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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U+, 경기반월시화단지 스마트 물류플랫폼 구축 사업 수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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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nday, November 16, 2020, 09:11:53

산업단지 입주 기업에 공유 물류 자원 제공
2022년까지 무인지게차·물류로봇 등 구축

 

인더뉴스 이진솔 기자 | LG유플러스가 산업단지에 공동 물류 자원을 마련해 입주 기업이 공유하도록 하는 신개념 물류 체계 구축에 나섰습니다.

 

LG유플러스는 하나로TNS·신세계건설·보우시스템과 함께 한국산업단지공단이 주관하는 ‘경기반월시화단지 스마트 물류플랫폼 구축 및 운영 사업’을 운영한다고 16일 밝혔습니다. 경기 반월·시화 국가산업단지에 창고·무인지게차·물류로봇 등 공동 물류 자원을 구축하는 게 골자입니다.

 

기업에서 물품 보관이 필요할 때 공동 창고 공간을 앱(응용 프로그램)으로 확인하고 신청하면 됩니다. 물품은 무인지게차·물류로봇 등 공동 설비를 활용해 자동으로 운반할 수 있습니다. 결제는 사용량에 따라 자동으로 정산됩니다.

 

4개 기업은 오는 2022년까지 경기 반월·시화 국가산업단지에 스마트 물류플랫폼을 구축해 운영하게 됩니다. ▲5세대(5G) 이동통신 기업전용망 및 5G 무인지게차·물류 로봇 실증(LG유플러스) ▲물류플랫폼 구축 및 운영(하나로TNS) ▲물류 로봇 공급 및 관련 시스템 구현(신세계건설) ▲자동화 설비 구축(보우시스템) 등이 진행됩니다.

 

먼저 4개 기업은 입주 기업이 가진 물류자원을 공동 활용할 수 있도록 제반 사항을 마련합니다. 산업단지 내 물류정보 빅데이터를 분석하고 유휴 자원을 파악해 실시간 현황 정보를 제공할 예정입니다. 또 설계 단계에서부터 산단 입주 기업과 협력해 통해 실제 수요를 반영할 계획입니다.

 

산업단지 내 노후화된 공동 물류센터에 5G 전용망·무인지게차·물류로봇 등 첨단 정보통신기술(ICT) 시설을 도입하고 실증도 진행합니다. 최종 목표는 입주 공장과 물류플랫폼을 연계해 생산부터 유통까지 전체 과정을 디지털화한 공급망 관리(SCM) 서비스를 구현하는 겁니다.

 

LG유플러스는 입주기업이 지출하는 물류비용을 절감하는 효과와 자원 공유에 따른 부대수입 창출이 이어질 것으로 전망하고 있습니다. 사업을 실행하는 ‘경기반월시화스마트산단 사업단’은 스마트 물류플랫폼 표준화를 추진해 유관 기관으로 확대해 나간다는 방침입니다.

 

서재용 LG유플러스 융복합사업담당 상무는 “5G기반 무인지게차와 물류로봇을 활용한 스마트물류 사업 첫 사례로 의미가 크다”며 “물류비용을 혁신적으로 절감하는 ‘공유형 플랫폼’을 통해 산업단지 디지털전환을 돕겠다”고 말했습니다.

 

English(中文·日本語)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iN THE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日本語) new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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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진솔 기자 jinsol@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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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B금융 “계열사들 ‘KB골든라이프’로 헤쳐모여”…시니어사업 힘준다

