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창 열기 인더뉴스 부·울·경

Logistics 유통

마켓컬리, ‘올해의 장보기 검색어’ 공개…1위는 우유

URL복사

Friday, December 11, 2020, 17:12:40

2020년 누적 검색어 분석 결과…계란 및 치즈 등 식품 인기

 

인더뉴스 이진솔 기자 | 장보기 앱 마켓컬리가 2020년 한 해 동안 누적된 검색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우유’가 1위를 차지했습니다. 이어 계란(3위), 치즈(5위), 요거트(8위) 등 낙농 식품이 인기를 끈 것으로 조사됐습니다.

 

마켓컬리는 올해 1월부터 12월 9일까지 마켓컬리 사이트, 앱 등에서 고객들이 가장 많이 입력한 검색 데이터를 분석해 ‘올해의 장보기 검색어’ 순위를 11일 발표했습니다.

 

올해 장보기 검색 1위를 차지한 우유는 지난해 대비 38% 증가한 검색량 약 200만 건을 기록했습니다. 지난해 1위였던 샐러드를 제치고 선두를 차지했습니다.

 

높은 검색량은 곧 판매량으로 이어졌습니다. 상품 가짓수는 전체상품 중 0.5%에 불과한 우유 판매량은 전체 상품 판매량 3%가량을 차지합니다. 특히 국내 최초로 착유 일자를 기록한 우유이자 마켓컬리 첫 PB상품 ‘컬리스 동물복지 우유’는 2월 출시 이후 약 10개월 만에 65만 개가 판매됐습니다.

 

지난해 검색어 1위였던 샐러드는 올해 2위를 차지했다. 이전까지 주로 다이어트 음식으로 소비되었지만 건강한 한 끼 식사로 찾는 고객들이 많아지면서 꾸준한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3위 계란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인한 집밥 유행에 맞물려 활용할 수 있는 레시피 폭이 넓다는 특장점에 힘입어 지난해 7위에서 올해 3위로 높게 뛰어올랐습니다.

 

올해 5위에 오른 마스크는 마켓컬리 인기 검색어 10위 내에 진입한 첫 비식품 키워드입니다. 마스크는 코로나19 대유행이 시작되던 2월과 3월에 가장 많이 찾는 키워드였습니다. 공적 마스크 제도가 종료된 7월 중순 이후에도 다시 한번 많은 검색이 이뤄졌습니다. 온·오프라인에서 품절 현상을 빚던 에티카 마스크를 비롯해 KF94, KF80, 아동용, 일회용 등 다양한 마스크 제품에 대한 검색이 꾸준히 이어졌습니

 

이 밖에 시설 재배산지 확대 등으로 1년 내내 수확이 가능한 ‘토마토’가 2019년에 10위에서 7위로 뛰어오르며 과일 중 가장 높은 검색 순위를 기록했습니다. 식빵(9위)과 양파(10위)는 인기 검색어 10위 안에 진입했습니다.

 

English(中文·日本語)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iN THE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日本語) news.

배너

More 더 읽을거리

이진솔 기자 jinsol@inthenews.co.kr

배너

[C-레벨 터치] 쿠팡, 박대준 단독 대표 체제로 전환

[C-레벨 터치] 쿠팡, 박대준 단독 대표 체제로 전환

2025.05.26 15:17:23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쿠팡이 강한승, 박대준 각자대표 체제에서 박대준 단독 대표 체제로 전환했다고 26일 밝혔습니다. 박대준 대표는 쿠팡의 경영 전반을 총괄하게 됩니다. 박 대표는 2012년 쿠팡에 정책담당 실장으로 합류, 2019년 쿠팡 정책담당 부사장을 거쳐 2020년부터 쿠팡 신사업부문 대표를 맡아왔습니다. 박 대표는 AI 물류혁신을 바탕으로 전국 로켓배송 확대와 대규모 일자리 창출 등 쿠팡의 혁신 신사업과 지역 인프라 개발을 주도해 왔습니다. 나아가 여러 지방자치단체 및 정부기관과 협업으로 론칭한 상설기획관 '착한상점'을 비롯, 다양한 중소상공인 판로 확대 프로젝트를 이끌며 지방 농가를 비롯한 소상공인들의 디지털 판로 개척에 앞장서 왔습니다. 이밖에 쿠팡이츠, 쿠팡플레이 등 신사업을 리딩하며 고객 경험 혁신을 주도하는 한편, 쿠팡의 지속 가능한 성장을 이끌어왔습니다. 쿠팡의 경영관리 부문을 맡아왔던 강한승 대표는 북미지역 사업 개발 총괄 및 해외사업 지원 업무를 담당하게 됩니다. 쿠팡의 모회사 쿠팡 Inc.는 한국 시장에서의 성공 경험을 기반으로 대만 로켓배송, 명품 이커머스 파페치 등 글로벌 시장 확대에 집중하고 있습니다. 이번 인사를 통해 쿠팡은 AI 물류혁신 기반의 전국 쿠세권 확장과 소상공인 판로를 더 강화한다는 방침입니다.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