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롯데마트, 경기 남부·부산까지 새벽 배송 범위 확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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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ursday, November 26, 2020, 12:11:02

의왕·부산 ‘오토 프레시 센터’ 기반 운영
새벽배송 미개척지 부산 지역 공략 나서

 

인더뉴스 이진솔 기자 | 롯데마트가 새벽 배송 서비스 범위를 경기 남부와 부산까지 확대합니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대두된 ‘비대면’ 소비 흐름에 대응하는 차원입니다.

 

롯데마트는 다음 달 1일부터 경기 남부 및 서울과 부산 전 권역을 대상으로 새벽 배송 서비스인 ‘새벽에 온(ON)’을 운영한다고 26일 밝혔습니다.

 

롯데마트는 경기 의왕과 부산에 있는 물류센터를 확보하면서 새벽배송 범위 확대 기반을 마련했습니다. 기존에는 경기 김포 온라인 전용센터를 활용해 경기 서부지역과 서울 일부에 상품을 배송해왔습니다. 롯데슈퍼가 운영하던 의왕과 부산 ‘오토 프레시 센터’를 넘겨받으면서 배송 범위를 늘릴 수 있었습니다. 해당 물류 센터는 새벽 배송 전용 물류 기지로 활용됩니다.

 

롯데마트는 최근 온라인 주문에서 신선 식품이 차지하는 비율이 꾸준히 증가해 올해에는 51.7%까지 증가했다고 설명했습니다. 회사 측은 온라인 신석 식품 새벽배송을 기회 요소로 판단해 경쟁력 강화에 나섰다고 밝혔습니다.

 

롯데마트는 새벽배송 서비스 확대로 주문량이 기존보다 3배, 내년에는 4배까지 증가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부산 지역은 경쟁사인 신세계 쓱닷컴(SSG.COM)과 마켓컬리가 공략하지 못한 새벽배송 ‘미개척지’라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는 설명입니다. 롯데마트는 신석 식품과 간편 대용식 등 새벽 배송 특화 상품군을 강화했습니다.

 

이밖에 롯데마트는 ▲바로 배송 ▲매장 픽업 ▲드라이브 스루 등 소비자가 온라인 주문 상품을 수령하는 다양한 방법을 마련했습니다. 여러 배송 서비스를 통해 고객이 원하는 시간과 방법을 선택할 수 있도록 하겠다는 전략입니다.

 

김건식 롯데마트 물류 팀장은 “대형마트는 새벽 배송 주력 상품인 신선 식품에 강점이 있는 업태”라며 “신선도를 유지하면서 신속하게 배송하는 데 집중해 롯데마트가 가진 물류 경쟁력을 한층 더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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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진솔 기자 jinsol@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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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컬리 뭉쳤다, ‘컬리N마트’ 출범…프리미엄 장보기 새벽배송

네이버·컬리 뭉쳤다, ‘컬리N마트’ 출범…프리미엄 장보기 새벽배송

2025.09.05 00:08:00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네이버[035420]와 컬리가 네이버플러스 스토어에서 온라인 프리미엄 장보기 서비스인 '컬리N마트'를 새롭게 출시했다고 5일 밝혔습니다. 앞으로 네이버플러스 스토어 사용자는 컬리N마트에서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와 컬리에서 판매하는 신선식품과 생필품을 배송 시간에 관계없이 새벽배송을 통해 받을 수 있습니다. 지난 4일에 서비스를 시작한 '컬리N마트'에서는 네이버와 컬리에서 각각 사용자들의 구매빈도와 선호도가 높은 장보기 상품을 엄선해 판매합니다. 컬리의 프리미엄 및 PB 상품과 신선식품 및 생필품은 물론, 기존의 장보기 플랫폼에서는 찾아보기 어려웠던 '유혜광 돈까스', '송쭈집' 등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의 인기 상품을 컬리N마트에서 함께 구매할 수 있도록 순차적으로 입점을 확대할 예정입니다. 컬리 샛별배송도 동일하게 운영됩니다. 사용자가 컬리N마트를 통해 오후 11시 이전에 상품을 주문하면 컬리와 동일한 콜드체인 기반 새벽배송망을 통해 다음날 아침에 빠르고 안정적으로 받을 수 있습니다. 네이버플러스 멤버십 사용자는 추가 과금 없이 컬리N마트에서 2만원 이상 구매 시 무료로 상품을 배송받을 수 있습니다. 매일 자주 상품을 구매하는 장보기 특성을 반영해, 신선한 상품을 필요할 때마다 구매할 수 있도록 배송비 부담을 낮췄습니다. 여기에 컬리N마트에서 처음 구매하는 사용자에게는 3000원 쿠폰을 제공합니다. 네이버와 컬리는 컬리N마트가 독보적이고 차별화된 장보기 상품 셀렉션을 갖출 수 있도록 역량 있는 브랜드 및 장보기 특화 상품을 지속적으로 발굴하고 질 좋은 상품을 합리적인 가격대로 구매할 수 있도록 여러 프로모션을 전개합니다. 오는 15일부터 컬리 인기 PB상품인 무항생제 특란을 100원에 구매할 수 있는 '100원딜' 프로모션을 비롯해 '컬리온리'의 인기 제품인 '애플하우스 즉석떡볶이', '마마리 나주식 한우곰탕' 등도 50% 할인된 가격에 선보입니다. 또한, 휴지, 물티슈 같이 장보기 단골 생필품도 반값 특가로 판매할 예정입니다. 여기에 브랜드와의 3자 협력을 통해 컬리N마트에서만 구매할 수 있는 단독 특가 및 상품 구성을 지속 개발할 예정입니다. 양사는 컬리N마트 뿐 아니라 풀필먼트와도 협럭합니다. 지난 1일에 컬리의 물류 자회사 '컬리넥스트마일'이 네이버 풀필먼트 얼라이언스(NFA)에 합류하면서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상품의 새벽배송 경쟁력을 강화합니다. 최수연 네이버 대표이사는 "네이버의 검색, 개인화 추천기술 및 대규모 마케팅 효과와 컬리가 보유한 상품 소싱, 장보기 특화 큐레이션, 배송 역량 등 양 사가 보유한 경쟁력이 결합해 새로운 장보기 경험을 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라며 "'컬리N마트'를 시작으로 양 사가 물류, 사업, 마케팅 등 다양한 방면에서 협력을 고도화해 사용자들에게 더욱 차별화된 경험을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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