KB금융 “계열사들 ‘KB골든라이프’로 헤쳐모여”…시니어사업 힘준다

2025.07.07 14:56:10

인더뉴스 문승현 기자ㅣKB금융그룹(회장 양종희)은 7일 시니어 특화브랜드 'KB골든라이프'로 각 계열사 시니어 사업역량을 결집해 금융·비금융 서비스를 포괄하는 '시니어 토탈케어 솔루션'을 선보이겠다고 의지를 밝혔습니다. KB금융은 2012년 'KB골든라이프' 론칭 이래 금융권에서 선도적으로 은퇴·노후 자산관리, 상속·증여 등 시니어를 위한 금융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한발 더 나아가 'KB골든라이프'를 기반으로 그룹 차원의 고객, 상품·서비스, 채널관리 역량을 종합한 시니어 비즈니스 협업모델을 구축한다는 목표입니다. KB금융은 최근 조직개편을 통해 KB국민은행에 '골든라이프부'를 신설했습니다. 시니어사업 전략수립을 비롯해 맞춤형 상품·서비스 패키지 개발, KB골든라이프센터 운영, 시니어고객 전용 통합플랫폼 단계적 구축을 총괄하며 은퇴·노후 설계, 자산관리 중심의 특화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시니어 전담 컨설팅센터 'KB골든라이프센터'는 현재 서울·수도권 중심 5개센터에서 은행·보험 협업모델을 포함한 전국 12개센터로 확대됩니다. 시니어 고객 누구나 KB골든라이프센터에 방문해 은퇴준비·노후설계부터 건강관리·치매·요양 상담, 자산승계 고민을 덜어주는 상속·증여 상담 등 시니어 토탈케어 솔루션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KB금융은 변화하는 시니어 고객의 생애주기에 맞춰 KB골든라이프 상품라인업을 다양화합니다. 먼저 KB국민은행은 'KB골든라이프 증여 상담·신고서비스'를 새롭게 출시합니다. 베이비부머세대의 자산이전 니즈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고자 증여상품 라인업을 강화하고 증여세 관련 절세상담과 복잡한 신고절차 대행업무를 원스톱 제공하는 서비스를 준비하고 있습니다. KB손해보험은 의료·요양 수요에 맞춰 초기단계 치매치료와 요양 관련 보장을 강화한 'KB골든케어 간병보험'을 새로 출시했습니다. KB라이프생명은 요양전문자회사 KB골든라이프케어를 통해 주야간보호소, 프리미엄 요양시설, 실버주택을 제공하며 시니어의 품격있는 노후를 지원하고 있습니다. 특히 KB라이프생명은 ▲치매 예방·사전진단·인지치료 지원 등 치매케어 종합서비스 ▲돌봄지수 체크, 간호사의 전문상담 등 요양·돌봄 전문상담 서비스 ▲KB골든라이프케어 요양시설 입주상담을 포함한 종합패키지를 제공하며 시니어 고객에 차별화된 경험을 선사할 예정입니다. KB국민은행 알뜰폰서비스 KB리브모바일은 통신업계 최초로 가입연령 기준을 65세에서 60세로 완화한 시니어 전용 통신요금제 '국민 시니어 11/14'를 출시했고, KB국민카드는 시니어 전용상품 'KB골든라이프 올림카드' 등 시니어 라이프 소비성향에 맞춘 상품을 확대하고 있습니다. 이와 함께 KB금융은 시니어 토탈케어 솔루션을 제공하는 전담직원의 전문성도 강화합니다. KB국민은행·KB증권·KB라이프생명 시니어 전담인력을 대상으로 건강, 치매, 요양·돌봄 등 비금융 부문과 연금, 상속·증여 등 금융 부문 전문역량을 제고하는 계열사 상호 교차연수과정을 운영하기로 했습니다. 그룹 차원에서 보다 경쟁력있는 시니어 인력을 양성하기 위해 대학과 산학협력을 기반으로 하는 인증과정도 준비중입니다. KB금융 관계자는 "KB골든라이프가 쌓아온 노하우를 바탕으로 금융서비스뿐 아니라 건강·요양·의료·여행·쇼핑 등 비금융서비스를 더해 시니어 고객의 전생애를 아우르는 시니어 토탈케어 솔루션 서비스를 강화하겠다"고 말했습니다. 그러면서 "앞으로도 KB금융은 고객가치 제고를 최우선으로 생각하며 시니어 고객의 평생 금융파트너로서 역할을 충실히 수행할 것"이라고 부연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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