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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로나 시대 디지털 새 판 짜는 신한금융...‘룬샷 조직’ 운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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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ednesday, October 07, 2020, 11:10:35

‘코로나 위기 극복과 포스트 코로나시대 미래 준비’ 워크숍
新디지털 플랫폼 구축..조용병 회장 직속 ‘룬샷 조직’ 구성
‘기후변화 대응’ 내년 핵심전략..‘Zero Carbon Drive’ 추진

 

신한금융그룹은 지난 6일 신한은행 대회의실에서 코로나 19 위기 극복과 Post 코로나 시대 미래 준비를 위한 ‘2020년 하반기 이사회 워크숍’을 개최했습니다. 이 자리에서 신한금융의 조직 구성, 지주 가치 회복 등 다양한 방안이 논의됐습니다.

 

이날 워크숍은 코로나19 영향으로 국내 이사진은 대면, 해외 이사진은 비대면으로 참석하는 디지로그 방식으로 진행됐습니다. 워크숍에는 은행·카드·생명·오렌지 등 그룹 CEO 육성후보군 전원과 이사들이 참석했습니다.

 

◆ 新디지털 플랫폼 전략..룬샷(LOONSHOTS) 조직’ 운영

 

핵심전략 아젠다 토론 시간에는 ‘디지털 플랫폼 혁신 전략’에 대한 치열한 토론이 이어진 것으로 보입니다. 디지털 혁신 전략은 그룹차원에서 사활을 걸고 추진하고 있는 핵심 과제로, 박철 이사회 의장이 직접 주제로 선정할 만큼 이사들의 관심이 가장 뜨거운 분야였습니다.

 

신한금융은 디지털 플랫폼 혁신 전략을 위해 조용병 신한금융그룹 회장 직속으로 ‘룬샷 조직’을 운영하기로 했습니다. 룬샷 조직은 본부장급 추진단장과 실무자를 포함해 총 30명으로 구성되고, 실행력 강화를 위해 워크숍 다음날인 7일부터 곧바로 가동합니다.

 

룬샷 조직 주도하에 만들어질 신한금융의 새로운 디지털 플랫폼은 금융뿐만 아니라 비금융 관점에서 트래픽을 확보할 수 있는 컨텐츠를 발굴하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또 소비자·생산자를 하나로 연결하는 폭넓은 개방성을 통해 더 큰 네트워크 효과를 창출할 계획입니다.

 

◆ 지속가능경영 선도를 위한 ‘Zero Carbon Drive’ 추진

 

신한금융은 이날 오전 워크숍에서 내년 주요 핵심전략으로 기후변화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Zero Carbon Drive’도 추진하기로 결정했습니다. 이 전략은 신 재생에너지 분야에 투자와 대출을 확대해 최종적으로 탄소배출 총량을 ‘Zero'로 만드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전 세계적으로 친환경 경영 중요성이 높아지면서 금융권에서 탈석탄 선언이 이어지는 가운데, 신한금융은 기존 탄소감축 노력에서 한 단계 더 나아가 과학적 기반을 바탕으로 그룹이 보유하고 있는 자산에 대해 탄소 배출량을 측정하고 감축 목표를 설정할 계획입니다.

 

◆ “신한지주 가치 저평가돼”..회복 방안 논의

 

재무계획 수립 방향성 발표 시간에 가장 중심이 됐던 주제는 ‘저평가된 신한지주의 가치 회복’이었습니다. 회의 참석자들은 저금리와 코로나19 여파로 연초 이후 급격히 하락한 주가가 회복하지 못하고 있는 상황이 심각하다고 판단한 것으로 보입니다.

 

참석자들은 금융권 1위의 수익성, 저평가된 주당순자산가치(BPS)에도 불구하고 낮은 수준에 머물고 있는 주가를 끌어 올리기 위해 ▲경상수익력 방어·개선 ▲중간배당 등 탄력적 자본정책 ▲트랜드·환경 변화에 따른 신사업기회 발굴 등 다양한 방안을 논의했습니다.

