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농협생명, 온라인 일단보류..보장성보험 '총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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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ursday, April 16, 2015, 11:04:33

올해 안 온라인보험 진출 불투명.."보장성보험 판매 20%로 ↑"

인더뉴스 권지영 기자ㅣ 올해 상반기를 목표로 준비했던 NH농협생명의 온라인보험 진출이 불투명해졌다. 나동민 사장이 물러나고, 지난 3월 취임한 김용복 사장이 채널 다각화보다는 보장성보험 확대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기 때문이다. 

 

16일 보험업계에 따르면 올해 안으로 온라인보험 시장에 진출할 것을 예고 했던 NH농협생명(이하 농협생명)은 잠정 보류하기로 결정했다. 대신 보장성보험 판매비중 늘리기에 전념할 계획이다. 그간 농협생명은 저축성보험의 판매비중이 높아 보장성보험 비중을 늘려야 하는 숙제를 안고 있었다.


농협생명은 지난해부터 온라인보험 시장에 진출하기 위해 준비해왔다. 온라인전용 상품에 대한 요율검증까지 마치고, IT시스템 구축도 거의 완료해 금융감독원의 심사만 거치면 되는 상태였다. 그러나 김용복 사장체제가 구축되면서 변수가 생겼다.  


농협생명 관계자는 "앞으로 온라인보험의 상품 라인업이나 마케팅 등을 다시 검토해야 하는 상황이라 진출여부가 확실치 않다"면서 "상반기는 불가능하다고 보면 되고, 하반기에 출범할 수 있을 지 여부도 알 수 없다"고 말했다.



온라인보험 진출을 미루는 대신 보장성보험 확대에 사활을 건다는 계획이다. 농협생명은 지난 3월에 출시한 'NH내맘같이 종신보험'을 중심으로 '장수만세NH실버암보험', '스마일NH치아보험', '하나로NH3대질병보험' 상품을 주력으로 판매하고 있다.


실례로, 지난 2013년에 출시한 실버암보험은 현재까지 11만건이 팔렸고, 2014년에 출시한 치아보험과 질병보험은 각각 8만3000건과 2만7000건의 판매실적을 올렸다.


여기에 농협생명은 내달 중으로 새로운 종신보험 상품출시를 계획하고 있다. 새 상품은 '사망보장'과 '금리보증' 두 가지를 넣은 단순한 구조의 종신보험이다. 특약선택도 몇 가지로 추려 복잡한 상품이 아니면서 기본에 충실한 상품을 내놓겠다는 것이다.


다만, 시중금리가 너무 낮아져 금리보증을 해주는 상품으로 출시될 경우 자산운용에서 극복할 수 있을지 여부는 따로 검토 중이다. 이와 관련, 농협생명 관계자는 "원래 5월 중으로 상품을 출시하려고 했으나, 여러 가지 변수가 생겨 그 이후로 미뤄질 지 협의 중이다"고 말했다.


농협생명은 김승억 영업총괄부사장을 새롭게 영입하면서 설계사채널 영업력강화도 꾀하고 있다. 김 부사장은 푸르덴셜생명보험 마케팅부서장을 거쳐 교보생명에서 상품영업총괄을 맡은 바 있다. 특히 푸르덴셜에서는 처음으로 남성설계사 조직을 만들기도 했다.


농협생명 관계자는 "보장성보험 확대야말로 고객에게 생보사로서 가야할 길이다"면서 "지난해 말 15%에 그쳤던 보장성보험 비중은 올해 20%까지 올리는 것이 목표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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권지영 기자 eileenkwo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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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미약품, 세계 최대 의약품 전시회 참가…글로벌 진출 보폭 넓힌다

한미약품, 세계 최대 의약품 전시회 참가…글로벌 진출 보폭 넓힌다

2025.10.28 14:18:20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한미약품이 항암 바이오신약 ‘롤론티스’를 비롯한 혁신 신약과 제제 기술력을 앞세워 글로벌 시장 공략에 나섰습니다. 한미사이언스 핵심 계열사인 한미약품은 28일부터 30일까지(현지시간) 독일 프랑크푸르트에서 열리는 세계 최대 규모의 의약품 전시회 ‘CPHI Worldwide 2025’에 참가한다고 28일 밝혔습니다. CPHI는 166개국 2400여 개 제약바이오 기업이 참가하는 글로벌 전시회로, 올해는 약 6만2000명의 업계 관계자가 모일 것으로 예상됩니다. 한미약품은 이번 행사에서 단독 부스를 열고 로수젯, 아모잘탄, 에소메졸 등 자체 개발 블록버스터 제품과 제제 기술력을 선보입니다. 또 비만대사, 항암, 희귀질환 등 30여 개의 혁신 신약 파이프라인을 공개하며 글로벌 제약사들과의 협력 강화를 추진합니다. 특히 한국 33번째 신약이자 국내 제약사 최초로 항암 바이오신약 FDA 승인을 받은 ‘롤론티스’는 한미의 글로벌 경쟁력을 상징하는 대표 제품으로, 미국 시장에서 ‘롤베돈’이라는 이름으로 매 분기 200억원대 매출을 기록하며 누적 매출 2000억원을 돌파했습니다. 이 제품의 원액을 생산하는 평택 바이오플랜트 역시 이번 전시회에서 주목받고 있습니다. 평택 바이오플랜트는 미국 FDA의 cGMP 인증을 획득한 최첨단 설비(최대 2만5000리터 규모 배양기)를 갖추고 있으며, 미생물 배양 기반 생산 기술로 경쟁사와 차별화된 CDMO(위탁개발생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한미약품은 세포주 개발부터 임상용 의약품 생산, 밸리데이션, 원료 및 완제 생산, 품질 시험, 허가자료 작성까지 가능한 ‘엔드 투 엔드(End-to-End)’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연구개발 역량도 강조했습니다. 한미약품 관계자는 “한미만의 혁신 제품과 R&D 기술력을 앞세워 글로벌 파트너십을 확대하고, 평택 바이오플랜트의 CDMO 경쟁력을 적극 홍보할 것”이라며 “글로벌 헬스케어 시장에서 지속 가능한 성장 발판을 마련하겠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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