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창 열기 인더뉴스 부·울·경

Electronics 전기/전자

LG전자, 빌트인 전용 ‘디오스 식기세척기 스팀’ 출시

URL복사

Friday, September 25, 2020, 10:09:00

설치 편의성 강화..걸레받이 절단 불필요

 

인더뉴스 이진솔 기자 | LG전자가 설치 부담을 줄인 빌트인 전용 ‘디오스 식기세척기 스팀’을 선보입니다.

 

LG전자가 25일 디오스 식기세척기 스팀 빌트인 전용 신제품을 출시했다고 이날 밝혔습니다. 기존 제품은 주방에 빌트인으로 설치할 때 싱크대 아래쪽 걸레받이를 절단해야 했는데 신제품은 이러한 불편없이 배치가 가능하도록 개선했습니다.

 

신제품은 도어 전면에 잔여시간이 표시됩니다. 내부 선반에는 ‘다크 실버’ 색상을 적용했습니다. 3단 높이 조절, 다용도 선반, 맞춤형 식기꽂이 등 ‘스마트 선반 시스템’은 그대로 계승했습니다.

 

물을 100도(℃)로 끓여 만든 ‘트루스팀(TrueSteam)’은 식기세척기 외에도 건조기, 스타일러, 세탁건조기 등 LG전자 ‘스팀 가전’에 적용됩니다. 식중독균을 포함해 세균과 바이러스를 제거하는 성능이 있다고 LG전자는 설명했습니다.

 

손설거지보다 세척력이 뛰어나다는 연구결과도 있습니다. LG전자가 지난해 부산대학교 감각과학연구실 이지현 교수팀과 ‘식기세척기와 손설거지 비교 행동연구’를 진행해 세척 성능이 손설거지보다 약 26% 낫다는 결론을 얻었습니다.

 

디오스 식기세척기 스팀은 국내 제조사 식기세척기 중 유일하게 석회질을 줄여 물얼룩을 감소 시켜 주는 연수장치를 탑재했습니다. 독일 시험기관 TUV라인란드(TUV Rheinland) 실험결과 물속 석회질이 100ppm(parts per million) 수준이면 트루스팀과 연수장치를 같이 사용했을 때 물얼룩이 87% 감소했습니다.

 

윤경석 LG전자 H&A사업본부 키친어플라이언스사업부장 부사장은 “설치 부담을 줄인 신제품을 추가로 선보이며 보다 많은 고객이 디오스 식기세척기의 차별화된 깨끗함과 편리함을 경험할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English(中文·日本語)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iN THE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日本語) news.

배너

More 더 읽을거리

이진솔 기자 jinsol@inthenews.co.kr

배너

LG전자, ‘LG전자 플래그십 D5’ 오픈…브랜드 철학과 기술 담아내

LG전자, ‘LG전자 플래그십 D5’ 오픈…브랜드 철학과 기술 담아내

2025.08.21 10:02:54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LG전자[066570]가 혁신 기술, 브랜드 철학과 비전, 헤리티지를 한자리에서 경험할 수 있는 'LG전자 플래그십 D5'를 21일 오픈한다고 밝혔습니다. 'LG전자 플래그십 D5'는 서울 강남에 위치한 기존 LG전자 베스트샵 강남본점을 리뉴얼해 연면적 약 2700㎡, 지상 5층 규모로 조성됐습니다. 1층은 고객 맞이 공간, 2~4층은 제품 체험 공간, 5층은 브랜드 경험 공간으로 운영됩니다. 이번 플래그십은 오프라인 대표 판매 스토어이자 LG전자의 브랜드 경험을 담아낸 상징적 장소입니다. 'D5'라는 명칭은 'Dimension5(다섯 번째 차원)'를 뜻하며 고객에게 새로운 차원의 브랜드 경험을 제공하겠다는 의미를 담고 있습니다. 1층은 고객을 맞이하는 공간으로 상담을 기다리는 동안 LG전자의 OLED 기술로 구현된 예술 작품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투명 OLED 기반의 대형 디지털월에서는 LG전자가 후원하는 한국 현대미술 작품이 전시됩니다. 고(故) 김창열 화백의 대표작 '물방울을 그리는 남자'를 비롯한 작품들이 소개됩니다. 2층은 LG전자의 TV·AV·IT 제품 체험 공간입니다. 화질음향체험 존에서는 OLED TV, LG 시네빔의 화질과 사운드를 비교 체험할 수 있습니다. LG 그램 존에서는 초경량 프리미엄 노트북과 온디바이스 AI 솔루션을 선보입니다. 3층은 생활·주방·에어케어 가전 공간입니다. 세탁물 특성에 따라 세탁과 건조강도를 자동으로 조절하는 'AI DD 모터'와 6모션 기술을 투명 OLED로 연출한 트롬 존이 배치돼 있습니다. 주방 환경과 라이프스타일에 맞춰 냉장고를 비교·조합해 볼 수 있는 디오스 존, 에어컨 내부 구조를 분해해 공기 흐름과 정화 과정을 시각적으로 보여주는 휘센 존에서는 LG전자의 핵심 부품 기술과 AI 기반 '코어테크'를 확인 가능합니다. 4층은 초프리미엄 빌트인 주방 가전 브랜드 '시그니처 키친 스위트'와 공간 인테리어 가전 '오브제컬렉션' 쇼룸으로 꾸며졌습니다. 실제 거실, 주방, 드레스룸을 재현해 가전과 인테리어의 조화를 제안하며 전문 상담존에서는 맞춤형 구매 상담을 제공합니다. 5층은 LG전자의 역사와 비전을 담은 헤리티지 라운지, 비전홀로 구성됐습니다. 헤리티지 라운지에서는 1958년 금성사 창립부터 현재까지의 발자취를 영상으로 감상하며 다과를 즐길 수 있습니다. 비전홀에서는 투명 OLED를 활용한 조형물로 LG전자의 비전과 바다, 은하수, 스테인드글라스 등 미디어 아트를 선보입니다. 건물 외관은 백색 테라코타 외장재를 사용해 낮에는 자연광에 따라 빛나고 밤에는 미디어 파사드 영상으로 역동적인 분위기를 연출합니다. LG전자는 이번 플래그십을 강남권 프리미엄 소비층뿐 아니라 YG 고객까지 아우르는 거점으로 운영할 계획입니다. 나아가 글로벌 고객에게도 LG전자의 기술력과 브랜드 가치를 전파하는 주요 채널로 활용할 방침입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