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창 열기 인더뉴스 부·울·경

Insurance 보험

삼성화재, 클릭 한 번으로 가입한 보험 ‘한눈에’

URL복사

Tuesday, December 22, 2020, 10:12:08

‘다이렉트 스마트 보장분석 서비스’
보장 유사하면 가격낮은 상품 추천
어린이보험도 분석 대상에 포함해

 

인더뉴스 전건욱 기자ㅣ삼성화재(사장 최영무)가 가입한 보험의 보장 내용을 확인할 수 있는 ‘다이렉트 스마트(Smart) 보장분석 서비스’의 기능을 확대했습니다.

 

22일 삼성화재에 따르면 클릭 한 번으로 가입한 보험을 한눈에 볼 수 있는 기능이 새로 생겼습니다. 여기에 가입 회사와 상품까지도 확인이 가능해졌습니다.

 

또 비슷한 보장은 다이렉트 상품으로 추천받을 수 있는 기능도 추가됐습니다. 이 서비스는 PC와 모바일에서 이용할 수 있습니다.

 

아울러 기존 보장분석에는 없던 어린이보험도 분석 대상에 포함했습니다. 이를 통해 가입한 어린이보험의 담보와 보장금액 등을 알아볼 수 있습니다.

 

이와 함께 유사한 보장을 저렴하게 가입할 수 있도록 상품을 추천해주는 기능도 있습니다. 삼성화재에서 선보인 보장분석 서비스는 분석 후에도 보험가입 권유 전화가 없습니다.

 

삼성화재 디지털장기영업부 관계자는 “이번 서비스 확대로 고객은 본인의 보험을 부담 없이 간편하게 확인해볼 수 있게 됐다”며 “앞으로도 고객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는 편리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습니다.

 

English(中文·日本語)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iN THE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日本語) news.

배너

전건욱 기자 gun@inthenews.co.kr

배너

G마켓, 1시간 한정 특가 방송 ‘오늘만산다’ 인기…MZ 취향 노린다

G마켓, 1시간 한정 특가 방송 ‘오늘만산다’ 인기…MZ 취향 노린다

2025.09.02 09:30:12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G마켓은 한정 특가 라이브방송 '오늘만산다'가 '1시간 한정 특가 방송, 품절 시 방송 조기 종료'라는 포맷을 기반으로 회당 평균 거래액 약 2억원을 기록, 신규 고객 유입 효과를 입증했다고 2일 밝혔습니다. '오늘만산다'는 G마켓의 라이브방송 채널인 'G라이브'에서 새롭게 선보인 프로그램으로 생활밀착형 상품 총 10종을 엄선해 1시간 동안 특가에 판매합니다. 방송 중 준비 수량이 모두 소진되면 조기 종료합니다. 지난 3월 론칭한 이후 지금까지 총 14회 방송을 진행했으며 방송 1시간 동안 평균 거래액은 1억9000만원, 회당 평균 조회수는 77만뷰에 달합니다. 특히, 구매고객 중 2030세대 비중은 35%로 G라이브 전체 평균(30%)보다 5%p 높아 MZ세대에게 반응이 좋은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오늘만산다' 역대 최고 실적은 지난 달 25일자 '신학기 시즌' 방송으로 1시간 동안 9억원이 넘는 판매고를 달성했습니다. 당시 신학기 개강일에 맞춰 노트북, 조립형 PC, 컬러복합기 등 디지털기기를 중심으로 인기 상품 10종을 최대 56% 할인가에 판매했고 1시간 내 대부분의 품목이 매진됐습니다. 'MSI 게이밍 노트북'은 방송 개시 10여분 만에 준비 수량이 매진됐고 추가 주문 요청에 따라 당초 목표 판매량 대비 4배 이상 판매되는 기록을 세웠습니다. '오늘만산다' 방송을 통한 신규 가입자 수는 G라이브 평균 대비 6배 높은 수준으로 신규 고객 유입 효과도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G마켓 관계자는 "짧은 시간 안에 긴장감을 주는 방송 포맷과 최근 MZ세대를 중심으로 유행하는 '헝거마케팅'(시간, 수량 등을 제한해 소비욕구를 일으키는 마케팅)을 살린 기획력이 성공적으로 맞물리며 흥행을 기록하고 있다"라고 말했습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