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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생건, 코로나에도 2Q ‘역대 최고 영업익’ 3033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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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ursday, July 23, 2020, 14:07:27

상반기 영업이익 6370억원..‘반기 최대 영업익’

 

인더뉴스 남궁경 기자ㅣLG생활건강이 올해 상반기 실적을 발표했습니다. 코로나19 여파가 있었지만, 역대 가장 높은 반기 영업이익과 2분기 역대 최고 영업이익을 달성했습니다.

 

LG생활건강은은 올해 2분기 연결 잠정 매출액과 영업이익이 각각 3조 6795억원, 6370억원으로 집계됐다고 23일 공시했습니다. 지난해 같은 기간과 비교해 매출은 0.7% 줄고 영업이익은 2.1% 증가해 최대 반기 이익을 기록했습니다.

 

LG생활건강 관계자는 “코로나19의 여파로 관광객 유입이 사라져 면세점 성장이 어려웠고, 이로 인해 매출에 타격을 받았다”라며 “예상보다 강하고 긴 코로나19와의 싸움으로 힘들었던 환경에서도 충실하게 흔들림 없이 사업에 임해 이뤄낸 결과”라고 말했습니다.

 

 

올해 2분기 매출은 지난해 같은 기간과 비교해 2.7% 감소한 1조 7832억, 영업이익은 0.6% 증가한 3033억을 기록했습니다. 역대 최고의 2분기 영업이익을 달성하며, 2005년 1분기 이후 61분기 증가세를 이어갔습니다.

 

화장품 (Beauty) 사업부문에서는 상반기 매출 1조 9898억, 영업이익 3998억으로 지난해 같은 기간 대비 각각 11.5%, 15.3% 감소했습니다. 코로나19 여파로 관광객 유입이 사라지고 글로벌 화장품 브랜드들의 재고 소진을 위한 할인 경쟁으로 면세점 매출이 타격을 받았다고 회사는 설명했습니다.

 

하지만 이런 상황 속에서도 ‘후’는 탄탄한 브랜드력에 기반한 소비자 수요로 지난해에 이어 상반기 매출 1조를 돌파했습니다. 또 중국 사업이 빠르게 정상화되고 상반기 최대 행사인 6.18 쇼핑축제에서 럭셔리 화장품이 좋은 성과를 거두며, 해외 사업은 지난해 같은 기간 대비 약 17% 성장했습니다.

 

생활용품(Home Care & Daily Beauty) 사업부문은 상반기 매출 9415억, 영업이익 1285억을 달성하며 지난해 같은 기간 대비 각각 26.4%, 79.7% 올랐습니다. 홈케어(Home Care)부문은 항균 티슈와 같은 위생용품에 대한 높은 수요가 지속됐고, 미세 플라스틱 무첨가 섬유 유연제 ‘아우라’ 등이 성장세를 보였습니다.

 

더마, 헤어·바디·오랄케어 등이 속해 있는 데일리 뷰티(Daily Beauty)는 ‘닥터그루트’와 ‘프로폴리테라’, ‘벨먼’과 같은 프리미엄 라인들의 지속적인 성장세를 보였습니다. 여기에 변화하는 유통 트렌드를 적극 반영한 디지털 채널 강화 전략을 통해 지난해 같은 기간 대비 47% 성장했습니다.

 

음료(Refreshment)사업부문은 상반기 매출 7482억, 영업이익 1087억을 달성하며 지난해 같은 기간 대비 각각 4.8%, 35.8% 증가했는데요. 코로나19의 영향으로 야외활동이 제한적이었음에도 코카콜라, 몬스터에너지, 조지아 등 주요 브랜드가 성장을 견인했습니다.

 

특히 일상에서도 여름을 즐길 수 있도록 홈 피크닉, 홈 캠핑 등의 콘셉트를 담은 ‘Coke 썸머 에디션’을 출시하는 등 브랜드 커뮤니케이션을 강화했던 것이 한몫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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남궁경 기자 nkk@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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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리온, 글로벌 생산량 확대에 8300억원 투자…매출 5조 가속화

오리온, 글로벌 생산량 확대에 8300억원 투자…매출 5조 가속화

2025.04.15 12:34:53

인더뉴스 김용운 기자ㅣ오리온[271560]이 총 8300억원을 투자해 매출 5조원, 영업이익 1조원 달성을 위한 글로벌 중장기 성장기반 구축에 나선다고 15일 밝혔습니다. 오리온은 15일 이사회를 열고 충청북도 진천군 테크노폴리스 산업단지 내 생산∙포장∙물류 통합센터 구축에 4600억원을 투자하는 안건을 통과시켰습니다. 최근 5년 내 식품기업의 국내 투자로는 최대 규모입니다. 진천 통합센터는 축구장 26개 크기인 18만8000㎡(약 5만7000평) 부지에 연면적 14만9000㎡(약 4만5000평) 규모로 건설되며 생산, 포장, 물류까지 연결된 원스톱 생산기지입니다. 2027년 완공을 목표로 올해 중순에 착공하며, 국내는 물론 해외 수출 물량에 대한 제품 공급을 담당할 예정입니다. 진천 생산공장이 완공되면 국내 생산능력은 최대 2조3000억원 수준까지 확대됩니다. 진천 통합센터 조성에는 중국과 베트남 법인으로부터 받은 배당금을 사용할 방침입니다. 오리온은 2023년부터 해외 법인의 국내 배당을 하고 있습니다. 올해 2900여억원을 수령할 예정이며, 3년간 누적 배당금액은 약 6400억원입니다. 오리온은 해외 배당금을 식품사업 투자 및 주주환원 확대를 위한 배당 재원으로 사용한다고 밝힌 바 있습니다. 오리온은 러시아와 베트남 등 고성장하고 있는 해외 법인에 대한 투자도 늘릴 계획입니다. 러시아 법인은 현지 판매물량이 최근 6년 연속 두 자릿수 성장을 이어가고 있다. 현재 공장가동률이 120%를 넘어서는 상황에서도 초코파이 공급량이 부족함에 따라 트베리 공장 내 새로운 공장동을 건설하기로 결정했다. 2022년 트베리 신공장을 가동한 이래 3년 만입니다. 총 투자 금액은 2400억원 규모이며 파이, 비스킷, 스낵, 젤리 등 16개 생산라인을 증설합니다. 투자가 마무리되면 연간 총 생산량은 현재의 2배인 7500억원 수준까지 확대되어 러시아 법인의 성장세는 더욱 가속화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베트남은 성장잠재력이 큰 시장인 만큼 총 1300억원을 투자해 베트남 1등 식품기업으로서의 위상을 더욱 확고히 한다는 계획입니다. 먼저 올 하반기에는 하노이 옌퐁공장 내 신공장동을 완공하고, 쌀스낵 라인 증설로 공격적인 시장 확대에 나섭니다. 기존 제품의 추가 생산라인도 순차적으로 확대해 향후 9000억원 수준까지 생산능력을 키울 계획입니다. 물류센터와 포장공장이 들어서는 하노이 3공장은 올해 착공해 2026년 완공이 목표입니다. 오리온 관계자는 "1993년 첫 해외 진출 이래 지난 30년간 '성장-투자-성장'의 선순환 체계를 완성하며 해외 매출 비중이 65%를 넘어서는 명실상부한 글로벌 기업으로 성장했다"며 "국내를 비롯해 해외 전 법인이 매년 성장세를 거듭하고 있어 생산능력 확대를 통해 중장기 성장기반을 더욱 공고히 해나갈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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