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라이프플래닛 “보험 가입자 54%가 30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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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ursday, March 26, 2015, 17:03:56

13회차 유지율 94% 넘어..보험 민원 발생 ‘0’

인더뉴스 김철 기자ㅣ 국내 최초의 인터넷 전업 생명보험사의 고객 절반 이상은 30대인 것으로 확인됐다.

 

교보라이프플래닛생명보험(대표이사 이학상)은 지난 201312월 사업 개시 이후 지난 2월 말까지 총 15개월간의 가입자 현황을 분석한 결과, 30대의 젊은 연령층 가입 비율이 가장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고 26일 밝혔다.

 

연령별 가입자 비율을 보면 30대가 54.0%로 가장 높았고 이어 4032.9%, 208.8%, 50대 이상 4.3%의 순이었다. 20~40대 고객 비율이 95.7%에 달했다.

 

회사 관계자는 라이프플래닛은 설계사 수수료 등의 중간유통 비용을 없앴고, 인터넷으로로 언제 어디서든 편하고 쉽게 가입·유지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시간과 비용을 절약하기를 원하는 젊은 층에게 크게 어필한 것 같다고 말했다.

 

현재 이 회사가 판매하는 총 7가지의 보험 상품 가운데 가장 높은 판매 비중을 보이는 상품은 '()라이프플래닛e정기보험'이다. 이 상품은 전체 매출의 37.2%를 차지한다.

 

뒤를 이어 ()라이프플래닛e연금저축보험과 ()라이프플래닛e연금보험이 각각 15.2%, ()라이프플래닛e플러스어린이보험 15.1%, ()꿈꾸는e저축보험 10.4%, ()라이프플래닛e에듀케어저축보험 4.0%, ()라이프플래닛e종신보험' 2.9% 등의 순을 보였다.

 

보험가입 유지율도 높았다. 201312월 영업개시 이후 직전 2개월의 13회차 계약유지율(가입 후 1년 이상 보험계약을 유지) 평균은 95.7%, 2014년 상반기 생명보험업계 평균 유지율인 82.7%에 비해 약 13%p가 높다. 또 영업 개시 후 지난 15개월 동안 민원도 없었다.

 

이학상 라이프플래닛 대표이사는 국내 최초 인터넷 전업 생명보험사로서 생명보험에 인식을 제고하고, 든든한 동반자로 자리매김해 왔다앞으로도 인터넷 생명보험의 장점을 보다 많은 소비자들이 누릴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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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철 기자 goldiro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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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한항공, 인천공항 제2터미널 ‘럭셔리 라운지’ 공개…18일 정식 개장

대한항공, 인천공항 제2터미널 ‘럭셔리 라운지’ 공개…18일 정식 개장

2025.08.14 17:35:24

인더뉴스 김용운 기자ㅣ대한항공이 인천국제공항 제2여객터미널 면세구역 라운지를 대대적으로 재단장하고 오는 18일부터 정식 운영에 돌입합니다. 14일 대한항공이 공개한 '마일러 클럽'과 '프레스티지(동편) 라운지'는 고급 호텔 수준의 인테리어와 차별화된 서비스를 결합한 것이 특징입니다. 대한항공은 골드·차콜·블랙·아이보리 톤을 기본으로 한 공간에 한옥 기둥 등 전통 요소를 접목했고, 메탈·원목·대리석을 활용한 고급스러운 분위기를 구현했습니다. 특히 업계 최초로 ‘라이브 스테이션’을 도입해 그랜드 하얏트 인천 셰프가 직접 조리한 요리를 제공하는 것이 특징입니다. 메뉴는 분기별로 교체하며, 피자·크루아상·스테이크·김밥·떡국 등 제철 재료를 활용한 다양한 음식을 선보입니다. 이외에도 한식·양식·베이커리·샐러드바·누들바·주류바와 바리스타 커피 서비스, 바텐더 칵테일도 제공합니다. 라운지 내에는 웰니스 존, 테크 존, 미팅룸, 샤워실 등 복합 편의 시설도 마련했습니다. 대한항공은 먼저 리뉴얼을 마친 라운지를 오픈하는 동시에 인천국제공항 내 다른 라운지 개편을 후속으로 진행합니다. 대상은 일등석 라운지, 프레스티지 동편(좌측) 라운지, 프레스티지 서편 라운지이며 내년 상반기부터 순차적으로 선보일 예정입니다. 일등석 고객들은 공사 기간 동안 한시적으로 마일러 클럽을 이용하게 됩니다. 라운지는 보통 항공기 탑승 전 프리미엄 고객들이 휴식할 수 있게 제공하는 공간으로 알려져 있지만, 대한항공은 라운지에서부터 새로운 여행 경험을 즐길 수 있도록 다양한 컨셉의 공간을 구성 할 계획입니다. 리뉴얼이 모두 마무리되면 인천국제공항 제2여객터미널에서 운영하는 대한항공 라운지는 총 6곳으로 확대되며, 총 면적은 5105㎡에서 1만2270㎡로 2.5배 가까이 넓어집니다. 라운지 총 좌석수는 898석에서 1566석으로 늘어납니다. 대한항공 관계자는 "새롭게 탈바꿈한 라운지는 대한항공 허브 라운지의 중심이 될 것"이라며 "프리미엄 서비스를 강화해 고객 만족도를 높이겠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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