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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스피 마감]바이오株 약세에 소폭 하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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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ednesday, July 01, 2020, 16:07:07

인더뉴스 김현우 기자ㅣ 코스피가 장 초반 상승세를 지키지 못하고 약보합세로 마쳤다. 최근 기세가 좋았던 시가총액 상위 바이오주들이 큰 폭으로 하락하면서 지수를 압박했다.

 

1일 코스피 지수는 전날보다 0.08% 내린 2106.70에 장을 마감했다. 간밤 뉴욕 증시에서 주요 지수가 일제히 오르면서 코스피도 장 초반 1% 넘게 상승했지만 시간이 갈수록 꾸준히 매물이 출회되면서 결국 하락 반전했다.

 

투자주체별로는 외국인이 1671억원 순매도했고 개인과 기관은 각각 128억원, 1498억원 순매수를 기록했다. 원달러 환율은 전날보다 0.03% 오른 달러당 1203.40원을 나타냈다.

 

업종별로는 혼조세였다. 통신, 철강금속, 운수창고, 보험 등이 1% 넘게 상승한 반면 의약품, 섬유의복, 전기가스, 유통, 화학 등을 약세였다.

 

시가총액 상위종목들도 희비가 엇갈렸다. 삼성전자는 약보합, SK하이닉스는 강보합세로 마쳤고 네이버는 1% 가까이 상승했다. LG화학, 삼성SDI, 카카오, 현대차, SK 등이 올랐고 삼성물산, LG생활건강, 한국전력 등이 내렸다.

 

삼성바이오로직스와 셀트리온 등 시총 상위 바이오주들의 낙폭이 컸다. 삼성바이오로직스는 2.97% 빠졌고 셀트리온은 2.78% 하락했다. 두 종목 모두 5거래일 연속 하락세를 이어갔다. 일각에서는 SK바이오팜 상장을 앞두고 매수 대기자금을 확보하기 위한 매도 물량도 있다는 해석이 나온다.

 

개별종목 중에서는 SK그룹주와 일부 우선주들이 동반 급등세를 연출했다. 전일 한한령 해제 기대감에 큰 폭으로 올랐던 화장품 관련주들은 줄줄이 급락했다.

 

이날 코스닥 지수는 전날보다 1.41% 내린 727.58에 거래를 마쳤다. 시총이 큰 바이오주들이 줄줄이 급락하면서 지수를 끌어내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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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현우 기자 sapience@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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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전자, ‘LG전자 플래그십 D5’ 오픈…브랜드 철학과 기술 담아내

LG전자, ‘LG전자 플래그십 D5’ 오픈…브랜드 철학과 기술 담아내

2025.08.21 10:02:54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LG전자[066570]가 혁신 기술, 브랜드 철학과 비전, 헤리티지를 한자리에서 경험할 수 있는 'LG전자 플래그십 D5'를 21일 오픈한다고 밝혔습니다. 'LG전자 플래그십 D5'는 서울 강남에 위치한 기존 LG전자 베스트샵 강남본점을 리뉴얼해 연면적 약 2700㎡, 지상 5층 규모로 조성됐습니다. 1층은 고객 맞이 공간, 2~4층은 제품 체험 공간, 5층은 브랜드 경험 공간으로 운영됩니다. 이번 플래그십은 오프라인 대표 판매 스토어이자 LG전자의 브랜드 경험을 담아낸 상징적 장소입니다. 'D5'라는 명칭은 'Dimension5(다섯 번째 차원)'를 뜻하며 고객에게 새로운 차원의 브랜드 경험을 제공하겠다는 의미를 담고 있습니다. 1층은 고객을 맞이하는 공간으로 상담을 기다리는 동안 LG전자의 OLED 기술로 구현된 예술 작품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투명 OLED 기반의 대형 디지털월에서는 LG전자가 후원하는 한국 현대미술 작품이 전시됩니다. 고(故) 김창열 화백의 대표작 '물방울을 그리는 남자'를 비롯한 작품들이 소개됩니다. 2층은 LG전자의 TV·AV·IT 제품 체험 공간입니다. 화질음향체험 존에서는 OLED TV, LG 시네빔의 화질과 사운드를 비교 체험할 수 있습니다. LG 그램 존에서는 초경량 프리미엄 노트북과 온디바이스 AI 솔루션을 선보입니다. 3층은 생활·주방·에어케어 가전 공간입니다. 세탁물 특성에 따라 세탁과 건조강도를 자동으로 조절하는 'AI DD 모터'와 6모션 기술을 투명 OLED로 연출한 트롬 존이 배치돼 있습니다. 주방 환경과 라이프스타일에 맞춰 냉장고를 비교·조합해 볼 수 있는 디오스 존, 에어컨 내부 구조를 분해해 공기 흐름과 정화 과정을 시각적으로 보여주는 휘센 존에서는 LG전자의 핵심 부품 기술과 AI 기반 '코어테크'를 확인 가능합니다. 4층은 초프리미엄 빌트인 주방 가전 브랜드 '시그니처 키친 스위트'와 공간 인테리어 가전 '오브제컬렉션' 쇼룸으로 꾸며졌습니다. 실제 거실, 주방, 드레스룸을 재현해 가전과 인테리어의 조화를 제안하며 전문 상담존에서는 맞춤형 구매 상담을 제공합니다. 5층은 LG전자의 역사와 비전을 담은 헤리티지 라운지, 비전홀로 구성됐습니다. 헤리티지 라운지에서는 1958년 금성사 창립부터 현재까지의 발자취를 영상으로 감상하며 다과를 즐길 수 있습니다. 비전홀에서는 투명 OLED를 활용한 조형물로 LG전자의 비전과 바다, 은하수, 스테인드글라스 등 미디어 아트를 선보입니다. 건물 외관은 백색 테라코타 외장재를 사용해 낮에는 자연광에 따라 빛나고 밤에는 미디어 파사드 영상으로 역동적인 분위기를 연출합니다. LG전자는 이번 플래그십을 강남권 프리미엄 소비층뿐 아니라 YG 고객까지 아우르는 거점으로 운영할 계획입니다. 나아가 글로벌 고객에게도 LG전자의 기술력과 브랜드 가치를 전파하는 주요 채널로 활용할 방침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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