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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TN] 제넥신↑, 코로나19 중증환자 인터루킨-7 안정성·효능 확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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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ursday, August 27, 2020, 13:08:32

인더뉴스 김현우 기자ㅣ 코로나19 중증환자에서 인터루킨-7(IL-7)의 안전성과 효능이 확인됐다는 소식에 제넥신이 급등세다.

 

27일 오후 1시 27분 기준 제넥신은 전일 대비 7.4% 상승한 16만2450원을 기록하고 있다.

 

이날 제넥신은 홈페이지를 통해 "코로나19 환자에서 중증일수록 T세포 수가 감소되어 있고, 그 감소 정도가 심할수록 치명률이 높음이 입증되고 있다"며 "인터루킨-7은 T 세포 수를 올려줄 수 있는 유일한 T세포 증식인자로서 현재 암환자 및 감염환자 대상으로 임상 개발 중"이라고 전했다.

 

이어 "최근 영국에서 진행된 코로나19 중증환자 대상 임상에서 인터루킨-7이 T 세포 수를 잘 올리면서도 안전하고 사이토카인 폭풍 등의 부작용을 일으키지 않음이 확인됐다"며 "또한 2차 감염 발생율이 58%로, 인터루킨-7을 투여받지 않고 표준치료만 받은 환자의 85% 대비 27%가량 낮음이 발표됐다"고 덧붙였다.

 

현재 대부분의 코로나19 치료제는 바이러스의 증식이나 기능을 억제함으로써 치료효과를 보고자 하는 반면, 사람의 면역기능 중 T 세포 수를 늘려 코로나19를 치료하는 약물은 인터루킨-7이 최초라는 설명이다.

 

제넥신과 미국 소재 관계사인 네오이뮨텍이 개발하고 있는 GX-I7은 ‘지속형 인터루킨-7’로서 그동안 동물모델과 다양한 암환자 병용임상에서 T세포 수 증가와 면역치료제로서의 항암 효능이 입증되고 있다고 회사 측은 강조했다.

 

성영철 제넥신 대표는 “4~6회 투여해야 하는 인터루킨-7에 비해 GX-I7은 1회 투여로도 T세포 수 증가 활성이 우수하고 효과적이어서 편의성도 뛰어난 인터루킨-7 제제"라고 밝혔다.

 

이어 "코로나19 치료제로 단독 또는 기존 치료제와의 병용을 통해 코로나19 환자의 중증으로의 진행율 또는 치명율을 낮출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GX-I7은 현재 미국에서 네오이뮨텍 주도로 코로나19 환자 대상 임상이 진행중이며 국내에서도 최근 식약처 IND 승인을 받았다.
코로나19와 같은 특정 바이러스 감염증에 대한 치료뿐 아니라 아직 알려지지 않았으나 T 세포 수 감소를 유발하는 다양한 바이러스 감염에 광범위한 호흡기 팬데믹 치료제로 사용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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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현우 기자 sapience@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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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레벨 터치] 김상현 롯데유통군 부회장 “글로벌 확장·AI 혁신서 기회 모색”

[C-레벨 터치] 김상현 롯데유통군 부회장 “글로벌 확장·AI 혁신서 기회 모색”

2025.06.05 09:44:20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롯데는 김상현 롯데 유통군 총괄대표 부회장이 지난 3일 싱가포르에서 열린 ‘NRF Big Show APAC 2025’에 참석해 롯데 유통군의 혁신과 글로벌 진출 사례를 공유했다고 5일 밝혔습니다. 전미소매연맹(NRF)이 개최하는 ‘NRF Big Show’는 ‘유통 산업의 CES’라 불리는 세계 최대 유통 박람회로 매년 1월 미국에서 열립니다. ‘NRF Big Show APAC’은 지난해 아시아·태평양 지역을 중심으로 싱가포르에서 처음 개최돼 40개국 7000여명 이상의 참관객들에게 글로벌 유통 산업 트렌드를 공유했습니다. 올해 ‘NRF Big Show APAC 2025’는 아시아·태평양 유통업계 CEO와 리더, 유통 전문가 등 약 1만명이 참석해 ‘유통업의 무한한 가능성’이라는 주제로 진행됐습니다. 이날 김상현 부회장은 ‘롯데의 유통 혁신’이라는 주제로 싱가포르 최대 유통기업 페어프라이스 그룹 CEO 비풀 차울라와 대담을 진행했습니다. 이날 김 부회장은 "롯데 유통군은 고객 경험 중심의 차별화된 유통 플랫폼 구축을 지속해가고 있다"며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는 고객 경험을 지속적으로 향상시키기 위한 노력이 단순한 판매를 넘어, 고객과 문화를 연결하는 플랫폼으로 유통업이 진화하고 있음을 보여준다"고 말했습니다.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는 쇼핑·문화·체험·프리미엄 요소가 결합된 복합몰로 2023년 개점 이후 9개월 만에 누적 매출 2000억원, 354일 만에 누적 방문객 1000만명을 넘어섰습니다. 올해 1분기에는 전년 대비 매출이 21.9% 증가하고 개점 6분기 만에 영업이익 흑자 전환을 달성했습니다. 김 부회장은 현재 한국 유통 시장이 경제 불확실성과 고령화라는 구조적 과제에 직면해 있지만 글로벌 사업 확장과 AI 기반 혁신에서 새로운 기회를 모색하고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그는 "K푸드, K뷰티, K패션 등 한국 콘텐츠가 세계적으로 주목받는 가운데 페어프라이스와 협업해 롯데마트 익스프레스를 오픈하고 PB 상품을 현지에 적극적으로 소개하고 있다"며 "현지 파트너십을 통해 PB 수출을 가속화할 계획이며 이 협업 모델을 다양한 시장으로 확대할 것"이라고 전했습니다. 롯데는 현재 부산에 오카도와 협업한 AI 기반 고객 풀필먼트 센터(CFC)를 구축하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AI 기반 초개인화 추천과 물류 자동화 역량을 강화하겠다는 심산입니다. 또 김 부회장은 "유통업은 고객의 시간과 경험에 가치를 제공할 수 있어야 한다"며 "고객이 원하는 환경을 만들고 쇼핑을 즐거운 경험으로 만드는 것이 가장 중요한 과제"라고 강조했습니다. 이어 전시회장을 찾은 유통업계 관계자들에게 "현장을 찾아 직원들과 고객들의 목소리를 직접 듣고 끊임없이 배우는 자세가 중요하다"며 "앞으로도 고객 중심 경영을 강화하고 기술과 데이터 기반 혁신을 지속하며 글로벌 시장에서 롯데 유통군의 경쟁력을 한층 끌어올릴 것"이라는 말로 마무리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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