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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TN] LG화학, 주가 조정됐지만 성장성은 여전…‘매수’-대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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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ursday, October 22, 2020, 07:10:45

인더뉴스 박경보 기자ㅣ대신증권은 22일 LG화학(051910)에 대해 목표주가 98만원, 투자의견 ‘매수’를 유지했다. 전지사업부 분사, 현대차 코나EV 리콜 등으로 주가가 조정 국면에 들어섰지만, 성장성은 여전히 높다는 판단이다.

 

한상원 대신증권 연구원은 “LG화학의 3분기 영업이익은 전분기 대비 57.8% 증가한 9021억원을 기록하며 시장 기대치(7117억원)를 약 27% 상회했다”며 “기대보다 우려가 주가에 더 크게 반영되고 있는 현재를 매수 기회로 활용하길 권고한다”고 분석했다.

 

한 연구원은 “예상했던 바와 같이 석유화학 사업부의 호실적이 어닝 서프라이즈의 주원인으로 작용했다”며 “전지 사업부도 일각의 우려와 달리 영업이익이 9% 증가했고, 전기차 배터리와 소형 전지가 높은 성장세를 지속하면서 사업부 전반의 수익성 개선을 견인했다”고 설명했다.

 

이어 “전기차 배터리 생산능력 목표는 2023년 260GWh(원통형 포함)으로 성장성이 여전하다”며 “실적 가이던스는 내년 매출액 18~19조원, 2024년 매출액 30조원 이상으로 제시한다”고 덧붙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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박경보 기자 kyung2332@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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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중공업, 3411억 규모 원유운반선 3척 수주

삼성중공업, 3411억 규모 원유운반선 3척 수주

2025.10.24 11:42:06

인더뉴스 김용운 기자ㅣ삼성중공업[010140]은 라이베리아 지역 선주로부터 원유운반선 3척을 3411억원에 수주했다고 24일 공시했습니다. 이번 계약으로 삼성중공업은 올해 총 52억달러 규모의 수주를 기록했습니다. 상선 부문은 수주목표 58억달러 중 45억달러(78%)를 수주했고, 해양 부문은 7억달러 규모의 예비 작업 수주에 이어 코랄 FLNG와 델핀 FLNG 수주로 목표액 40억달러 수주를 예상하고 있습니다. 연간 수주 현황은 선종 별로 LNG운반선 7척, 셔틀탱커 9척, 컨테이너운반선 2척, 에탄운반선 2척, 원유운반선 9척, 해양생산설비(1기) 예비 계약 등 30척입니다. 다양한 선종으로 수주 포트폴리오를 넓혀 나가고 있습니다. 특히 이번에 수주한 원유운반선 3척은 베트남 조선소에서 건조할 예정으로 알려저 업계의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삼성중공업은 거제조선소를 기술개발 허브로 육성하는 한편 LNG운반선, 친환경 컨테이너선, FLNG 등 고부가 가치 선박 건조 중심으로 특화하고 있습니다. 반면 원유운반선의 경우 설계, 주요 장비 구매 조달은 삼성중공업이 수행하고, 전선(全船) 건조는 중국은 물론 동남아시아 및 국내 조선소에 맡기는 방식으로 글로벌 오퍼레이션을 확대하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삼성중공업은 지난해 7월 그리스 센트로핀과 11월 다이나콤 탱커스에서 수주한 원유운반선 총 8척을 싱가폴 팍스오션 그룹 산하 중국 주산 조선소에서 전선 건조하고 있습니다. 올해 9월 그리스 뉴쉬핑에서 수주한 원유운반선 2척은 국내에서 건조할 예정으로 이러한 협업 모델을 통해 국내 중소형 조선소와 상생 협력을 확대해 나갈 방침입니다. 삼성중공업 관계자는 "최근 삼성중공업은 '인도 스완조선소' 와 조선사업 협력을, 미국 '비거마린그룹'과도 MRO를 포함한 전략적 협력 관계를 구축하는 등 글로벌네트워크를 확장하고 있다"며 "급변하는 시장 환경에 대응해 지속 가능하고 경쟁력 있는 유연 생산 체계 구축을 목표로 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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