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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전자-현대차, 미래車 인테리어 콘셉트 공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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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ursday, September 24, 2020, 10:09:00

‘아이오닉 콘셉트 캐빈’..전기차 내부공간 활용
신발 관리기 등 가전 탑재..천장에 올레드 장착

 

인더뉴스 이진솔 기자 | LG전자와 현대자동차가 미래 자동차 내부 인테리어 콘셉트를 공개했습니다. 차 안에 생활 가전을 탑재하고 디스플레이를 달아 새로운 경험을 제시하는 데 중점을 뒀다는 설명입니다.

 

LG전자와 현대자동차는 24일 ‘아이오닉 콘셉트 캐빈(IONIQ Concept Cabin)’을 공개했습니다. 두 회사는 기존 내연기관 자동차보다 넓어진 전기자동차 내부를 효율적으로 활용해 새로운 가치를 보여주기 위해 협업하게 됐다고 밝혔습니다.

 

 

아이오닉 콘셉트 캐빈에는 ▲신발 관리기 ▲캡슐형 커피머신 ▲의류 관리기 ▲미니바 등 생활가전이 탑재됐습니다. 차량 천장에는 ‘플렉서블 올레드 디스플레이’가 있어 콘텐츠 시청이 가능합니다. 사용자가 직접 화면이 구부러지는 정도를 조절할 수 있습니다.

 

좌석 헤드레스트에는 스피커가 설치됩니다. 주변 소리에 방해받지 않고 탑승자가 들을 수 있도록 ‘퍼스널 사운드 존(Personal Sound Zone)’을 구축했다고 LG전자는 설명했습니다.

 

 

사람이 차에서 내리면 실내를 청결하게 관리하는 UV LED(자외선 유기발광다이오드) 조명과 플로어봇(Floor Bot)이 동작합니다. 천장에 설치된 UV LED 조명은 실내를 살균하고 바닥에 설치된 플로어봇은 먼지를 흡입하며 바닥을 청소합니다.

 

이철배 LG전자 선행디자인연구소장 전무는 “전기차와 자율주행차가 이끄는 자동차 패러다임 변화와 더불어 사용자가 맞이하게 될 완전히 새로운 방향성을 제시했다”며 “전기차에 특화된 신개념 차량용 가전과 첨단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등 차별화된 가치를 제공하는 제품을 선보일 것”이라고 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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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진솔 기자 jinsol@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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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레벨 터치] 김상현 롯데유통군 부회장 “글로벌 확장·AI 혁신서 기회 모색”

[C-레벨 터치] 김상현 롯데유통군 부회장 “글로벌 확장·AI 혁신서 기회 모색”

2025.06.05 09:44:20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롯데는 김상현 롯데 유통군 총괄대표 부회장이 지난 3일 싱가포르에서 열린 ‘NRF Big Show APAC 2025’에 참석해 롯데 유통군의 혁신과 글로벌 진출 사례를 공유했다고 5일 밝혔습니다. 전미소매연맹(NRF)이 개최하는 ‘NRF Big Show’는 ‘유통 산업의 CES’라 불리는 세계 최대 유통 박람회로 매년 1월 미국에서 열립니다. ‘NRF Big Show APAC’은 지난해 아시아·태평양 지역을 중심으로 싱가포르에서 처음 개최돼 40개국 7000여명 이상의 참관객들에게 글로벌 유통 산업 트렌드를 공유했습니다. 올해 ‘NRF Big Show APAC 2025’는 아시아·태평양 유통업계 CEO와 리더, 유통 전문가 등 약 1만명이 참석해 ‘유통업의 무한한 가능성’이라는 주제로 진행됐습니다. 이날 김상현 부회장은 ‘롯데의 유통 혁신’이라는 주제로 싱가포르 최대 유통기업 페어프라이스 그룹 CEO 비풀 차울라와 대담을 진행했습니다. 이날 김 부회장은 "롯데 유통군은 고객 경험 중심의 차별화된 유통 플랫폼 구축을 지속해가고 있다"며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는 고객 경험을 지속적으로 향상시키기 위한 노력이 단순한 판매를 넘어, 고객과 문화를 연결하는 플랫폼으로 유통업이 진화하고 있음을 보여준다"고 말했습니다.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는 쇼핑·문화·체험·프리미엄 요소가 결합된 복합몰로 2023년 개점 이후 9개월 만에 누적 매출 2000억원, 354일 만에 누적 방문객 1000만명을 넘어섰습니다. 올해 1분기에는 전년 대비 매출이 21.9% 증가하고 개점 6분기 만에 영업이익 흑자 전환을 달성했습니다. 김 부회장은 현재 한국 유통 시장이 경제 불확실성과 고령화라는 구조적 과제에 직면해 있지만 글로벌 사업 확장과 AI 기반 혁신에서 새로운 기회를 모색하고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그는 "K푸드, K뷰티, K패션 등 한국 콘텐츠가 세계적으로 주목받는 가운데 페어프라이스와 협업해 롯데마트 익스프레스를 오픈하고 PB 상품을 현지에 적극적으로 소개하고 있다"며 "현지 파트너십을 통해 PB 수출을 가속화할 계획이며 이 협업 모델을 다양한 시장으로 확대할 것"이라고 전했습니다. 롯데는 현재 부산에 오카도와 협업한 AI 기반 고객 풀필먼트 센터(CFC)를 구축하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AI 기반 초개인화 추천과 물류 자동화 역량을 강화하겠다는 심산입니다. 또 김 부회장은 "유통업은 고객의 시간과 경험에 가치를 제공할 수 있어야 한다"며 "고객이 원하는 환경을 만들고 쇼핑을 즐거운 경험으로 만드는 것이 가장 중요한 과제"라고 강조했습니다. 이어 전시회장을 찾은 유통업계 관계자들에게 "현장을 찾아 직원들과 고객들의 목소리를 직접 듣고 끊임없이 배우는 자세가 중요하다"며 "앞으로도 고객 중심 경영을 강화하고 기술과 데이터 기반 혁신을 지속하며 글로벌 시장에서 롯데 유통군의 경쟁력을 한층 끌어올릴 것"이라는 말로 마무리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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