 

신한금융 관계자는 “통상 이사회 워크숍이 내년도 경영계획 방향성을 단순 공유하는데 그쳤다면, 이번 워크숍은 코로나 위기 속에서 그룹의 새로운 도약을 위해 그 어느 때보다 심도 있고 열띤 토론의 자리가 됐다” 며 “워크숍에서 결정된 방향에 대해 빠르게 구체적인 실행계획을 마련할 예정”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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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은실 기자 yes24@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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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컬리 뭉쳤다, ‘컬리N마트’ 출범…프리미엄 장보기 새벽배송

네이버·컬리 뭉쳤다, ‘컬리N마트’ 출범…프리미엄 장보기 새벽배송

2025.09.05 00:08:00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네이버[035420]와 컬리가 네이버플러스 스토어에서 온라인 프리미엄 장보기 서비스인 '컬리N마트'를 새롭게 출시했다고 5일 밝혔습니다. 앞으로 네이버플러스 스토어 사용자는 컬리N마트에서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와 컬리에서 판매하는 신선식품과 생필품을 배송 시간에 관계없이 새벽배송을 통해 받을 수 있습니다. 지난 4일에 서비스를 시작한 '컬리N마트'에서는 네이버와 컬리에서 각각 사용자들의 구매빈도와 선호도가 높은 장보기 상품을 엄선해 판매합니다. 컬리의 프리미엄 및 PB 상품과 신선식품 및 생필품은 물론, 기존의 장보기 플랫폼에서는 찾아보기 어려웠던 '유혜광 돈까스', '송쭈집' 등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의 인기 상품을 컬리N마트에서 함께 구매할 수 있도록 순차적으로 입점을 확대할 예정입니다. 컬리 샛별배송도 동일하게 운영됩니다. 사용자가 컬리N마트를 통해 오후 11시 이전에 상품을 주문하면 컬리와 동일한 콜드체인 기반 새벽배송망을 통해 다음날 아침에 빠르고 안정적으로 받을 수 있습니다. 네이버플러스 멤버십 사용자는 추가 과금 없이 컬리N마트에서 2만원 이상 구매 시 무료로 상품을 배송받을 수 있습니다. 매일 자주 상품을 구매하는 장보기 특성을 반영해, 신선한 상품을 필요할 때마다 구매할 수 있도록 배송비 부담을 낮췄습니다. 여기에 컬리N마트에서 처음 구매하는 사용자에게는 3000원 쿠폰을 제공합니다. 네이버와 컬리는 컬리N마트가 독보적이고 차별화된 장보기 상품 셀렉션을 갖출 수 있도록 역량 있는 브랜드 및 장보기 특화 상품을 지속적으로 발굴하고 질 좋은 상품을 합리적인 가격대로 구매할 수 있도록 여러 프로모션을 전개합니다. 오는 15일부터 컬리 인기 PB상품인 무항생제 특란을 100원에 구매할 수 있는 '100원딜' 프로모션을 비롯해 '컬리온리'의 인기 제품인 '애플하우스 즉석떡볶이', '마마리 나주식 한우곰탕' 등도 50% 할인된 가격에 선보입니다. 또한, 휴지, 물티슈 같이 장보기 단골 생필품도 반값 특가로 판매할 예정입니다. 여기에 브랜드와의 3자 협력을 통해 컬리N마트에서만 구매할 수 있는 단독 특가 및 상품 구성을 지속 개발할 예정입니다. 양사는 컬리N마트 뿐 아니라 풀필먼트와도 협럭합니다. 지난 1일에 컬리의 물류 자회사 '컬리넥스트마일'이 네이버 풀필먼트 얼라이언스(NFA)에 합류하면서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상품의 새벽배송 경쟁력을 강화합니다. 최수연 네이버 대표이사는 "네이버의 검색, 개인화 추천기술 및 대규모 마케팅 효과와 컬리가 보유한 상품 소싱, 장보기 특화 큐레이션, 배송 역량 등 양 사가 보유한 경쟁력이 결합해 새로운 장보기 경험을 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라며 "'컬리N마트'를 시작으로 양 사가 물류, 사업, 마케팅 등 다양한 방면에서 협력을 고도화해 사용자들에게 더욱 차별화된 경험을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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