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남양주 현대프리미엄아울렛 ‘스페이스원’, 4일 사전 개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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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uesday, November 03, 2020, 12:11:43

서울·수도권과 가까운 거리..’갤러리형 아울렛’ 차별화

 

인더뉴스 이진솔 기자 | 현대백화점이 경기도 남양주에 네 번째 프리미엄아울렛을 엽니다. 서울 강남역을 기준으로 도심과 거리가 17km(킬로미터) 정도로 가깝다는 장점에 더해 ‘갤러리형 아울렛’ 콘셉트로 차별화했습니다.

 

현대백화점은 경기 남양주 다산신도시에 ‘현대프리미엄아울렛 스페이스원(이하 스페이스원)’을 오는 4일개점한다고 3일 밝혔습니다. 4일과 5일 이틀간 사전 개장 기간을 거쳐 오는 6일 정식으로 문을 엽니다.

 

스페이스원은 수도권 동북부 상권에 있는 첫 프리미엄아울렛입니다. 교외형 아울렛에 미술관과 공원 등을 설치해 갤러리형 아울렛으로 꾸몄습니다. 스페이스원은 ‘쇼핑(Shopping)과 놀이(Play), 예술(Art), 문화(Culture) 그리고 경험(Experience)’과 ‘최초·단 하나’라는 의미로 ‘원(One)’의 앞글자를 따 조합한 이름입니다.

 

스페이스원에는 스토리텔링형 문화예술 공간 ‘모카 가든’이 조성됩니다. 작품 전시와 함께 예술 교육 프로그램이 진행될 예정입니다. 1층 야외 광장에는 심재현 조각가가 작업한 조형물 ‘더 카니발리아 20’이 설치되며 매장 내부에도 최정화 설치 미술가가 만든 ‘스타’ 등이 들어섭니다.

 

스페이스원은 지하 1층부터 지상 5층에 영업면적 6만2393㎡(약 1만8874평) 규모입니다. 현대백화점이 운영하는 프리미엄아울렛 중에서 가장 큽니다. 주차장은 지하 1층과 지상에 이어 주차타워로 구성해 총 2730대를 동시에 수용합니다. 매장은 아웃도어몰과 인도어몰로 구성된 ‘A관’과 반려동물 전용 펫파크와 펫숍이 들어선 ‘B관’으로 구성했습니다.

 

스페이스원은 지리적 위치나 접근성 면에서 강점이 있습니다. 국내 프리미엄아울렛 중 서울 도심과 가장 가까운 곳입니다. 강남역에서 직선거리로 17.0km 떨어져 있으며 차로 이동하면 30분에서 50분 걸립니다.

 

북부간선도로와 수도권제1순환도로와 가까워 수도권에서 방문하기에 용이합니다. 오는 2033년에는 지하철 8호선이 연장돼 들어설 예정입니다.

 

현대백화점은 입지적 강점과 편리한 교통망을 바탕으로 서울 전 지역과 경기 남양주·구리·의정부·하남 외에 양주·포천·가평 등 경기 동북부 상권까지 흡수하겠다는 전략입니다. 개점 첫해 매출 목표는 3500억원입니다.

 

B관 3층 옥상정원에는 업계 최대 규모의 반려동물 전용 펫파크인 ‘흰디 하우스(Heendy House)’가 오픈한다. 여기에는 중형견과 소형견으로 구분해 입장이 가능한 놀이터를 비롯해, 반려동물과 함께 식사를 할 수 있는 테이블과 포토존, 음수대 등이 들어선다.

 

스페이스원 A관은 실내형과 실외형을 결합한 형태입니다. 현대백화점 관계자는 “핵심 상권에 30대와 40대 가족단위 방문객이 많다는 점을 고려한 파격적인 시도”라며 “산책하듯 쇼핑을 즐길 수 있는 교외형 아울렛의 장점과 계절 영향을 받지 않는 쇼핑몰의 장점을 섞은 것”이라고 했습니다.

 

스페이스원에는 국내외 브랜드 310여 개가 들어설 예정입니다. 상권 특성상 30대와 40대 가족 단위 방문자가 많다는 점을 고려해 스포츠 브랜드에 중점을 뒀습니다. 2년 차 이상 재고 상품을 높은 할인률로 판매하는 ‘팩토리 아울렛’ 매장 10여 개를 선보입니다.

