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창 열기 인더뉴스 부·울·경

Logistics 유통

마켓컬리, ‘올해의 장보기 검색어’ 공개…1위는 우유

URL복사

Friday, December 11, 2020, 17:12:40

2020년 누적 검색어 분석 결과…계란 및 치즈 등 식품 인기

 

인더뉴스 이진솔 기자 | 장보기 앱 마켓컬리가 2020년 한 해 동안 누적된 검색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우유’가 1위를 차지했습니다. 이어 계란(3위), 치즈(5위), 요거트(8위) 등 낙농 식품이 인기를 끈 것으로 조사됐습니다.

 

마켓컬리는 올해 1월부터 12월 9일까지 마켓컬리 사이트, 앱 등에서 고객들이 가장 많이 입력한 검색 데이터를 분석해 ‘올해의 장보기 검색어’ 순위를 11일 발표했습니다.

 

올해 장보기 검색 1위를 차지한 우유는 지난해 대비 38% 증가한 검색량 약 200만 건을 기록했습니다. 지난해 1위였던 샐러드를 제치고 선두를 차지했습니다.

 

높은 검색량은 곧 판매량으로 이어졌습니다. 상품 가짓수는 전체상품 중 0.5%에 불과한 우유 판매량은 전체 상품 판매량 3%가량을 차지합니다. 특히 국내 최초로 착유 일자를 기록한 우유이자 마켓컬리 첫 PB상품 ‘컬리스 동물복지 우유’는 2월 출시 이후 약 10개월 만에 65만 개가 판매됐습니다.

 

지난해 검색어 1위였던 샐러드는 올해 2위를 차지했다. 이전까지 주로 다이어트 음식으로 소비되었지만 건강한 한 끼 식사로 찾는 고객들이 많아지면서 꾸준한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3위 계란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인한 집밥 유행에 맞물려 활용할 수 있는 레시피 폭이 넓다는 특장점에 힘입어 지난해 7위에서 올해 3위로 높게 뛰어올랐습니다.

 

올해 5위에 오른 마스크는 마켓컬리 인기 검색어 10위 내에 진입한 첫 비식품 키워드입니다. 마스크는 코로나19 대유행이 시작되던 2월과 3월에 가장 많이 찾는 키워드였습니다. 공적 마스크 제도가 종료된 7월 중순 이후에도 다시 한번 많은 검색이 이뤄졌습니다. 온·오프라인에서 품절 현상을 빚던 에티카 마스크를 비롯해 KF94, KF80, 아동용, 일회용 등 다양한 마스크 제품에 대한 검색이 꾸준히 이어졌습니

 

이 밖에 시설 재배산지 확대 등으로 1년 내내 수확이 가능한 ‘토마토’가 2019년에 10위에서 7위로 뛰어오르며 과일 중 가장 높은 검색 순위를 기록했습니다. 식빵(9위)과 양파(10위)는 인기 검색어 10위 안에 진입했습니다.

 

English(中文·日本語)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iN THE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日本語) news.

배너

More 더 읽을거리

이진솔 기자 jinsol@inthenews.co.kr

배너

네이버·컬리 뭉쳤다, ‘컬리N마트’ 출범…프리미엄 장보기 새벽배송

네이버·컬리 뭉쳤다, ‘컬리N마트’ 출범…프리미엄 장보기 새벽배송

2025.09.05 00:08:00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네이버[035420]와 컬리가 네이버플러스 스토어에서 온라인 프리미엄 장보기 서비스인 '컬리N마트'를 새롭게 출시했다고 5일 밝혔습니다. 앞으로 네이버플러스 스토어 사용자는 컬리N마트에서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와 컬리에서 판매하는 신선식품과 생필품을 배송 시간에 관계없이 새벽배송을 통해 받을 수 있습니다. 지난 4일에 서비스를 시작한 '컬리N마트'에서는 네이버와 컬리에서 각각 사용자들의 구매빈도와 선호도가 높은 장보기 상품을 엄선해 판매합니다. 컬리의 프리미엄 및 PB 상품과 신선식품 및 생필품은 물론, 기존의 장보기 플랫폼에서는 찾아보기 어려웠던 '유혜광 돈까스', '송쭈집' 등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의 인기 상품을 컬리N마트에서 함께 구매할 수 있도록 순차적으로 입점을 확대할 예정입니다. 컬리 샛별배송도 동일하게 운영됩니다. 사용자가 컬리N마트를 통해 오후 11시 이전에 상품을 주문하면 컬리와 동일한 콜드체인 기반 새벽배송망을 통해 다음날 아침에 빠르고 안정적으로 받을 수 있습니다. 네이버플러스 멤버십 사용자는 추가 과금 없이 컬리N마트에서 2만원 이상 구매 시 무료로 상품을 배송받을 수 있습니다. 매일 자주 상품을 구매하는 장보기 특성을 반영해, 신선한 상품을 필요할 때마다 구매할 수 있도록 배송비 부담을 낮췄습니다. 여기에 컬리N마트에서 처음 구매하는 사용자에게는 3000원 쿠폰을 제공합니다. 네이버와 컬리는 컬리N마트가 독보적이고 차별화된 장보기 상품 셀렉션을 갖출 수 있도록 역량 있는 브랜드 및 장보기 특화 상품을 지속적으로 발굴하고 질 좋은 상품을 합리적인 가격대로 구매할 수 있도록 여러 프로모션을 전개합니다. 오는 15일부터 컬리 인기 PB상품인 무항생제 특란을 100원에 구매할 수 있는 '100원딜' 프로모션을 비롯해 '컬리온리'의 인기 제품인 '애플하우스 즉석떡볶이', '마마리 나주식 한우곰탕' 등도 50% 할인된 가격에 선보입니다. 또한, 휴지, 물티슈 같이 장보기 단골 생필품도 반값 특가로 판매할 예정입니다. 여기에 브랜드와의 3자 협력을 통해 컬리N마트에서만 구매할 수 있는 단독 특가 및 상품 구성을 지속 개발할 예정입니다. 양사는 컬리N마트 뿐 아니라 풀필먼트와도 협럭합니다. 지난 1일에 컬리의 물류 자회사 '컬리넥스트마일'이 네이버 풀필먼트 얼라이언스(NFA)에 합류하면서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상품의 새벽배송 경쟁력을 강화합니다. 최수연 네이버 대표이사는 "네이버의 검색, 개인화 추천기술 및 대규모 마케팅 효과와 컬리가 보유한 상품 소싱, 장보기 특화 큐레이션, 배송 역량 등 양 사가 보유한 경쟁력이 결합해 새로운 장보기 경험을 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라며 "'컬리N마트'를 시작으로 양 사가 물류, 사업, 마케팅 등 다양한 방면에서 협력을 고도화해 사용자들에게 더욱 차별화된 경험을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습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