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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전자-현대차, 미래車 인테리어 콘셉트 공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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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ursday, September 24, 2020, 10:09:00

‘아이오닉 콘셉트 캐빈’..전기차 내부공간 활용
신발 관리기 등 가전 탑재..천장에 올레드 장착

 

인더뉴스 이진솔 기자 | LG전자와 현대자동차가 미래 자동차 내부 인테리어 콘셉트를 공개했습니다. 차 안에 생활 가전을 탑재하고 디스플레이를 달아 새로운 경험을 제시하는 데 중점을 뒀다는 설명입니다.

 

LG전자와 현대자동차는 24일 ‘아이오닉 콘셉트 캐빈(IONIQ Concept Cabin)’을 공개했습니다. 두 회사는 기존 내연기관 자동차보다 넓어진 전기자동차 내부를 효율적으로 활용해 새로운 가치를 보여주기 위해 협업하게 됐다고 밝혔습니다.

 

 

아이오닉 콘셉트 캐빈에는 ▲신발 관리기 ▲캡슐형 커피머신 ▲의류 관리기 ▲미니바 등 생활가전이 탑재됐습니다. 차량 천장에는 ‘플렉서블 올레드 디스플레이’가 있어 콘텐츠 시청이 가능합니다. 사용자가 직접 화면이 구부러지는 정도를 조절할 수 있습니다.

 

좌석 헤드레스트에는 스피커가 설치됩니다. 주변 소리에 방해받지 않고 탑승자가 들을 수 있도록 ‘퍼스널 사운드 존(Personal Sound Zone)’을 구축했다고 LG전자는 설명했습니다.

 

 

사람이 차에서 내리면 실내를 청결하게 관리하는 UV LED(자외선 유기발광다이오드) 조명과 플로어봇(Floor Bot)이 동작합니다. 천장에 설치된 UV LED 조명은 실내를 살균하고 바닥에 설치된 플로어봇은 먼지를 흡입하며 바닥을 청소합니다.

 

이철배 LG전자 선행디자인연구소장 전무는 “전기차와 자율주행차가 이끄는 자동차 패러다임 변화와 더불어 사용자가 맞이하게 될 완전히 새로운 방향성을 제시했다”며 “전기차에 특화된 신개념 차량용 가전과 첨단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등 차별화된 가치를 제공하는 제품을 선보일 것”이라고 했습니다.

 

English(中文·日本語)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iN THE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日本語) new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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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진솔 기자 jinsol@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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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바이오, 미국 제약사와 1.8조 계약…연 수주액 5조 돌파

삼성바이오, 미국 제약사와 1.8조 계약…연 수주액 5조 돌파

2025.09.09 09:21:40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삼성바이오로직스(대표 존 림)는 9일 공시를 통해 미국 소재 제약사와 12억9464만달러(약 1조8001억원) 규모의 위탁생산(CMO)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습니다. 이번 계약은 창립 이래 두 번째 규모로 지난 1월 유럽 제약사와 맺은 약 2조원 규모 계약에 이은 초대형 수주 계약입니다. 계약 기간은 2029년 12월 31일까지이며 고객사 및 제품명은 비밀유지 조항에 따라 공개되지 않았습니다. 삼성바이오로직스는 이로써 올해 누적 수주 금액 5조2435억원을 기록하며 8개월 만에 전년도 수주 금액(5조4035억원)에 육박하는 성과를 기록했습니다. 창립 이래 누적 수주 총액도 200억달러를 넘어섰습니다. 이 회사는 글로벌 경기 둔화, 관세 영향 등 바이오 업계 전반의 경영 불확실성이 날로 커지는 상황에서 올해만 미국, 유럽, 아시아 등 글로벌 전역에서 다수의 신규 계약을 확보하는 등 고객 기반을 지속적으로 확대하고 있습니다. 삼성바이오로직스는 증가하는 바이오의약품 수요에 선제적으로 대비하기 위해 생산능력를 확대하고 있습니다. 5공장은 1~4공장의 최적 사례를 집약한 18만L 규모 생산공장으로 지난 4월 본격 가동에 들어갔습니다. 이를 통해 삼성바이오로직스는 총 78만4000L의 세계 최대 생산능력을 확보하게 됐습니다. 품질 경쟁력 측면에서도 미국, 유럽, 일본 등 주요 글로벌 규제기관으로부터 올해 9월 기준 총 382건의 제조 승인을 획득했습니다. 승인 건수는 생산능력 확대에 따라 지속 증가하고 있으며 규제기관 실사 통과율도 업계 최고 수준을 유지 중입니다. 한편 삼성바이오로직스는 지난 1월 JP모건 헬스케어 콘퍼런스, 3월 디캣 위크, 6월 바이오 인터내셔널 컨벤션 등에서 다양한 고객사들을 만났으며 7월 '인터펙스 위크 도쿄 2025'에도 참가해습니다. 이어 오는 10월 개최되는 바이오재팬 2025 및 CPHI 월드와이드 등에서도 글로벌 고객과의 접점을 확대할 예정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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