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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종 김치 숙성·소주 슬러시’...딤채 2021년형 신제품 공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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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ursday, August 27, 2020, 11:08:49

한국인이 좋아하는 오이소박이 등 10대 김치 맞춤형 숙성 모드 완성..소비자 라이프스타일 적용

 

인더뉴스 권지영 기자ㅣ위니아딤채가 2021년형 김치냉장고 신제품을 선보였습니다.

 

27일 위니아딤채(대표 김혁표)에 따르면 한국인이 좋아하는 10대 김치 별 맞춤형 숙성보관을 지원하고, 소주 슬러시 보관 등이 가능한 ‘딤채’ 신제품을 출시했습니다.

 

신형 딤채는 1인 가구부터 대단위 구성원 가구까지 다양한 취향을 만족시키는 멀티플렉스 모드가 강점입니다. 파김치와 오이소박이 등 구체적인 김치 종류별 숙성 모드를 추가했으며, 김치냉장고에 주류를 보관하는 트렌드를 접목해 소주를 슬러시로 마실 수 있게 보관하는 기능을 탑재하는 등 활용성을 대폭 확대했습니다.

 

◇ 독보적 발효 기술로 신규 숙성 모드 적용..식재료 보관력 강화

 

업계에 따르면 코로나19 등의 영향으로 인해 집에서 머무는 시간이 늘어나면서 식재료를 깨끗하고 건강하게 보관할 수 있는 소비자의 니즈가 증가하고 있습니다. 딤채는 1위 브랜드 명성에 걸맞은 숙성 및 보관 기술을 강화해 제품에 대한 신뢰를 이어간다는 전략입니다.

 

2021년형 딤채는 한국인이 좋아하는 10대 김치 전문 숙성 모드를 완성했습니다. 위니아딤채는 “기존의 맞춤 숙성 모드에 파김치, 오이소박이, 갓김치 메뉴를 추가해 김치 종류마다 최적의 숙성이 가능하다”고 설명했습니다.

 

또한 이전 모델의 일반 보관 모드 대비 폴리페놀 함량을 30% 높여주는 ‘발효과학’ 숙성모드를 적용했습니다. 폴리페놀은 체내의 활성산소를 무해한 물질로 바꿔 노화 예방은 물론 면역력 증진에 도움이 된다고 알려져 있는데요. 딤채는 업계 최초로 김치 유산균에 의한 폴리페놀 증가를 확인해 소비자의 건강을 고려했습니다.

 

김치냉장고에 다양한 식재료를 보관하는 라이프스타일도 적극 반영했습니다. 혼술족, 홈파티 등의 증가로 다양한 주류를 최적의 음용 조건에 맞춰 보관할 수 있습니다.

 

특히 ‘소주 슬러시’ 메뉴는 젊은층의 음주문화를 반영한 신메뉴인데요. 영하 12도에서 10시간 이상 보관해 소주를 과냉각함으로써 얼음처럼 슬러시 상태로 소주를 즐기는 애주가들에게 인기일 것이란 기대입니다.

 

또한 신선보관 니즈가 늘어나면서 폴리프로필렌(PP) 용기 대비 장기보관력과 탈취력이 우수한 Bio 소재를 상칸의 신선보관실에까지 적용해 야채와 과일을 비교적 오랜 기간 신선하게 보관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이밖에 기존 모델에서 소비자 반응이 좋았던 이유식 재료와 샐러드의 맞춤 보관 및 고기의 감칠맛을 살리는 빙온숙성 모드 등 딤채만의 정온 기술로 식재료에 따라 알맞은 온도를 적용하는 스마트 기능도 함께 경험할 수 있습니다.

 

◇ 프리미엄 디자인 채택..4룸 551L 모델 곡면유리도어 적용

 

2021년형 딤채는 프리미엄 디자인을 채택했습니다. 슬림한 핸들과 상부의 디스플레이는 디자인적으로 호평을 받을뿐 아니라 도어 상단에 디스플레이가 위치해 허리를 굽히지 않고 사용 가능해 편의성도 갖췄다는 평입니다.

 

특히 스탠드 4룸 551L 모델은 상하부 전체에 곡면유리도어를 적용해 프리미엄 제품의 가치를 극대화했습니다. 또한, 내부 도어포켓에 그레이 컬러를 사용해 딤채가 구현한 ‘땅속 환경’을 시각적으로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뚜껑형 모델에는 전면 와이드 디자인으로 깔끔한 느낌을 냈고 반투명 용기에서 투명 용기로 업그레이드 해 김치를 꺼내지 않아도 내용물을 확인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더불어 내부를 깔끔하게 유지할 수 있도록 강력한 탈취 필터를 장착했고 습도 조절이 뛰어난 황토 함유 인케이스를 적용했습니다.

 

이밖에 오리지널 딤채의 신화를 이어갈 혁신적인 기능이 추가됩니다. 이번에 추가된 기능은 뚜껑형 용기를 꺼낼 때 무게 때문에 쉽게 들어올리지 못하는 고객을 위한 ‘오토 리프트’ 기능으로 뚜껑형 슬림핸들 최고급 모델에 적용, 한정판으로 출시 됩니다.

