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창 열기 인더뉴스 부·울·경

Bank 은행

‘저 지점엔 사람이 많네’...우리銀, 네이버와 모바일 번호표 서비스 제휴

URL복사

Monday, August 03, 2020, 11:08:36

네이버 지도에서 대기인원 확인 可..향후 대기시간 제공
네이버 연동 우리은행 안내페이지 ‘모바일 번호표’ 발급

 

인더뉴스 유은실 기자ㅣ앞으로 우리은행 영업점에서 번호표를 뽑고 무작정 대기하는 풍경이 줄어들 것으로 보입니다. 네이버에서 우리은행 대기인원 정보를 실시간 확인하고 모바일 번호표를 발급 받을 수 있게 됩니다.

 

우리은행은 지난달 30일 네이버와 지점 고객수⸱모바일 번호표 제공 서비스 제휴를 맺었습니다. 이번 제휴로 영업점 대기 고객수 정보와 모바일 번호표 서비스를 제공해 고객 편의를 높이겠다는 방침입니다.

 

모바일 네이버 지도에서 우리은행을 검색하면 서울 수도권 주요 영업점의 실시간 대기인원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또 영업점별 상세페이지 안에 있는 우리은행 안내페이지를 통해 모바일 번호표를 발급 받아 은행 업무 이용이 가능합니다.

 

우리은행 관계자는 외부채널 사용을 서비스 특징으로 꼽았습니다. 자사 채널이 아닌 외부 채널로 영업점별 실시간 대기 고객 수 확인이 가능한 것과 국내 최대 포털사이트인 네이버를 이용했다는 설명입니다.

 

이번 서비스에 이용한 Open API는 자사의 데이터와 서비스를 표준화⸱프로그래밍해 제 3자에게 공유하는 기술입니다. 우리은행과 네이버는 Open API 방식으로 고객들에게 실시간 정확한 정보 제공이 가능합니다.

 

향후 우리은행은 고객편의성 향상을 위해 각 영업점 시간대별 예상 대기 시간을 제공하는 서비스를 준비 중입니다.

 

우리은행 관계자는 “많은 고객들이 네이버를 통해 영업점 위치를 확인한 후 방문하고 있어 고객 편의를 위해 네이버와 제휴를 진행하게 되었다”며 “전 영업점이 가능하게 서비스를 확대하겠다”고 말했습니다.

 

English(中文·日本語)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iN THE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日本語) news.

배너

유은실 기자 yes24@inthenews.co.kr

배너

[C-레벨 터치] 김상현 롯데유통군 부회장 “글로벌 확장·AI 혁신서 기회 모색”

[C-레벨 터치] 김상현 롯데유통군 부회장 “글로벌 확장·AI 혁신서 기회 모색”

2025.06.05 09:44:20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롯데는 김상현 롯데 유통군 총괄대표 부회장이 지난 3일 싱가포르에서 열린 ‘NRF Big Show APAC 2025’에 참석해 롯데 유통군의 혁신과 글로벌 진출 사례를 공유했다고 5일 밝혔습니다. 전미소매연맹(NRF)이 개최하는 ‘NRF Big Show’는 ‘유통 산업의 CES’라 불리는 세계 최대 유통 박람회로 매년 1월 미국에서 열립니다. ‘NRF Big Show APAC’은 지난해 아시아·태평양 지역을 중심으로 싱가포르에서 처음 개최돼 40개국 7000여명 이상의 참관객들에게 글로벌 유통 산업 트렌드를 공유했습니다. 올해 ‘NRF Big Show APAC 2025’는 아시아·태평양 유통업계 CEO와 리더, 유통 전문가 등 약 1만명이 참석해 ‘유통업의 무한한 가능성’이라는 주제로 진행됐습니다. 이날 김상현 부회장은 ‘롯데의 유통 혁신’이라는 주제로 싱가포르 최대 유통기업 페어프라이스 그룹 CEO 비풀 차울라와 대담을 진행했습니다. 이날 김 부회장은 "롯데 유통군은 고객 경험 중심의 차별화된 유통 플랫폼 구축을 지속해가고 있다"며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는 고객 경험을 지속적으로 향상시키기 위한 노력이 단순한 판매를 넘어, 고객과 문화를 연결하는 플랫폼으로 유통업이 진화하고 있음을 보여준다"고 말했습니다.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는 쇼핑·문화·체험·프리미엄 요소가 결합된 복합몰로 2023년 개점 이후 9개월 만에 누적 매출 2000억원, 354일 만에 누적 방문객 1000만명을 넘어섰습니다. 올해 1분기에는 전년 대비 매출이 21.9% 증가하고 개점 6분기 만에 영업이익 흑자 전환을 달성했습니다. 김 부회장은 현재 한국 유통 시장이 경제 불확실성과 고령화라는 구조적 과제에 직면해 있지만 글로벌 사업 확장과 AI 기반 혁신에서 새로운 기회를 모색하고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그는 "K푸드, K뷰티, K패션 등 한국 콘텐츠가 세계적으로 주목받는 가운데 페어프라이스와 협업해 롯데마트 익스프레스를 오픈하고 PB 상품을 현지에 적극적으로 소개하고 있다"며 "현지 파트너십을 통해 PB 수출을 가속화할 계획이며 이 협업 모델을 다양한 시장으로 확대할 것"이라고 전했습니다. 롯데는 현재 부산에 오카도와 협업한 AI 기반 고객 풀필먼트 센터(CFC)를 구축하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AI 기반 초개인화 추천과 물류 자동화 역량을 강화하겠다는 심산입니다. 또 김 부회장은 "유통업은 고객의 시간과 경험에 가치를 제공할 수 있어야 한다"며 "고객이 원하는 환경을 만들고 쇼핑을 즐거운 경험으로 만드는 것이 가장 중요한 과제"라고 강조했습니다. 이어 전시회장을 찾은 유통업계 관계자들에게 "현장을 찾아 직원들과 고객들의 목소리를 직접 듣고 끊임없이 배우는 자세가 중요하다"며 "앞으로도 고객 중심 경영을 강화하고 기술과 데이터 기반 혁신을 지속하며 글로벌 시장에서 롯데 유통군의 경쟁력을 한층 끌어올릴 것"이라는 말로 마무리했습니다.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