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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VIP를 위한 현대라이프 VIP 정기보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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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uesday, March 31, 2015, 11:03:01

가입 10년 후 매년 사망보험금 증가·환급률 100.5%..90세까지 보장

[인더뉴스 강자영 기자] ‘가입 10년 후부터 매년 사망보험금 증가, 10년 후 환급률이 100% 이상, 90세 보장.’ 현대라이프가 VIP고객을 위해 내세운 혜택이다.

 

현대라이프생명(대표이사 이주혁)은 오는 41일부터 VIP 고객을 위한 맞춤형 보장 보험인 현대라이프 VIP정기보험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현대라이프는 가장(家長)이 불의의 질병이나 사고로 경제력을 잃었을 때를 대비해 유가족의 생활자금이나 상속재원 마련과 유동자금으로 사용할 수 있는 상품이라고 설명했다.


특히, CEO와 고소득 전문직 VIP고객에게 기업의 긴급자금 등 경제적 위험에 대비할 수 있다고 강조했다.

 

현대라이프 VIP정기보험은 늘어나는 자산가치와 인플레이션 효과를 감안해 가입 10년 후부터 매년 사망보험금이 체증률에 따라 증가한다.

 


예를 들어, 가입금액 1억원에 20% 체증형을 선택하면 가입 10년 후부터 매년 2000만원씩 사망보험금이 최대 30년동안 증가한다. 사망 시점에 따라 가입금액의 최대 7배인 7억원의 사망보험금이 지급된다.

 

현대라이프는 환급률을 강점으로 내세웠다. ‘현대라이프 VIP정기보험4월 공시이율은 3.67%이며 가입 10년 후 환급률은 100.5%(40, 가입금액 1, 25년납, 20%체증형 기준). 적립액을 은퇴자금으로 활용하거나 부득이한 경우 유동자금으로 사용할 수 있다고 덧붙였다.

 

현대라이프 VIP정기보험은 만 20세부터 70세까지 가입할 수 있고 보험기간은 90세 만기다. 가입한도는 5000만원에서 최대 8억원까지 선택할 수 있다. 대표적으로 40세 남자, 90세 만기, 가입금액 1억원, 5% 체증형, 25년납으로 가입 시 월보험료는 334000원이다.

 

현대라이프생명 관계자는 현대라이프 VIP정기보험은 일반 보장성 보험보다 보장금액과 기간을 확대한 상품으로, 불의의 사고 대비와 상속 플랜을 한번에 해결할 수 있는 상품이라며 개인뿐만 아니라 회사 CEO들에게도 적합한 상품으로 추천한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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강자영 기자 shinejao@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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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2025.07.31 17:56:17

인더뉴스 박호식 기자ㅣ한화생명이 미국 증권사 ‘Velocity Clearing(이하 ‘벨로시티’)’ 지분 75% 인수 절차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하고, 보험 중심의 포트폴리오를 넘어 북미 자본시장으로 전략적 확장을 본격화합니다. 이번 벨로시티 인수는 국내 보험사가 ‘글로벌 자본시장의 중심부’인 미국 증권시장에 진출한 최초의 사례입니다. 이로써 한화생명은 미국 현지 금융사를 통해 수익성을 높이고 우수한 글로벌 금융 상품을 글로벌 고객에게 제공할 수 있는 플랫폼을 마련했습니다. 뉴욕을 거점으로 한 벨로시티는 금융거래 체결 이후 자금과 자산이 실제로 오가는 과정을 직접 처리할 수 있는 역량(청산·결제)을 갖춘 전문 증권사입니다. 2024년말 기준 벨로시티는 총자산 약 12억달러(한화 약 1조6700억원)를 보유하고 있으며, 최근 3년간(2022~2024년) 매출 기준 연평균 성장률(CAGR) 25%를 기록하는 등 높은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당기순이익 또한 안정적인 증가세를 보이며 인수 이후에도 지속적인 수익성 확대가 예상된다는 설명입니다. 한화생명은 기존 벨로시티 경영진과의 협업을 통해 조기 사업안정화를 추진함과 동시에 한화자산운용 미주법인, 한화AI센터(HAC) 등과 협력해 금융과 기술이 결합된 시너지를 키워 나갈 방침입니다. 한화생명 관계자는 “한화생명이 금융의 핵심지인 미국 시장에서 한국 금융사로서 역량을 펼칠 수 있는 계기를 확보했다는데 큰 의미가 있다”며 “앞으로도 디지털금융 기술과 글로벌네트워크를 바탕으로 사업 역량을 강화하고 지역간 연결을 강화해 안정적인 성장을 이어가겠다”고 밝혔습니다. 벨로시티 마이클 로건(Michael Logan) 대표는 “한화생명의 글로벌 비전과 네트워크가 더해져 벨로시티의 성장속도가 한층 가속화될 것으로 기대하며 앞으로도 양사 간 시너지를 극대화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한화생명은 각 지역의 금융환경에 맞춘 차별화 전략을 통해 글로벌 금융 생태계를 확장해 나가고 있습니다. 동남아에서는 리테일 금융 경쟁력을 강화하고, 미주에서는 플랫폼 기반의 투자기능을 고도화하면서 전략적 거점을 중심으로 글로벌 사업을 본격화하고 있습니다. 한화생명은 앞으로는 디지털기술과 글로벌 파트너십을 결합해 글로벌 고객에게 종합금융솔루션을 제공하는 브랜드로 도약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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