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창 열기 인더뉴스 부·울·경

Business General 비즈니스 일반

BGF리테일, 3분기 실적 '선방'...영업익 1.7%↓

URL복사

Thursday, November 05, 2020, 17:11:45

사회적 거리두기 완화로 직전 분기 대비 실적 개선

 

인더뉴스 남궁경 기자ㅣ편의점 CU를 운영하는 BGF리테일이 올해 3분기 역대급 장마와 코로나19 영향 속에서도 선방했습니다. 직전 분기와 비교해서는 전체적으로 개선된 성적표를 받았습니다.

 

BGF리테일은 연결기준 3분기(7~9월) 영업이익이 지난해 같은 기간과 비교해 1.7% 감소한 637억원을 기록했다고 5일 공시했습니다. 같은 기간 매출은 6.3% 늘어난 1조 6828억원으로 나타났으며, 당기순이익은 514억원으로 지난해 같은 기간과 비교해 2.4% 올랐습니다. 회사 측은 "코로나19 여파와 유례없이 긴 장마의 영향을 받았다"며 "지속적으로 점포체질 개선 노력과 경영 효율화를 계속해 나갈 예정"이라고 설명했습니다.

 

3분기는 지난 2분기(4~6월)보다 개선됐습니다. 2분기에 1조 5491억원이었던 매출액은 8.6% 올랐고, 445억원이었던 영업이익은 43.1% 증가한 192억원을 기록했습니다. 회사 측은 "3분기에는 사회적 거리두기가 완화되면서 특수입지 및 지방 점포들의 타격이 덜 했다"고 설명했습니다.

 

BGF리테일 누계 매출은 4조 6250억원으로 지난해 같은 기간과 비교해 4.0% 늘었고, 누계 영업이익은 1267억원으로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16.7% 떨어졌습니다.

 

English(中文·日本語)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iN THE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日本語) news.

배너

More 더 읽을거리

남궁경 기자 nkk@inthenews.co.kr

배너

LG전자, ‘LG전자 플래그십 D5’ 오픈…브랜드 철학과 기술 담아내

LG전자, ‘LG전자 플래그십 D5’ 오픈…브랜드 철학과 기술 담아내

2025.08.21 10:02:54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LG전자[066570]가 혁신 기술, 브랜드 철학과 비전, 헤리티지를 한자리에서 경험할 수 있는 'LG전자 플래그십 D5'를 21일 오픈한다고 밝혔습니다. 'LG전자 플래그십 D5'는 서울 강남에 위치한 기존 LG전자 베스트샵 강남본점을 리뉴얼해 연면적 약 2700㎡, 지상 5층 규모로 조성됐습니다. 1층은 고객 맞이 공간, 2~4층은 제품 체험 공간, 5층은 브랜드 경험 공간으로 운영됩니다. 이번 플래그십은 오프라인 대표 판매 스토어이자 LG전자의 브랜드 경험을 담아낸 상징적 장소입니다. 'D5'라는 명칭은 'Dimension5(다섯 번째 차원)'를 뜻하며 고객에게 새로운 차원의 브랜드 경험을 제공하겠다는 의미를 담고 있습니다. 1층은 고객을 맞이하는 공간으로 상담을 기다리는 동안 LG전자의 OLED 기술로 구현된 예술 작품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투명 OLED 기반의 대형 디지털월에서는 LG전자가 후원하는 한국 현대미술 작품이 전시됩니다. 고(故) 김창열 화백의 대표작 '물방울을 그리는 남자'를 비롯한 작품들이 소개됩니다. 2층은 LG전자의 TV·AV·IT 제품 체험 공간입니다. 화질음향체험 존에서는 OLED TV, LG 시네빔의 화질과 사운드를 비교 체험할 수 있습니다. LG 그램 존에서는 초경량 프리미엄 노트북과 온디바이스 AI 솔루션을 선보입니다. 3층은 생활·주방·에어케어 가전 공간입니다. 세탁물 특성에 따라 세탁과 건조강도를 자동으로 조절하는 'AI DD 모터'와 6모션 기술을 투명 OLED로 연출한 트롬 존이 배치돼 있습니다. 주방 환경과 라이프스타일에 맞춰 냉장고를 비교·조합해 볼 수 있는 디오스 존, 에어컨 내부 구조를 분해해 공기 흐름과 정화 과정을 시각적으로 보여주는 휘센 존에서는 LG전자의 핵심 부품 기술과 AI 기반 '코어테크'를 확인 가능합니다. 4층은 초프리미엄 빌트인 주방 가전 브랜드 '시그니처 키친 스위트'와 공간 인테리어 가전 '오브제컬렉션' 쇼룸으로 꾸며졌습니다. 실제 거실, 주방, 드레스룸을 재현해 가전과 인테리어의 조화를 제안하며 전문 상담존에서는 맞춤형 구매 상담을 제공합니다. 5층은 LG전자의 역사와 비전을 담은 헤리티지 라운지, 비전홀로 구성됐습니다. 헤리티지 라운지에서는 1958년 금성사 창립부터 현재까지의 발자취를 영상으로 감상하며 다과를 즐길 수 있습니다. 비전홀에서는 투명 OLED를 활용한 조형물로 LG전자의 비전과 바다, 은하수, 스테인드글라스 등 미디어 아트를 선보입니다. 건물 외관은 백색 테라코타 외장재를 사용해 낮에는 자연광에 따라 빛나고 밤에는 미디어 파사드 영상으로 역동적인 분위기를 연출합니다. LG전자는 이번 플래그십을 강남권 프리미엄 소비층뿐 아니라 YG 고객까지 아우르는 거점으로 운영할 계획입니다. 나아가 글로벌 고객에게도 LG전자의 기술력과 브랜드 가치를 전파하는 주요 채널로 활용할 방침입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