 

좌실에 오토리프트 승강 장치를 적용해 버튼 하나로 용기를 쉽게 들어올릴 수 있으며, 우실에는 작은 용량의 용기를 구성해 자주 먹는 식품을 다양하게 보관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2021년형 김치냉장고 ‘딤채’는 총 92종으로 스탠드형 71종 출하가 84~460만원대, 뚜껑형 21종 출하가가 69~240만원대입니다.

 

김혁표 위니아딤채 대표는 “’다양한 김치를 조금씩 오래 보관하는 소비자 사용환경에 맞춰 최대 10종의 김치를 맞춤 숙성하는 것은 물론, 혼술족이 선호하는 ‘소주 슬러시 모드’ 등 이전에 없던 새로운 기능도 함께 적용해 선보인다”며 “김치냉장고를 사계절가전으로 확대한 딤채로서 고객에게 언제나 새로운 즐거움을 선사하는 1등 브랜드가 되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2021년형 딤채 신제품 출시에 맞춰 새로운 영상도 선보입니다. 코로나19로 매장 방문이 어려운 고객들과 온텍트를 선호하는 소비자의 트렌드에 맞춰 홈쇼핑 쇼호스트로 20여 년간 딤채를 알려온 이지영 쇼호스트가 21년형 딤채 신제품만의 새로운 기능과 특징을 생동감 있게 소개합니다.

 

이번 영상은 위니아딤채의 공식 유튜브채널인 ‘위니아스토리’에서 시청 가능하며 위니아딤채의 공식블로그와 공식 페이스북에서 이벤트도 함께 진행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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권지영 기자 eileenkwo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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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글, 삼성전자와 개발한 ‘스마트 안경’ 깜짝 공개…실시간 시연 선보여

구글, 삼성전자와 개발한 ‘스마트 안경’ 깜짝 공개…실시간 시연 선보여

2025.05.21 11:42:53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구글이 20일(현지시간) 미 캘리포니아주 마운틴뷰에서 열린 구글의 연례 개발자 콘퍼런스(I/O)에서 삼성전자[005930]와 협업해 제작한 '스마트 안경'을 소개했습니다. 구글은 이날 콘퍼런스를 통해 자사의 대표적 제품인 검색 기능을 강화하는 AI 기능을 대거 소개했습니다. 이후 행사 예정 시간인 90분을 넘어 기조연설의 막바지에 스마트 안경 선보였습니다. 샤람 이자디 구글 안드로이드 XR 부사장은 무대에 올라 "AI를 위한 자연스러운 형태인 '제미나이 라이브(Gemini Live)'의 힘을 당신이 있는 곳으로 가져온다"라며 "안경을 쓰면 초능력을 얻을 수 있다"라고 제품을 소개했습니다. 제미나이 라이브는 사람이 보는 것과 마찬가지로 AI가 마치 앞을 보는 것처럼 실시간으로 영상을 인식해 사람과 대화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구글은 지난 2013년 '구글 글라스'를 출시했으나 너무 시대에 앞서나갔다는 평가와 함께 2년 만에 단종한 적이 있습니다. 이번 출시를 통해 10년 만에 재출시한 것입니다. 특히, 이번 스마트 안경은 삼성전자와 협력해 시장에 재진출 한다는 점에서 주목할 만합니다. 삼성전자는 올해 구글, 퀄컴과 협업해 개발해 온 확장현실(XR) 헤드셋 '프로젝트 무한'을 출시할 예정이기도 합니다. 이날 구글은 스마트 안경의 기능을 시연하는 시간도 가졌습니다. 이용자의 스마트폰과 연결된 스마트 안경은 내장된 디스플레이를 통해 화면을 표시했으며 눈앞에 구글 지도를 띄워줘 길을 찾게 돕고 외국인과 대화 중에는 실시간 번역을 해주는 모습도 보여줬습니다. 구글은 이어 스마트 안경 시제품을 삼성전자와 함께 개발했다고 밝혔습니다. 삼성전자도 스마트 안경 개발에 나선 것으로 알려져 있었지만 양사가 이 부문까지 협업을 확장한다고 공식 발표한 것은 이번이 최초입니다. 스마트 안경의 디자인 파트너로는 한국 업체인 젠틀몬스터와 미국 브랜드인 와비 파커와 함께 했습니다. 이자디 부사장은 "삼성과 파트너십을 헤드셋을 넘어 스마트 안경까지 확장하며 다음 단계로 나아가고 있다"라며 "우리는 생태계가 훌륭한 안경을 만들 수 있도록 소프트웨어와 하드웨어 플랫폼을 만들고 있다"라고 말했습니다. 이자디 부사장은 스마트 안경의 핵심 기능 중 하나인 실시간 번역 기능을 선보이면서 아직은 시제품이기에 기능이 완벽하지 않을 수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그는 "실시간 번역이 가능한데 시도해 보겠다"라며 "이건 매우 위험한 시연일 수 있다"라고 말하며 기능을 선보였습니다. 그가 다른 시연자와 서로 다른 언어로 대화를 진행하자 서로의 말이 실시간 번역돼 안경 오른쪽 위에 자막으로 나타났습니다. 하지만 이내 네트워크 문제 등으로 기능은 더 이상 작동하지 않았습니다. 이에 이자디 부사장은 "내가 아직은 위험한 시연이라고 한 이유다"라고 말해 웃음을 이끌어내기도 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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