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톱스타 마케팅 나선 쉐보레…“수입차 입지 굳힌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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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aturday, October 31, 2020, 06:10:00

정우성 앞세운 트래버스, 포드 익스플로러 제치고 대형 SUV 1위
이진욱의 콜로라도는 수입차 시장 6위 ‘선전’…브랜드 가치 제고

 

인더뉴스 박경보 기자ㅣ쉐보레가 최근 1년 새 수입 모델에 톱스타를 광고모델로 내세우며 화제를 모으고 있습니다. 이전에도 스파크, 트랙스, 말리부 등 인기 차종들에 연예인을 광고모델로 활용한 적은 있었으나, 트래버스와 콜로라도 등 수입 모델도 스타 마케팅을 통해 가치를 높이고자 하는 전략으로 보입니다.

 

쉐보레가 수입 모델에 톱스타를 광고모델로 기용한 건 지난해 트래버스를 국내 출시하면서 입니다. 당시 쉐보레는 대형 SUV 트래버스의 얼굴로 배우 정우성을 내세워 주목받은 바 있습니다.수입차 브랜드로의 변신을 선언한 이후 과감한 마케팅 행보라는 점에서 업계의 눈길을 끌었습니다.

 

오랜 시간 대중들로부터 사랑받아온 배우 정우성은 트래버스의 간결하면서도 볼륨감 있는 차체를 더욱 돋보이게 했다는 평가를 받았습니다. 그는 트래버스만의 여유로운 공간과 다양한 라이프스타일을 자연스럽게 소개하며 광고모델로서의 역할을 충실히 했습니다.

 

 

쉐보레는 현재 배우 이진욱을 주인공으로 한 ‘리얼 뉴 콜로라도’의 TV광고 두 편을 방영 중입니다. ‘에너지’편에선 최고출력 312마력을 자랑하는 리얼 뉴 콜로라도의 동력성능과 오프로드 주행 능력이 한껏 강조됐습니다.

 

또 ‘힐링’편에선 새롭게 출시된 Z71-X 트림의 고급스러운 디자인과 대용량 적재공간이 부각됐습니다. 한적한 숲 속에서 혼자만의 여유를 즐기는 모습을 한 폭의 풍경화를 보는 듯한 느낌을 준다는 게 회사 측 설명입니다.

 

실제로 이진욱은 낚시나 캠핑 등 아웃도어 활동을 즐기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특히 코로나19가 한창 재확산되던 시기에 전파를 탔던 만큼 야외 활동에 목말라 있던 시청자들에게 대리 만족감을 전달했다는 평가입니다.

 

쉐보레가 과감한 스타 마케팅을 펼친 덕분에 트래버스와 콜로라도는 국내 수입차 시장에서 선전하고 있습니다. 국내 최초로 정식 수입된 정통 픽업트럭인 콜로라도는 올해 9월까지 3730대가 신규 등록됐습니다.

 

 

콜로라도는 한국수입자동차협회(KAIDA) 회원사 총 24개 브랜드 가운데 올해 1~9월 누적 등록대수 기준 ‘베스트셀링카’ 모델 6위를 차지했습니다. 지난달 한층 세련된 외관과 오프로드 감성으로 부분 변경된 ‘리얼 뉴 콜로라도’를 출시한 이후 픽업트럭 시장에 다시 한 번 활력을 불어넣고 있는 모습입니다.

 

대형SUV 모델인 트래버스 역시 올해 9월까지 3259대 등록되며 누적 베스트셀링카 10위에 안착했습니다. 특히 지난 7월에는 포드 익스플로러를 제치고 수입 대형SUV 1위에 오르기도 했습니다. 소비자들 사이에서 ‘차박(차+숙박)하기 좋은 차’로 입소문을 타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업계 관계자는 “광고모델 선정 시 차량의 콘셉트와 이미지, 타깃 고객층을 고려해 가장 자연스럽고 효과적으로 차량의 특장점을 전달할 수 있는 인물을 찾는데 집중한다”며 “잠깐의 유행보다는 인지도와 호감도가 높은 셀럽을 통해 브랜드 신뢰까지 도모하는 전략이 판매 확대로 이어진 사례”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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박경보 기자 kyung2332@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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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LG전자, ‘으뜸효율 가전 환급사업’ 맞춰 구매 혜택 확대

삼성·LG전자, ‘으뜸효율 가전 환급사업’ 맞춰 구매 혜택 확대

2025.07.07 09:42:37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삼성전자와 LG전자가 산업통상자원부가 시행하는 ‘으뜸효율 가전제품 환급 사업’에 발맞춰 고효율 가전제품 구매 고객에게 다양한 추가 혜택을 제공합니다. ‘으뜸효율 가전제품 환급 사업’은 에너지소비효율 1등급 제품을 구매하면 인당 최대 30만원 한도 내에서 구매 금액의 10%를 환급하는 것이 주 내용으로, 전력 소모가 적은 가전제품의 보급 확대를 위한 정부 지원 정책입니다. 환급 대상 제품은 TV, 에어컨, 제습기, 세탁기, 건조기, 냉장고, 김치냉장고, 식기세척기, 공기청정기 등입니다. 7월 4일 이후 대상 모델을 구매한 고객은 ▲에너지효율등급 라벨 ▲제조번호(시리얼번호) 명판 ▲거래내역서 ▲구매영수증 등을 준비해 한국 에너지공단 홈페이지에서 직접 신청하면 환급받습니다. 삼성전자는 전국 삼성스토어 매장과 삼성닷컴에서 으뜸효율 해당 제품 구매부터 에너지효율 라벨, 제품 명판 촬영 방법, 구매인증서류 발급 후 실제 환급 신청까지 자세한 안내를 제공할 예정입니다. 삼성전자는 11개 품목 450여 개의 으뜸효율 가전제품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삼성전자는 으뜸가전사업의 취지를 살리기 위해, 으뜸효율 가전제품을 구매하는 고객에게 정부의 10% 환급금 외에 삼성전자만의 다양한 추가 혜택을 제공합니다. 삼성스토어와 삼성닷컴에서 으뜸효율 가전제품 구매 시 최대 10% 혜택을 추가로 제공하고, 해당 제품 중 특별행사모델은 출고가의 최대 10%를 멤버십 포인트로 적립해 줍니다. 또 2개 이상의 AI 가전을 구매 시 품목당 최대 5만원 삼성전자 멤버십 포인트를 제공하는 ‘AI 패키지’에도 으뜸효율 가전 혜택을 추가했습니다. LG전자도 고객이 환급 대상 제품을 쉽게 확인할 수 있도록 해당 제품에 ‘으뜸효율 환급’ 표시를 부착, 전국 LG전자 베스트샵과 온라인 브랜드샵 등에서 판매합니다. LG전자는 환급사업에 발맞춰 ‘으뜸효율 가전 페스타’ 이벤트를 진행합니다. LG전자 멤버십 앱에서 이벤트에 응모한 고객 중 총 1000명을 추첨해 스타일러·에어로퍼니처·모바일 상품권 등을 증정합니다. 온라인 브랜드샵에서는 최대 50만 원 상당의 할인 쿠폰도 제공합니다. LG전자는 ‘E-순환거버넌스’와 협력해 전국 베스트샵에서 TV·냉장고·세탁기·스타일러·식기세척기 등 약 170개 ‘E-순환우수제품’ 인증 모델을 구독으로 구매한 고객에게 제품당 최대 5만 포인트(네이버페이 또는 카카오페이) 환급 혜택을 제공하는 행사도 이달 31일까지 진행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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