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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한라이프 초대 CEO에 성대규 신한생명 사장 ‘낙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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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ursday, December 17, 2020, 18:12:46

내년 7월 1일 신한라이프 출범 예정
임영진 신한카드 사장 ‘4연임’ 성공

 

인더뉴스 유은실 기자ㅣ내년 7월 출범 예정인 신한라이프(신한생명+오렌지라이프)의 수장이 성대규 신한생명 대표로 정해졌습니다. 임영진 신한카드 사장은 4연임에 성공해 2년 더 회사를 이끌게 됐습니다.

 

신한금융지주 자회사경영관리위원회(자경위)는 17일 오후 서울 중구 신한금융지주 본점에서 회의를 열고 이와 같이 결정했습니다. 신한라이프로 통합 전까지는 이영종 뉴 라이프 추진 팀장이 오렌지라이프의 대표이사 부사장을 맡을 예정입니다.

 

신한금융 자경위 관계자는 “그룹의 통합 생명보험사인 신한라이프의 초대 CEO로 성대규 사장을 내정했다”며 “신한생명과 오렌지라이프는 내년 초부터 통합 CEO 내정자인 성대규 사장을 중심으로 실질적인 One Firm 체계를 구축하고 성공적인 통합을 이끌어 갈 예정”이라고 말했습니다.

 

신한생명 성대규 사장 후보는 금융당국과 연구기관, 민간 생보사 CEO를 모두 경험한 보험업 전문가입니다. 그는 초대 대표 자리를 두고 정문국 오렌지라이프 사장과 경합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자경위는 성대규 사장을 후보로 추천한 이유로 지난 2019년 취임 이후 강한 추진력으로 신한생명의 영업방식과 조직문화를 발전시켰고, 통합 과정에서 보험사의 중장기적 발전 방안에 다양한 의견을 제시해온 부분을 높이 평가했다고 밝혔습니다.

 

오렌지라이프 이영종 대표이사 부사장 후보는 현재 오렌지라이프의 ‘뉴 라이프’ 추진팀장으로 과거 신한·조흥은행 통합 실무를 담당한 바 있습니다. 양사간 이해관계 조정 등 통합 준비과정 전반을 지원하고 있어 통합을 추진할 적임자로 추천됐습니다.

 

임영진 신한카드 사장 후보는 이미 3연임에 성공해 이번 연임 여부에 업계의 귀추가 주목됐습니다. 그는 이번 심사에서 안정적인 경영성과와 회사 내 디지털 분야 발전에 공을 세웠다는 평가를 받았습니다.

 

자경위 관계자는 “수수료 인하, 빅테크의 시장 진입 등 카드업계 전반의 어려운 경영환경에도 불구하고 안정적인 경영성과로 M/S 1위 사업자 지위를 확고히 했고 카드업계 DT를 주도하는 등 탁월한 성과 창출 능력을 인정받았다”며 “이러한 성과를 바탕으로 그룹의 비은행 부문의 지속적인 성장과 디지털 경쟁력 강화를 주도할 후보로 추천했다”고 말했습니다.

 

이번에 사장 후보로 추천된 인사들의 임기는 각각 2년입니다. 자경위에서 내정된 자회사 대표이사 후보들은 각 자회사 임원후보추천위원회에서 자격요건과 적합성 여부 등에 대한 검증을 거쳐 각 사 주주총회 및 이사회에서 최종 선임될 예정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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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은실 기자 yes24@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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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중공업, 3411억 규모 원유운반선 3척 수주

삼성중공업, 3411억 규모 원유운반선 3척 수주

2025.10.24 11:42:06

인더뉴스 김용운 기자ㅣ삼성중공업[010140]은 라이베리아 지역 선주로부터 원유운반선 3척을 3411억원에 수주했다고 24일 공시했습니다. 이번 계약으로 삼성중공업은 올해 총 52억달러 규모의 수주를 기록했습니다. 상선 부문은 수주목표 58억달러 중 45억달러(78%)를 수주했고, 해양 부문은 7억달러 규모의 예비 작업 수주에 이어 코랄 FLNG와 델핀 FLNG 수주로 목표액 40억달러 수주를 예상하고 있습니다. 연간 수주 현황은 선종 별로 LNG운반선 7척, 셔틀탱커 9척, 컨테이너운반선 2척, 에탄운반선 2척, 원유운반선 9척, 해양생산설비(1기) 예비 계약 등 30척입니다. 다양한 선종으로 수주 포트폴리오를 넓혀 나가고 있습니다. 특히 이번에 수주한 원유운반선 3척은 베트남 조선소에서 건조할 예정으로 알려저 업계의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삼성중공업은 거제조선소를 기술개발 허브로 육성하는 한편 LNG운반선, 친환경 컨테이너선, FLNG 등 고부가 가치 선박 건조 중심으로 특화하고 있습니다. 반면 원유운반선의 경우 설계, 주요 장비 구매 조달은 삼성중공업이 수행하고, 전선(全船) 건조는 중국은 물론 동남아시아 및 국내 조선소에 맡기는 방식으로 글로벌 오퍼레이션을 확대하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삼성중공업은 지난해 7월 그리스 센트로핀과 11월 다이나콤 탱커스에서 수주한 원유운반선 총 8척을 싱가폴 팍스오션 그룹 산하 중국 주산 조선소에서 전선 건조하고 있습니다. 올해 9월 그리스 뉴쉬핑에서 수주한 원유운반선 2척은 국내에서 건조할 예정으로 이러한 협업 모델을 통해 국내 중소형 조선소와 상생 협력을 확대해 나갈 방침입니다. 삼성중공업 관계자는 "최근 삼성중공업은 '인도 스완조선소' 와 조선사업 협력을, 미국 '비거마린그룹'과도 MRO를 포함한 전략적 협력 관계를 구축하는 등 글로벌네트워크를 확장하고 있다"며 "급변하는 시장 환경에 대응해 지속 가능하고 경쟁력 있는 유연 생산 체계 구축을 목표로 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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