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창 열기 인더뉴스 부·울·경

Bank 은행

KB국민은행, 5억유로 규모 커버드본드 발행

URL복사

Thursday, July 09, 2020, 17:07:29

“글로벌시장서 주요 발행사로 입지 굳혀"

 

인더뉴스 유은실 기자ㅣKB국민은행은 지난 8일 5억유로 규모의 5년 만기 글로벌 커버드본드 발행에 성공했습니다.

 

발행금리는 5년 유로화 스왑 금리에 40bp를 가산한 연 0.052%이고 싱가포르 거래소에 상장됩니다.

 

9일 KB국민은행에 따르면 국제 신용평가사 S&P와 피치로부터 높은 신용도와 안정성을 인정받아 유럽 시장에서 주요 투자자들의 수요를 이끌어내 흥행에 성공했습니다.

 

최종 가산금리는 20억유로를 상회하는 주문을 확보, 최초 제시한 금리 대비 10bp 가까이 절감된 40bp로 결정됐습니다. 쿠폰금리는 제로(0)금리 수준인 0.052%입니다.

 

이번 발행은 BNP파리바, 시티그룹, CA-CIB, HSBC 등이 주간사로 참여했고 KB증권이 보조간사 역할을 수행했습니다.

 

KB국민은행은 지난 2014년 ‘이중상환청구권부 채권 발행에 관한 법률’(커버드본드법) 시행 이후 법제화 달러·원화 커버드본드를 발행한 데 이어 유로화 커버드본드도 발행하며 글로벌시장에서 주요 발행사로 입지를 확고히 했다고 평가했습니다.

 

KB국민은행은 이번 발행을 포함해 현재까지 외화 4건, 원화 7건의 법제화 커버드본드를 발행했습니다.

 

지속가능채권 형태로 조달된 이번 발행 자금은 친환경과 사회문제 해결을 위해 사용됩니다. KB국민은행은 조달 자금 일부를 코로나19 관련 금융지원 등에 활용할 예정입니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이번 발행은 이중상환청구권법에 근거한 유로화 커버드본드로, 시중은행 외화 공모채권 중 가장 낮은 금리 수준으로 발행됐다”며 “KB국민은행이 유지해온 주택금융시장의 강자 면모를 유럽시장에서도 인정받은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English(中文·日本語)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iN THE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日本語) news.

배너

유은실 기자 yes24@inthenews.co.kr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