체육관광부 장관 표창을 받았다고 5일 밝혔습니다. 이번 수상은 지난 4일 국립중앙도서관에서 열린 ‘제99돌 한글 점자의 날 기념식’에서 이뤄졌으며, 오뚜기 황성만 대표가 참석했습니다.

 

오뚜기는 2021년 9월 업계 최초로 컵라면 전 제품에 점자 표기를 도입했습니다. 제품명과 조리 방법, 물선 표시 등 시각장애인의 사용 편의에 필요한 정보를 포함했습니다.

 

이후 한시적으로 적용하던 소스류에도 점자 스티커를 적용했고, 볶음면과 컵누들 제품에는 전자레인지용 물선을 추가해 다양한 제품을 쉽게 즐길 수 있도록 했습니다.

 

점자 적용 제품은 현재 ▲용기·컵라면 78종 ▲컵밥 29종 ▲용기죽 10종 ▲볶음밥 3종 ▲케챂 6종 ▲마요네스 10종 등 총 136종에 이릅니다.


이같은 노력은 장애인인권상 복지부 장관상과 흰지팡이의 날 감사패, 대한민국 패키징 대전, Worldstar 어워즈 수상으로 이어졌습니다.

 

오뚜기는 점자 제품 기부 활동도 병행하고 있습니다. 지난 달 15일 ‘흰지팡이의 날’ 행사에 점자 컵라면을 지원하며 시각장애인의 생활 안전 확보에 힘을 보탰습니다.

 

오뚜기 관계자는 “이번 수상은 시각장애인 소비자의 제품 접근성과 편의 향상을 위한 노력의 결과”라며 “앞으로도 점자 표기 적용을 확대해 누구나 오뚜기 제품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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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정태 기자 hopem1@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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밍글스푼, 제33회 한국PR대상 ‘대상’ 수상…GS리테일 공동 수행 프로젝트

밍글스푼, 제33회 한국PR대상 ‘대상’ 수상…GS리테일 공동 수행 프로젝트

2025.11.05 16:59:06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위기관리 전문기업 밍글스푼은 GS리테일과 공동으로 수행한 '기업 위기관리 시스템의 정석과 표준을 제시하다'가 제33회 한국PR대상 PR 성공사례 '대상'에 선정됐다고 5일 밝혔습니다. 이와 함께 밍글스푼은 한샘 '통합VOC팀'과 협력한 '데이터 드리븐 기반 평판관리' 모델로 평판관리 부문 최우수상을 수상해 기업 위기관리 사례로 최우수상을 동시에 수상했습니다. 밍글스푼은 지난 2021년 '올해의 PR기업'으로 선정되고 2022년과 2023년 위기관리 부문 최우수상을 수상한 바 있습니다. 이어서 올해에는 '대상'과 '최우수상' 동시에 수상해 위기관리 전문 컨설팅펌으로서 독보적인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회사에 따르면 이번에 대상을 받은 사례는 과거 마케팅 콘텐츠 관련 이슈가 위기로 확산되던 상황에서 시작됐습니다. 밍글스푼은 온라인상 이슈가 기업 전반에 위기를 초래할 수 있음을 보여주는 상황으로 진단하고, GS리테일과 함께 재발 방지를 위한 근본적인 시스템 구축에 착수했습니다. 양사는 일회성 매뉴얼 개발에 그치지 않고, '살아 있는 위기관리 시스템' 구축을 목표로 삼았는데요. 이를 위해 최적의 위기관리 매뉴얼 구축과 지속적 업데이트, 분기별 사례 연구 및 트레이닝, 실시간 모니터링 체계 고도화, 정기적 경영진 공유 과정을 통해 5년간 일관되게 진행했습니다. 이러한 체계적이고 지속적인 운영 노력을 통해 기업 위기관리의 새로운 표준을 제시했다는 점에서 심사위원단의 높은 평가를 받았다는 게 회사의 설명입니다. 아울러, 최우수상을 수상한 한샘의 '통합VOC팀' 협력 사례는, 데이터 드리븐(Data-driven) 분석을 통해 고객 클레임을 근본적으로 개선하고 이를 선제적 평판관리로 연결한 모델로서 역량을 입증받았습니다. 송동현 밍글스푼 대표는 "올해 최고 영예인 대상과 최우수상을 함께 받아서 매우 영광스럽다"며 "앞으로도 클라이언트와 사회에 실질적으로 이바지하는 밍글스푼의 비전을 실천하며 위기관리 업계의 표준을 만들어가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한국PR대상은 지난 1993년 시작해 올해 33회를 맞이하는 국내 대표적인 PR어워드입니다. PR의 가치 향상과 PR 산업의 확대, PR 활동의 질적 향상을 추구하며 매년 우수한 PR 성공사례를 발굴해 대중들에게 알리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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