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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변액보험의 진화' 생보사, 신상품 출시 봇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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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riday, October 04, 2013, 09:10:41

외국계 이어 삼성·교보 잇따라 내놔.."상품구조 어려워, 잘 따져봐야"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 천편일률적이라는 비판을 받아 왔던 국내 생보사의 변액보험에 새로운 바람이 불고 있다. 외국계 회사들이 다양한 옵션을 창작한 상품을 출시하자 국내사들이 뒤따르는 모양새다.

 

삼성생명은 연금 받는 시점을 2단계로 나눈 삼성생명2-Step변액연금보험4 출시한다. 이 보험은 연금을 받는 시점을 2단계(1연금, 2연금)로 나눠 추가적인 수익을 추구할 수 있다.

 

‘2-Step변액연금보험은 연금을 받기 시작하면 적립금의 60%를 제1연금, 나머지 40%를 제2연금의 재원으로 나눈다. 1연금은 종신까지 지급하는데, 초기 10년 동안 받는 연금액이 전체 연금액의 80%가 차지하도록 설계됐다.

 

2연금의 재원은 연금을 받기 시작한 후 10년간 펀드에 투자해 추가적인 수익을 추구한다. 이에 따라 10년 후부터는 2연금 재원+추가수익+1연금의 잔여분에 해당되는 연금을 받는 구조다.

 

연금재원은 펀드에 투자되지만, 완납된 보험료는 원금의 100~150%를 보증받을 수 있다. 납입기간 중 여유자금을 추가로 더 낼 수 있으며, 형편이 어려울 때는 보험료를 잠시 내지 않을 수도 있다. , 연금을 받기 전 중도인출 기능을 사용할 수 있다.

 

이에 앞서 지난달 10교보생명은 매월 연금을 받는 월지급식 실적배당연금인 더 드림 무배당 교보변액연금보험을 선보였다. 월지급식 실적배당 연금은 이 상품이 국내에서 처음이다.

 

이 상품은 연금개시 후에도 적립금을 펀드에 계속 투자해 생존기간 내내 연금을 받을 수 있는 실적배당 종신연금이다. 매년 연금을 받는 일반연금보험과 달리 매월 연금을 받을 수 있는 게 특징이다.

 

이미 톡톡한 재미를 보고 있는 곳도 있다. 지난 1미래에셋생명이 출시한 변액적립보험 진심의 차이가 출시 8개월 만에 초회 보험료 누계 실적 2000억원을 돌파하면서 히트상품 반열에 올랐다.

 

이 보험은 수수료를 보험금 납입기간 내내 일정하게 나눠 납부하는 방식으로 바꾼 것이 가장 큰 특징. 이 때문에 고객이 초기에 보험을 해약하더라도 상대적으로 많은 환금급을 받을 수 있다.

 

그동안 외국계 보험사들은 다양한 옵션을 가진 보험 상품들을 꾸준히 출시해 왔다. 미래에셋생명의 상품처럼 초기 환급금을 높인 회사는 라이나생명이다. 이 회사는 지난 201110월 해약시 모집수당 선지금을 없앤 변액보험상품 '(THE)변액유니버셜보험'을 출시했다.

 

삼성생명의 ‘2-Step변액연금보험과 유사한 보험도 출시돼 있다. 푸르덴셜생명은 스텝업 플러스 변액연금보험을 선보였다. 이 상품은 납부된 보험금 적립 기간이 끝나면 주식형 펀드와 채권형 펀드 등에 투자해 보험금과 투자 수익을 연금처럼 돌려준다.

 

ING생명은 이달 2무배당 스마트 초이스 변액연금보험을 선보였다. 이 상품은 안정적인 채권 및 저평가된 가치주 KOSPI200지수에 투자되는 국내주식 해외주식 등 투자 성향에 따라 수익을 추구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생보업계 관계자는 장기적으로 안정적인 수익을 추구하는 고객들이 변액보험에 대한 선호도가 높다천편일률적이었던 변액보험 상품에 보험사들이 다양한 변화를 주면서 소비자들의 선택의 폭을 넓히고 있다고 말했다.

 

다만, 그는 다양한 변액보험이 판매되면서 상품에 대한 이해가 어려워지는 측면이 있다보험에 가입할 때 상품 내용을 꼼꼼히 따져보는 등 피해를 최소화하는 노력을 기울이는 게 필요하다고 덧붙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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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정태 기자 hopem1@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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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더필드]네스프레소·블루보틀 협업, ‘놀라’로 한국 아이스커피 공략

