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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전자, 갤노트20 70개국 출시...일부 대리점 ‘판매사기’ 주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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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riday, August 21, 2020, 11:08:04

삼성전자, 한국 미국 영국 프랑스 태국 등 출시.. 9월중순까지 130여개국으로 확대
일부 판매점서 갤노트20 10만원 미만으로 허위·과장 광고 우려..“따져보고 가입해야”

 

인더뉴스 권지영 기자ㅣ삼성전자가 최신 스마트폰 ‘갤럭시 노트20’·‘갤럭시 노트20 울트라’를 전 세계 약 70개국에서 본격 출시합니다.

 

21일 ‘갤럭시 노트20’·‘갤럭시 노트20 울트라’가 출시되는 국가는 한국을 포함해 미국과 캐나다, 영국·프랑스 등 유럽 전역, 태국·베트남 등 동남아 전역 등 전세계 약 70개국입니다. 삼성전자는 9월 중순까지 약 130개국으로 출시국을 확대할 예정입니다.

 

◇ 갤럭시 노트20 출시 온라인 행사..체험 매장도 운영

 

이번 ‘갤럭시 노트20’는 빨라진 반응속도로 자연스러운 필기감을 제공하는 ‘S펜’과 새로워진 ‘삼성 노트’, 클라우드를 통해 게임을 즐길 수 있는 엑스박스(xbox) 게임패스 지원, 한 단계 진화한 프로 동영상 모드 등 최신 혁신 기술이 탑재된 것이 특징입니다.

 

삼성전자는 전세계 각 국가의 현지 상황에 따라 미디어·파트너 대상 ‘갤럭시 노트20’ 출시 행사를 온라인으로 진행하거나 철저한 방역 시스템을 갖추고 오프라인 행사를 개최하거나 체험 매장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국내에서도 지난 8일부터 서울 영등포 타임스퀘어 등 5곳에서 철저한 안심 방역 체험 프로세스를 구축한 '갤럭시 스튜디오'를 운영 중입니다.

 

최초로 체험 전문가와 일대일로 영상을 통해 쌍방향으로 소통하며 제품의 다양한 기능을 체험할 수 있는 비대면 체험 플랫폼 ‘마이 갤럭시 스튜디오’를 도입했습니다.

 

삼성전자는 정식 출시일인 21일 ‘갤럭시 팬파티 at home’을 처음으로 온라인으로 진행합니다. 이번 ‘갤럭시 팬 파티’는 팬 파티 전용 앱과 삼성전자 공식 유투브·페이스북을 통해 생중계되며, 다양한 공연과 콘텐츠, 퀴즈쇼 등으로 팬들과 실시간으로 교감하는 프로그램으로 구성됩니다.

 

삼성전자는 ‘갤럭시 노트 20’∙‘갤럭시 노트20 울트라’ 8월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 무선 이어폰 ‘갤럭시 버즈+’ ▲ ‘엑스박스 게임 패스 컨트롤러 패키지’ ▲‘네모닉 미니 프린터’ ▲‘삼성 케어 플러스(SAMSUNG Care+)’ 1년권 등 총 4가지 중에서 1가지를 증정합니다.

 

◇ 갤럭시 노트20이 6만원대라고?…‘판매사기 주의보’ 켜져

 

갤럭시 노트20의 초기 판매량이 전작(갤럭시 노트10, 130만대)과 비슷한 수준을 기록했습니다. 특히 사전예약 기간 울트라 모델의 미스틱 브론즈와 화이트 색상이 인기가 높은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미스틱 브론즈의 경우 자급제 모델과 이동통신사를 통한 사전 예약 모두 선호도가 높았습니다. 갤럭시 노트20의 미스틱 브론즈의 자급제 모델은 완판 행렬을 이어갔고, 일부 색상의 경우 추가 물량도 모두 동이 났습니다.

 

이런 가운데, 갤럭시 노트20 시리즈에 대한 허위·과장 광고로 인한 ‘판매 사기’에 빨간불이 켜졌습니다. 업계에 따르면 포털 검색창에 갤럭시 노트20을 검색할 때 등장하는 일부 판매점이 터무니 없는 가격으로 광고하고 있는데, 허위일 가능성이 큽니다.

 

실제로 포털 사이트에 갤럭시 노트20을 검색하면 일반 모델은 6만원대, 울트라 모델은 10만원대에 판다는 광고를 볼 수 있는데요. 조건을 따져보면 장기 할부 구매를 유도하거나 소비자가 받아야 할 혜택을 제외하는 등의 수법으로 구매를 유도하고 있습니다.

 

갤럭시 노트20의 출고가는 일반형이 119만 9000원, 울트라형은 145만 2000원입니다. 판매점은 이동통신사가 제공하는 선택약정할인을 마치 판매점에서 추가로 할인해주고, 할부 기간을 약정 기간(24개월)대신 48개월로 늘리는 등 교묘한 방법으로 저렴한 금액을 제시하고 있습니다.

 

이통사들은 가격을 10만원 미만으로 낮춘 일부 판매점의 경우 조건을 세세하게 따져보면 소비자에 혜택이 크지 않다고 입을 모으고 있습니다. 갤럭시 노트20에 대한 이통사 공시지원금 규모가 크지 않으면서 판매점이 불법리베이트를 기대하고 임의로 가격을 낮춰 고객에 먼저 판매하는 방식을 선택했다는 것입니다.

