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더뉴스 전건욱 기자ㅣ교보생명이 완전가입 실천과 소비자 중심의 보험영업 문화를 정착시키기 위한 ‘나이스(NICE) 교보’ 캠페인을 펼칩니다.
나이스(NICE)는 꼭 필요한(Needful), 적시 상품·서비스 제공(In Time), 배려하고 보살피는(Careful), 감성적 교류(Emotional)의 영문 앞글자를 따서 부르는 말입니다.
5일 교보생명에 따르면 이 캠페인은 금융소비자보호법(금소법) 시행령 제정안 통과 등 소비자보호 필요성이 높아진 데 따라 기획됐습니다.
캠페인의 핵심은 완전가입에 있습니다. 이를 위해 영업현장에서 ▲금소법 바로 알기 ▲3대 기본 지키기 ▲보장내용 정확히 설명하기 등을 중점 추진한다는 계획입니다.
특히 3대 기본 지키기의 경우 ▲관련 교육실시 의무화 ▲청약서식 자필 및 설명의무 실천여부 점검 강화 ▲청약서류 전달의 시스템화를 통한 컨설턴트 완전가입 등을 지원할 방침입니다.
아울러 ‘아이스버킷 챌린지’, ‘덕분에 챌린지’처럼 소비자 중심의 보험영업 문화 실천을 다짐하는 ‘나이스 교보 챌린지’도 실시합니다. 고객 존중과 고객 사랑의 의미를 담은 동작을 영상으로 찍어 SNS에 인증하면 다음 주자가 이어서 참여하는 방식입니다.
교보생명 관계자는 “나이스 교보 캠페인은 고객보호 역량을 한 단계 높이기 위한 고객중심경영의 실현”이라고 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