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더뉴스 이진솔 기자 | 위메프가 배달서비스 ‘위메프오’를 활용해 소상공인 온라인 사업 진출을 지원합니다.
위메프는 중소벤처기업부,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에서 추진하는 ‘2020년 소상공인 O2O 지원 사업’에 참여한다고 4일 밝혔습니다. 지난달 27일에는 ‘소상공인 온라인 시장 진출 지원을 위한 O2O 플랫폼기업 업무협력 협약’을 체결했습니다.
이번 협약으로 위메프는 요식업 및 서비스업 소상공인이 온라인 시장에 더 수월하게 진입하도록 O2O(Offline to Online) 플랫폼 위메프오를 활용하기로 했습니다. 위메프오는 음식 배달 및 픽업 서비스와 각종 할인 티켓 등을 판매하는 앱(응용 프로그램)입니다.
소상공인진흥공단을 통해 지원 사업을 신청한 소상공인은 위메프오 플랫폼 이용 관련 서비스를 지원받게 됩니다. ▲할인 쿠폰 및 이용 수수료 지원(1개월 15만원 상당) ▲위메프 메인 광고 패키지 노출(월 3회) ▲상품 첫 구매 및 상시 할인 쿠폰 지원 ▲지역 배너 광고 및 홍보 알림 발송 지원 등을 제공합니다.
하재욱 위메프오 실장은 “위메프오는 출시 당시부터 지금까지 업계 최저 수준 수수료를 유지하는 등 골목 상권 소상공인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며 “최근 갑작스러운 위기로 어려움을 겪는 소상공인이 위메프오를 활용해 온라인 시장에서 자립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