 

이와 관련, 이통사 관계자는 “소비자들은 불법보조금을 지급한다는 제안에 현혹되지 말고 공시지원금 또는 선택약정할인으로 받을 수 있는 혜택을 정확히 안내받은 다음 구매하는 게 좋다”고 조언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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권지영 기자 eileenkwon@inthenews.co.kr


삼성전자, 1분기 영업익 6.61조…지난해 동기 대비 931 증가

삼성전자, 1분기 영업익 6.61조…지난해 동기 대비 931% 증가

2024.04.30 15:11:43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삼성전자[005930]가 스마트폰 판매 호조와 메모리 시장 개선에 힘입어 1분기 기준 역대 두 번째 매출 기록을 세웠습니다. 삼성전자는 30일 컨퍼런스콜을 열고 1분기 매출이 전분기 대비 6% 증가한 71조9156억원이라 밝혔습니다. 2022년 4분기 매출 70조4646억원을 기록한 이후 처음으로 70조원대 매출을 회복한 것입니다. 1분기 기준으로는 2022년 1분기에 77조7800억원을 기록한 이후 역대 두 번째로 높은 매출입니다. 영업이익의 경우 6조6060억원을 기록했습니다. 이는 전분기 영업이익보다 931.87% 높은 수치이며 작년 한 해 동안의 영업이익 총합인 6조5700억원보다도 많은 수치입니다. 반도체를 담당하는 DS(Device Solutions)부문은 매출 23조1400억원, 영업이익 1조9100억원을 기록했습니다. 메모리의 지속적 가격 상승에 대한 시장 기대감으로 구매 수요가 강세를 보였으며 DDR5 및 고용량 SSD 수요 강세가 이어짐에 따라 흑자 전환이 이루어진 것으로 분석됩니다. 삼성전자의 DS부문이 흑자를 기록한 것은 2022년 4분기 이후 5분기 만입니다. 파운드리의 경우 재고 조정으로 인해 매출 개선이 지연되었으나 효율적 팹 운영을 통해 적자폭은 소폭 축소됐습니다. DX(Device eXperience)부문은 매출 47조2900억원, 영업이익 4조700억원을 기록했습니다. 삼성전자의 첫 AI폰인 갤럭시 S24 시리즈의 판매 호조로 인한 수치라 삼성전자는 설명했습니다. TV 시장은 비수기 진입으로 인해 전분기 대비 실적이 감소했으나 Neo QLED 및 OLED, 75형 이상 대형 수요는 견조했습니다. 생활가전은 비스포크 AI 등 프리미엄 AI 가전의 매출 비중이 증가함에 따라 수익성이 향상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하만은 매출 3조2000억원, 영업이익 2400억원을 기록했으며 계절적 비수기 진입으로 소비자 오디오 판매 둔화 속 실적이 소폭 하락했습니다. 디스플레이(SDC)는 매출 5조3900억원, 영업이익은 3400억원을 기록했습니다. 중소형 패널의 경우 판매 경쟁 심화로 전분기 대비 실적이 하락했습니다. 한편, 삼성전자의 1분기 시설투자는 11조3000억원으로 이중 DS는 9조7000억원, 디스플레이 1조1000억원 수준이며 전년 동기 대비 6000억원 증가했습니다. AI 탑재한 갤럭시Z, 새로운 폼팩터 갤럭시링…하반기 출격 삼성전자는 이날 컨퍼런스콜에서 향후 부문별 사업 방향성에 대해서도 밝혔습니다. 삼성전자는 생성형 AI 관련 수요 견조세가 지속되는 가운데 수요 대응을 위해 HBM3E 8단 양산을 4월에 시작했으며 12단 제품도 2분기 내 양산할 계획입니다. D램은 1b나노 32기가비트 DDR5 기반 128기가바이트 제품의 2분기 양산 및 고객 출하를 통해 서버 시장 내 경쟁력을 강화할 방침입니다. 낸드는 2분기 중 초고용량 64TB SSD 개발 및 샘플 제공을 통해 AI용 수요에 적기 대응하고 업계 최초로 V9 양산을 개시한다는 예정입니다. DX부문에서는 2분기 비수기에 진입하며 스마트폰 출하량이 감소하고 평균판매가격이 인하되지만 태블릿 출하량은 유지할 것으로 전망했습니다. 업계에서는 삼성전자가 하반기에 매출 증대 폭이 클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폴더블 대세화'의 핵심으로 AI 기능을 탑재한 신제품 '갤럭시Z폴드6', '갤럭시Z플립6' 등의 출시가 예정돼있으며 새로운 폼팩터 '갤럭시링'이 출시됨에 따라 시장에 큰 변화가 일어날 것으로 확률이 높기 때문입니다. 이날 컨퍼런스콜에서 다니엘 아라우조 삼성전자 MX사업부 상무는 "태블릿은 탭S9 시리즈에 갤럭시AI 기능을 제공하고 웨어러블의 경우 하반기 신모델을 중심으로 갤럭시 에코시스템 경험을 강화해나갈 계획"이라며 "갤럭시링을 통해서는 수면을 비롯한 고객들이 체험할 수 있는 전반적인 헬스케어 경험을 높일 것"이라 말했습니다. 한편, 삼성전자가 글로벌 홍보 효과를 위해 오는 7월 2024 하계 올림픽이 개최되는 프랑스 파리에서 갤럭시 언팩 행사를 개최할 가능성이 제기됩니다. 구체적인 행사 일정은 6월 중에 공개할 예정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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