 

식음료(F&B) 매장도 대거 들어섭니다. 입점 브랜드만 50여 개로 국내 프리미엄아울렛 중 가장 많습니다.

 

김형종 현대백화점 사장은 “스페이스원은 입지 강점과 다른 프리미엄아울렛에서 경험할 수 없는 문화·예술 콘텐츠를 갖고 있다”며 “국내 프리미엄아울렛의 새로운 가치와 기준을 제시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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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진솔 기자 jinsol@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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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리온, 글로벌 생산량 확대에 8300억원 투자…매출 5조 가속화

오리온, 글로벌 생산량 확대에 8300억원 투자…매출 5조 가속화

2025.04.15 12:34:53

인더뉴스 김용운 기자ㅣ오리온[271560]이 총 8300억원을 투자해 매출 5조원, 영업이익 1조원 달성을 위한 글로벌 중장기 성장기반 구축에 나선다고 15일 밝혔습니다. 오리온은 15일 이사회를 열고 충청북도 진천군 테크노폴리스 산업단지 내 생산∙포장∙물류 통합센터 구축에 4600억원을 투자하는 안건을 통과시켰습니다. 최근 5년 내 식품기업의 국내 투자로는 최대 규모입니다. 진천 통합센터는 축구장 26개 크기인 18만8000㎡(약 5만7000평) 부지에 연면적 14만9000㎡(약 4만5000평) 규모로 건설되며 생산, 포장, 물류까지 연결된 원스톱 생산기지입니다. 2027년 완공을 목표로 올해 중순에 착공하며, 국내는 물론 해외 수출 물량에 대한 제품 공급을 담당할 예정입니다. 진천 생산공장이 완공되면 국내 생산능력은 최대 2조3000억원 수준까지 확대됩니다. 진천 통합센터 조성에는 중국과 베트남 법인으로부터 받은 배당금을 사용할 방침입니다. 오리온은 2023년부터 해외 법인의 국내 배당을 하고 있습니다. 올해 2900여억원을 수령할 예정이며, 3년간 누적 배당금액은 약 6400억원입니다. 오리온은 해외 배당금을 식품사업 투자 및 주주환원 확대를 위한 배당 재원으로 사용한다고 밝힌 바 있습니다. 오리온은 러시아와 베트남 등 고성장하고 있는 해외 법인에 대한 투자도 늘릴 계획입니다. 러시아 법인은 현지 판매물량이 최근 6년 연속 두 자릿수 성장을 이어가고 있다. 현재 공장가동률이 120%를 넘어서는 상황에서도 초코파이 공급량이 부족함에 따라 트베리 공장 내 새로운 공장동을 건설하기로 결정했다. 2022년 트베리 신공장을 가동한 이래 3년 만입니다. 총 투자 금액은 2400억원 규모이며 파이, 비스킷, 스낵, 젤리 등 16개 생산라인을 증설합니다. 투자가 마무리되면 연간 총 생산량은 현재의 2배인 7500억원 수준까지 확대되어 러시아 법인의 성장세는 더욱 가속화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베트남은 성장잠재력이 큰 시장인 만큼 총 1300억원을 투자해 베트남 1등 식품기업으로서의 위상을 더욱 확고히 한다는 계획입니다. 먼저 올 하반기에는 하노이 옌퐁공장 내 신공장동을 완공하고, 쌀스낵 라인 증설로 공격적인 시장 확대에 나섭니다. 기존 제품의 추가 생산라인도 순차적으로 확대해 향후 9000억원 수준까지 생산능력을 키울 계획입니다. 물류센터와 포장공장이 들어서는 하노이 3공장은 올해 착공해 2026년 완공이 목표입니다. 오리온 관계자는 "1993년 첫 해외 진출 이래 지난 30년간 '성장-투자-성장'의 선순환 체계를 완성하며 해외 매출 비중이 65%를 넘어서는 명실상부한 글로벌 기업으로 성장했다"며 "국내를 비롯해 해외 전 법인이 매년 성장세를 거듭하고 있어 생산능력 확대를 통해 중장기 성장기반을 더욱 공고히 해나갈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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