[인더필드]네스프레소·블루보틀 협업, ‘놀라’로 한국 아이스커피 공략

2025.07.11 08:30:00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커피 브랜드 네스프레소가 블루보틀과 손잡고 신제품 '놀라 스타일 블렌드'를 선보였습니다. 올해 들어 벌써 2번째 협업입니다. 네스프레소는 협업을 통해 한국 소비자들의 취향에 맞는 커피 포트폴리오를 확대해 회사의 ‘버츄오 시스템’을 한국형 홈카페 대표 플랫폼으로 키우겠다는 계획입니다. 10일 네스프레소는 서울시 성수동 카인드서울에서 글로벌 스페셜티 커피브랜드 블루보틀 커피와 '놀라 스타일 블렌드' 출시를 기념하는 론칭 미디어 행사를 개최했습니다. 네스프레소는 이번 미디어데이를 통해 네스프레소가 올해 지향하는 ‘협업’의 가치를 전하는데 중점을 뒀습니다. 이번 신제품은 지난 2월 출시돼 조기 완판된 ‘블루보틀 블렌드 No.1’에 이은 블루보틀과의 두번째 협업 커피입니다. 양사는 이번 협업이 단발성 콜라보가 아닌 두 브랜드의 장기적이고 전략적인 파트너십 일환이라는 점을 강조했습니다. 라이언 서 블루보틀 코리아 대표는 "회사를 거의 10년 정도 다니면서 가장 많이 들은 말이 '블루보틀은 미니멀 브랜드'라는건데 그게 사실이라면 우리가 진짜 필요한 것들만 해왔기 때문"이라며 "그동안 많은 메뉴와 제품을 개발해온 것을 생각해봤을 때 이번 '놀라'가 그걸 잘 보여주는 예"라고 말했습니다. 블루보틀의 ‘놀라’는 창립자인 제임스 프리먼이 미국 남부 뉴올리언스지역의 전통 치커리 커피 문화에서 영감을 받아 개발한 메뉴입니다. 이번 '놀라 스타일 블렌드'는 블루보틀의 시그니처 음료인 ‘놀라’를 네스프레소의 버츄오 시스템으로 재해석했습니다. '놀라 스타일 블렌드'에는 커피·치커리·설탕·우유 딱 네가지 재료만 들어갑니다. 브라질산 최고급 아라비카 원두와 멕시코산 프리미엄 로부스타 원두를 블렌딩하고 치커리 향을 더해 부드러우면서도 고소한 곡물 향과 은은한 캐러멜 노트를 구현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습니다. 이승오 네스프레소 마케팅 본부장은 "한국은 전 세계에서도 손꼽히는 커피소비 시장이며 특히 아이스 커피에 대한 애정이 매우 높은 나라"라며 "네스프레소는 다양한 브랜드와의 전략적 파트너십을 통해 한국 소비자들의 취향에 맞춘 홈카페 경험을 다각화하고자 한다"고 말했습니다. 현장에서는 네스프레소 커피 전문가 바드가 신제품의 풍미를 효과적으로 즐길 수 있는 추천 레시피를 제안했습니다. 귀리 음료와 약간의 설탕을 더해 차갑게 즐기면 한층 더 풍부한 ‘놀라 스타일 블렌드’를 경험할 수 있다는 설명입니다. 뉴올리언스 전통 디저트 ‘베녜’가 함께 제공됐습니다. 이날 뉴올리언스 재즈 밴드 '쏘왓놀라'가 특별 게스트로 출연해 ‘놀라 스타일 블렌드’의 탄생 배경이 된 뉴올리언스의 감성과 어울리는 라이브 퍼포먼스를 선보였습니다. 이번 협업의 연장선으로 네스프레소는 블루보틀의 주요 5개 매장(성수·압구정·판교·연남·부산 기장)에 ‘NOLA 존’을 구성했습니다. 소비자들이 네스프레소의 버츄오 머신과 협업 블렌드를 직접 경험할 수 있는 자리를 마련했습니다. 네스프레소는 전 세계 93개국에 791개 부티크(지난해 기준)을 보유한 글로벌 기업입니다. 한국에는 2007년 진출해 18년간 사업을 이어오고 있습니다. 특히 네스프레소는 아이스커피를 즐기는 한국 소비자들의 취향에 맞춰 매년 여름마다 시즌 한정 커피를 선보이고 있습니다. 이는 커피에 대한 한국인의 애정, 특히 아이스커피 사랑이 유별나기 때문입니다. 한국의 연간 커피 소비량은 405잔으로 세계 평균(152잔)보다 2.6배 이상 높습니다. 이에 네스프레소는 올해 전략 키워드로 ‘협업’을 선정하고 ‘버츄오 시스템’을 한국형 홈카페 대표 플랫폼으로 확장하겠다는 목표를 제시했습니다. 현재 한국은 아이스 커피와 스페셜티 커피에 대한 높은 관심을 바탕으로 글로벌 커피 트렌드를 이끄는 핵심 시장 중 하나로 부상하고 있습니다. 네스프레소는 이번 ‘놀라 스타일 블렌드’를 통해 아이스 커피를 사랑하는 한국 소비자들에게 새로운 여름의 커피 경험을 제안한다는 계획입니다. 라이언 서 블루보틀 코리아 대표는 "네스프레소와 앞으로 이번 놀라와 같은 제품을 개발할 것을 생각하면 기대감이 크다. 더 많은 분들이 언제 어디서나 더 편하게 이 맛을 알 수 있게 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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