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창 열기

Bank 은행

하나금융, CDP 기후변화대응 부문 ‘A등급’ 받아

URL복사

Tuesday, December 22, 2020, 10:12:16

올해 최고등급 획득..“내년 탄소 배출 목표 재설정”

 

인더뉴스 유은실 기자ㅣ하나금융그룹(회장 김정태)은 세계적인 탄소경영 정보공개 기관인 탄소정보공개프로젝트(CDP, Carbon Disclosure Project)가 발표한 2020년도 CDP 기후변화대응 부문에서 최고 등급인 A등급에 선정됐습니다.

 

22일 하나금융그룹에 따르면 2016년 CDP에 최초로 참여한 이래로 금융부문 ‘탄소경영 섹터 아너스’에 꾸준히 편입됐습니다. 이후 기후변화대응을 위한 지배구조, 위험관리, 경영전략, 탄소배출목표, 성과관리 체계의 우수성을 인정받아 올해 최고 등급인 A등급을 획득했습니다.

 

CDP는 글로벌 금융 투자 기관으로부터 추천받은 기업을 대상으로 해마다 기후변화대응, 수자원, 산림자원의 3가지 부문별 전략과 활동, 관련 정보의 공개 수준에 대한 평가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아울러 하나금융그룹은 CDP 이외에도 다우존스 지속가능 지수(DJSI) 2020년도 평가에서 Asia Pacific과 Korea 지수에 편입되는 등 지속가능 부문의 글로벌 스탠다드에 진입했다는 평가입니다.

 

하나금융지주 사회가치팀 관계자는 “내년에는 ‘탄소중립 2050’ 정책을 반영해 탄소배출량 중장기 목표를 재설정하여 관리할 계획”이라며 “간접적 온실가스 배출량(Scope3)을 체계적으로 관리하고 TCFD(기후변화 관련 재무정보 공개를 위한 태스크포스) 가이드 라인을 반영해 비재무 정보 공개 영역을 확대하겠다”고 말했습니다.

 

유은실 yes24@inthenews.co.kr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